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광기 버서커 단점 중 하나가 10초 이상 되는 사이클이었습니다.

보스는 이리 날래고 저리 날래고 도망다니면서 피격난사해대는데, 이론상 10초동안 딜하는게 불가능에 가까웠죠.

추가로 초각스킬이 나오면서 레더사이클에 초각스킬을 넣으면 사이클이 1초이상 더 늘어났죠... 그냥 말이 안됩니다.

당연히 레더사이클만 굴리고 템페(or브슬)까지 딜하지 못하는 경우는 늘어날 수 밖에 없고, 스마게가 본 내부지표에선 딜비중이 크게 떨어질 수밖에 없었을 겁니다.

레더사이클 넣고 빠졌다가 나중에 체템(or브슬) 넣으면 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이미 사이클이 뒤로 밀린 스킬은 긴 레이드 시간상 어떻게든 딜비중이 줄 수 밖에 없습니다. ex)컷신, 정산으호 인한 스킬 쿨 맞춰질때 등

안그래도 옵피헬의 절반~3/1정도밖에 나어지 않는 스킬 딜 비중에 점점 더 떨어져서 스마게가 판단하기엔 필요 없다고 생각하게 되겠죠.

그래서 스마게는 레더와 카운터스킬인 마운틴 딜을 대폭 늘리고 상시 치적을 줌으로서 짤딜인 체템(or브)을 포기하도록 유도한 것입니다.

레옵피헬브소 체템 <- 전 이렇게 사이클을 굴렸었는데 여기서 체템을 빼버림으로서 레옵피헬브(or템)소로 10초이상의 사이클이 8초로 압축되서 기존 짤딜의 딜이 레더에 편입되고, 마운틴을 평타때릴 시간에 넣음으로서 실전딜은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제로 dps는 큰차이가 없기도 합니다.

숄차는 이동기 버프로 인해 크게 의미는 없어보이지만, 1렙 스킬 중 이거밖에 쓸게 없기도 하고, 짤딜을 압축했다는게 가장 크다고 봅니다.(이동기 비중x)

3줄요약
1. 짤딜까지 쓰니 딜사이클 ㅈㄴ길고 딜누수가 크다.
2. 레더,마운틴으로 딜압축한거다.
3. 숄차는 그냥 덤이라 신경쓸 필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