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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8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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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억은 모순을 해결못한 스마게의 무능한 결과물임![]() 안그래도 어중간하게 높은 깡딜 때문에 아크 그리드 전에도 구설수에 많이 올라온 스킬인데, 이러한 구조로 인해 대가 1랩을 주고 날타더킹 5랩을 찍나 걍 기존 그대로 대가 3랩에 일방더킹 1랩을 찍나 유틸 유무에 따른 딜 차이 정도만 나는 상황임. 근본적인 모순을 해결하기는 커녕 그대로 가져와 미완성으로 보이면서 이질적인 코어가 됐다고 생각함. 확실한 것은 인파에 대해 알고 조금만 짱구를 굴려봤다면 분명 더 좋은 아이디어들이 많았을 것이라는 것임. 당장 예시로 하나를 들자면, 대가를 봉인하고 기존 3신기 위주 지딜러의 컨셉을 쥐어주고 싶었다? 17p에 단순히 투지 에너지가 가득 찼을 때 적주피를 주고 끝낼 것이 아니라, 투발과 대가를 강제적으로 봉인시킨 대신에(커맨드 비활성) 대가 랩당 딜지분 만큼 삼신기에 재분배를 해준다던지, 삼신기에 유틸을 쥐어 준다던지(경피면, 쿨감, 시전속도 등) 방법은 많음. 결론은 이미 충억사태와 타 직업들의 찐빠난 코어로 증명했듯 기한 맞추려고 대충 그럴싸하게 구색만 맞춰 내놓은, 무능한 결과물 그 자체라는 것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