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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31 14:14
조회: 3,641
추천: 6
답답하네 사쇽 소나티네갖고 싸우는거하프사쇽 / 하프소나의 가장 큰 차이는
스킬사용빈도에 따른 케어와 공증의 빈도수에 있습니다. 바드는 옛날캐릭이라 그런지 스킬모션프레임이 긴 편임. 윈오뮤, 사쇽, 수연, 음진, 서곡, 광시가 풀공속기준으로도 선후딜이 심한 편. (저는 광시에 질풍박고 씁니다) 어차피 바드는 2낙인이 강제됩니다. (1낙 사쇽 잘하는사람 단 한명도 못봄) 1낙은 카멘 더퍼 4-2 시절에나 카운터가 중요해서 사쇽에 벅샷들고 했음. ------------------------------------------------------------------ 잡설이 길었는데, 소나와 사쇽의 차이는 허수에서 굴려보면 아덴수급에 엄청난 차이가 없지만 실전으로 가면 정말 많이 달라져요. 이건 소나티네의 스킬모션이 위에 언급한 스킬들에 비해 짧은 편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소나티네는 앞으로 음표를 그리는 일직선 형태고 3타판정. 일단 던지는 모션만 끝나면 뒤에 2,3타는 알아서 들어가고 스킬을 바로 이을 수가 있음. 사쇽은 화살 당기는 모션도 문제지만 하프가 있어도 중간에 섞게되는 상황이 자주 나옴. 극신기준 보석을 주지 않아도 4초라는 짧은 쿨타임과 낙인유지시간 때문. 소나티네는 맞추기만해도 5초지만 사쇽은 맞추고 보스가 가만히 있어야 폭파유지가 다 들어가야 5초임. 이로 인해 사쇽을 소나티네보다는 더 자주 쓰게되고 이 모션동안 다른 스킬을 못쓰게 되면서 케어나 공증에 공백이 조금씩 생길수 밖에 없는게 문제인거임. ------------------------------------------------------------------ 레이드에서 전체적인 무력기믹의 무력요구치가 하향됐고 카운터야 원래 바드에게 기대를 안하는 의견이 지배적이기 때문에 하프소나가 정착된 겁니다. 단순히 아덴 수급만으로 하프소나를 쓰는게 아니에요. 케어와 공증을 더 정교하게 뿌릴 수 있게 해주는 스킬이 소나티네라서 소나티네가 사쇽보다 우위에 설 수 밖에 없는 겁니다. ------------------------------------------------------------------ 바드 케어가 수연 8초뎀감+8초실드 윈오뮤 즉발 4초 실드, 천상공깎, 광시 이 4개로 되잖아요. 수연의 8초 뎀감을 주고 윈오뮤를 바로 써도 딜러는 4초동안 실드가 아예 안들어와있는 상태가 되는데 이때 광시를 적재적소에 써주지 않으면 딜러 피가 조금씩 갉아먹히는 구조라 모션프레임에 이득이 있고 아덴수급력까지 좋은 소나티네를 쓸 수 밖에 없는거에요. 천상은 극신 10작 마흐선각자 풀스택으로도 쿨이 10초라 완전 상시공깎이 아니고 광시는 중간중간 섞어준다 하더라도 선후딜이 길어서 완벽한 케어기는 아니니까요. ------------------------------------------------------------------ 사쇽이 안좋은 선택지는 아닌데 소나티네에 비해 메리트가 너무 적은게 문젭니다. 서폿이 버프만 주는 포지션이 아니잖아요. 쳐맞딜을 위해 선케어를 감아줘야하고 공증,낙인은 기본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이 바쁜 와중에 손 바쁜걸 덜어주는 스킬이 소나티네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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