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너지 유기라는 신박한 셋팅이 올라오고 있어서 작성함.




로아가 황밸이라 치고 계산함.

딜러 3명 각자 1분에 1000의 딜을 넣을 수있고

서폿 시너지도 포함하면 좋지만, 너무 복잡하니 딜러만 계산함.

시너지 효율이 6퍼 6퍼 6퍼라 가정하고 계산하면

1000×1.06^3  = 1191.016×3 = 3573

약 딜증 19.1퍼 정도 효율을 얻음.


그럼 총 3명의 딜러는 총 3573 의 딜을 넣음

여기서 딜러 한명이 시너지를 유기했다 치자.

1000×1.06^2 = 1123.6 × 3 = 3371

1분동안 200의 딜이 빠짐.

그럼 시너지 유기한 사람이 저 200의 딜을 매꿀려면

1123.6+200 = 1323.6 / 1.06^2 = 1177.99

그 시너지 유기한 사람은 남들보다 시너지 없는 상태에서 178의 딜을 더 넣어야지 매꿔짐.


근데 시너지 유기한다고 해서 17.8% 딜 더 가능한 직업이 몇이나 될까?

장담하는데 어떤 직업도 딜 17퍼를 맥꿀 수 없음. 예전 붉파수준의 자버프가 아닌 이상



일단 기공사만 보자.


극특 세맥 >  내방 빠준 트포 쓴다고 해서 싸이클에 쾌적해지는거 말곤 딜 상승이 있다고 보긴 힘듬.

1싸역천 > 뺄 이유가 없음.

2싸역천 >   극특이랑 똑같이 싸이클이 쾌적해지는거 말곤 없음.

극신세맥 > 내가 회선 빼고 6딜로 환영격 넣고 쳐본 결과 5퍼 쌔짐.  겨우 5퍼임.  애초에 회선뺀다 쳐도 넣을수있는 스킬이 기공장이나 환영격이라 쓸게 없을 뿐더러 시너지 6퍼도 빠져서 스킬이 추가된 만큼 쌔지지도 않음. 심지어 3단 DPS는 거의 똑같다 시피함. 현타~2단 구간은 유의미한 딜 상승이 있음.

현타세맥 > 뺄 이유가 없음.



그럼 극신 한정으로 8겁작 / 노유각 / 중단일 로

1050 > 1178로 딜을 상승 시킬려면 골드를 얼마 써야하냐?

1178 / 1050 = 12퍼를 스팩으로 채워야함.

원한을 제외한 질증 돌대 저받 아드 4부위를 읽던가

중단에서 올 상상 악세로 바꾸던가

가성비로 질증 돌대 읽고, 상하 악세로 바꾸던가

해야함.


는 여기서 끝나면 할만한데 할 수 있지만,

스팩을 올려서 딜증을 시키는건 사실 의미가 없음.


시너지를 뺀 스킬셋팅만으로 18퍼를 딜증시키는게 아니고 스팩을 올려서. 딜증을 시키면  어차피 시너지 유무로 인한 딜편차는 여전히 발생하기 때문에 스팩으로 딜을 매꿀려면

a=시너지유기자 극신 세맥기준 노회선 시 5퍼 상승으로 1.11로 계산
b=타딜러

(a+2b)*1.06^3*3 < (1.11a+2b)1.06^2*3

시 a는 b보다 약 1.24배는 강해야지 진짜 시너지 공백이 매꿔짐.

극특이나역천?  싸이클 쾌적해진다는걸로 딜상승이 2퍼정도 생긴다 가정하고

(a+2b)*1.06^3*3 < (1.08a+2b)1.06^2*3

로 계산기 돌리면?

a가 b보다 1.6배는 강해야함.

일반적인 상황에선 절대 불가능한 수치임.






결론 시너지 유기해도 모를거 같다 개소리 하지 말고 시너지는 무조건 챙겨라.  아니면 너가 보호자면 괜찮음.

그외 동등한 조건의 공팟에선 98퍼 유지는 어차피 어차피 어지간한 직업은 힘들다. 기공은 내방시너지 주는 시점에서 유지력이 98퍼는 무조건 되기때문에 그냥 채용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