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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19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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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배율 200%에 관하여몬헌 해본사람이라면 동의하겠지만 의도했던 아니던 로아의 레이드는 몬헌과 닮아있음. 때문에 몬헌의 예시를 잠깐 들자면 몬헌에서의 크리티컬(치명, 회심) 의 배율은 1.25( (125%) 로 들어감 25% 증뎀이고, 이걸 최대로 끌어올리면 1.4배까지 들어가게 할수 있는수준. 우리에겐 익숙할지 몰라도 여러 게임에서 나오는 치명타 배율 1.5~2 배는 잠깐 생각해보면 알수있겠지만, 너무 과한 수치임 이유인 즉슨 치명타 배율이 1.5가 넘어가는 순간 치명에 관련된 스탯이나 버프들의 효율이 다른 스탯에 비해서 압도적인 효율을 차지하게 되고 때문에 치명과, 치명스탯, 치명관련 버프 가 독보적인 자리를 잡게 됌 느긋하게 해도 되는 컨텐츠라면 상관 없지만 제한 시간이 널널하지 않은 상태에서 내 데미지가 100%로 들어가냐, 200%로 들어가냐는 굉장히 심각한 문제가 되는게 어쩔수 없는 현실 극단적으로 따지면, 클리어 타임 차이가 2배가 나는건데 지금의 로스트아크가 로스트시너지가 된 핵심을 2가지를 꼽는다면 정신나간 버프 계산(중첩)과 정신나간 치명타 배율때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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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양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