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정10에 전설풍요박고 물대포찍었습니다.
마리린, 파우루 14찍고 나머진 최대한12에 맞춰줬습니다(마리린, 파우루13찍고도 해봤는데 dps는 유의미한 차이가 안나는듯..??) 마리린, 파우루가 14인경우 윙드를 그냥10줬습니다. 3관3막은 마파13으로 내리고 윙드12로 갈듯하네요. 근데 이런건 전분이 나와봐야 진짜 실전성을 알것같고 결국 극신기준 택일점은
마파14+윙드10 이냐 마파13+윙드12냐 이거인듯요. 마리린홍염을 빼서 물정홍염을 줬습니다.
쏜살 멸+홍 다 착용했습니다.


- 확실히 순수체급은 오른느낌. 화요일 수련장dps를 안따놔서 비교는 못하겠는데 패치내역자체가 그냥 직관적으로 체급이 오른건 맞습니다.


- 고창 이제 안녕. 쏜살대체가 불가능합니다. 파괴는 남들이 해주는걸로


- 확실히 단심박고 이그나 쿨맞추기위해 짱구굴리고 단심삑나면 딜나락가고 개스트레스받던 부분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 확실하게 신경써야할건 윙드지속적인 캔슬무빙과, 아덴최대포인트(12초폭주)에 15초딜인 이그나를 최대한 맞춰주는것. 이거 두개가 대승적으로 크게 신경써야할부분이고 나머지 스트레스는 확실히 덜합니다.


- 쏜살상향이 제법큽니다. 쏜살상향전엔 얘스킬자체가 걍 개 ㅄ이였기에 어쩔수없이 고창을썼는데 이번에
아덴상향+무력상향+딜상향+딜3초에서2초로 압축 이걸로 대상향을 먹어서 파괴하나빼곤 고창보다 딸리는게 없습니다. 오히려 교감은 고창을 들었을때 실전딜누수가 더 컸습니다. 고창쿨왔는데 애들 퇴근하면 애들 출근먼저시키느라 딜로스가 컸는데 쏜살은 툭 뱉어놓으면 그만이니까요.


- 윙드 마나소모량이 줄긴했지만 그래도 역시 괴랄하다.... 매칭한번 서폿없이 걸렸는데 지금 단심을 뺀 트리라 마나음식을먹어도 회색불 계속들어옵니다. 허나8인은 어차피 서폿필이니 상관없을듯합니다.


- 소환수 유지가 생각보다 괜찮다. 엘시드멍을 고칠능력이 안되니까 그냥 이런걸로 퉁치는듯합니다. 그래도 고쳐줬으면합니다. 


- 아드유지가 훨씬 편해졌다. 쿨짧고 모션짧은 물정에 홍염주고 쏜살이 들어오면서 가끔 캐스팅있는 고창으로 겨우 유지하던 아드유지가 아예 뇌를빼고해도 될정도로 유지가 잘됩니다.



특화배분은 다른분이 연구해주시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