선칼부

장점 : 
- 단일피해 정글러 제외 가장 빠르게 잡을 수 있는 정글몹으로 최단시간 2렙 달성 가능 
리시 불필요 
- 캠프 리젠타임 당길 수 있음 

단점 : 
- 1렙 방해에 취약(특히 윗진영에서)
- 칼부와드 당하면 동선 길이 및 방향성이 노출되기 쉬움 

- 새끼칼부 일정숫자 이상 뺏기면 레벨링에 지장생김 
  선칼부 스타트 시 3마리 이상 뻇기면 2렙이 찍어지지 않고 2마리 이상 뻇기면 3캠 3렙이 안됨
  (대처 : 새끼골렘부터 처치 or 새끼 늑대부터 처치 or 라인 경험치 몰래 하나 슬쩍하기)

- 리젠 칼부를 뺏기기 쉽다. 선칼부 시 4분이 채 되기도 전에 칼부가 리젠되기 때문에
  미드 주도권 밀릴 때 대놓고 상대가 뻇으려고 들면 털릴 수 있다.



1) 칼부-레드-작골
동선 낭비없이 가장 깔끔한 바텀 3캠 3렙 오프닝 전개 

바텀에서 격렬한 초반싸움이 나오거나 갱각이면 패면 되고 
갱각 없으면 위로 돌려서 미드나 윗캠, 아니면 밑캠카정이나 뒤로 뺑돌아서 다시 바텀 같은 식으로 전개 가능

이 경우 상대가 윗캠을 털 가능성이 존재하는데 그래주면 오히려 고맙고 
그냥 본인 풀캠 때리고 내가 윗캠에 묶여있을 때 턴 2배로 갚아주는 적 정글이 더 무서움

2) 칼부-작골-레드
풀캠 오프닝에 치중한 형태

이후 윗3캠-바위게 전개 후 미드 찍고 리젠 칼부-작골까지 물흐르듯 이어진다.
안정적으로 5렙을 달성하기 좋고 이후 유충-두꺼비-늑대까지 자연스럽게 연계된다. 
유충 1마리만 먹어도 두꺼비-늑대-리젠칼부 때리면 6렙 달성에 미드갱 성공했으면 칼부 먹기도 전에 6
이후 선6렙 이점을 활용하여 적 리젠 버프 카정이나 6렙 갱으로 잇고 집탐 잡으면 초반 끝

* 변형 칼작레) 
칼작레 3캠 때리고 집 가서 350원짜리 롱소드나 인장, 신발 등 구입 후 마저 3캠 도는 동선

3) 칼부-적 블루-적 두꺼비
카정 3캠 3렙 오프닝 전개 

와드로 상대 역버프 확정일 때 해도 좋고 역버프일 가능성이 높을 때에도 자주 트라이하는 동선
상대한테 공짜로 킬 내주는거랑 아군 딸려와서 손해보는 상황만 조심하면 대부분의 상황에서 이득이고 
티어가 낮을수록 칼부와드나 카정방지와드 대비가 취약하며 늑대 스킵을 잘 하지 않아 성공률이 높다. 

상대 두꺼비 칠때 마주치면 강타쓴 확률 높고 컨디션 살짝 까인 상대 정글이랑 놀아주면 그만인데 
상대 미드바텀이 정글에 턴쓰게 강제해서 간접적인 라인 이득을 도모할 수도 있다. 
단점은 나든 상대든 캠프가 썩고있어서 정글 성장 템포가 많이 떨어진다는 거 정도?
그 단점도 상대는 풀캠 정글이고 나는 3~5캠 정글이면 상대 6렙이 늦춰지니 딱히 기분나쁠게 없다.  

* 변형 칼부 카정)
칼부-적 작골-적 레드 3캠 3렙 전개 

위 셋을 제외한 동선은 지나치게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굳이 생각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칼부를 포함한 동선은 반드시 작골이나 두꺼비를 먹어야 3캠 3렙이 달성 가능하기 때문이다. 

굳이 비효율적인 4캠 3렙 동선을 사용할 이유가 없고(과거 뽀삐나 누누는 이런 동선을 선호하긴 했음)
초반 갱킹에 치중한 3캠 오프닝을 할 생각이면 굳이 레드라는 
초반 교전 고효율 버프몹을 거르는 동선을 갈 이유가 없으며 
동선을 숨기거나 꼬고 싶으면 늑대 스타트를 하면 되지 굳이 칼부로 스타트를 끊을 필요가 없다. 

즉 이론상 칼부-늑대-두꺼비 같은 개병신 동선도 3캠 3렙이 가능은 하지만 굳이 할 이유가 없는 것이다.

윗진영)
선칼부시 탑의 1렙 방해 전략에 더 취약해진다. 

미드 주도권 없을 때)
역버프 스타트 풀캠 동선인데 선푸쉬 끝낸 적 미드가 칼부에서 괴롭히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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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내용 중 내가 빼먹거나 놓친거 있으면 댓글 주세요.
적 칼부 스타트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나중에 따로 다뤄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