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적으로 cpm딜러라 아츠코어 밸류가 너무 높은듯
333 페이탈의 핵심밸류는 버스트 블터블 마냥 페터페 하는데 있는데, 8딜은 이럴경우 빌드 목적이랑 충돌하고 

8딜 케이스를 보면
  • 111 에서 아츠코어 빠져서 딜레이
    >131로 속도 맞출경우 매 교차 사이클마다 초기화되는 페이탈을 넣어야 코어이득이 되는데
    페이탈이 소앱 대체하자니 대체스킬간 딜이 거의 동일해서 다른거 딜 떨어지는 만큼 크게 손해고 
    페이탈이 보이드 대체하자니 (페-보 차이 이득)-(블츠 11렙 감소 손해)-(아츠마스터&기본기 손해) = 결국 손해 
  • 333 페터페를 매사이클 하자니 페이탈 모션만큼 추가 딜레이
    333하면 아츠코어 빠진만큼 딜레이 깔고가는데, 8딜은 터닝 버스트로 틱이관으로 사이클 압축이 기본이다보니, 페터페 하면 결국 페이탈 모션만큼 추가 딜레이임 

그래서 8딜로 333 쓰긴 어렵다 싶었고 







중요한건 7딜 케이스인데 

7딜도 아츠코어 빠진만큼 cpm 내려가서, 올유물 111-333의 허수 평균 차이가 별로 안나는데
111쪽이 cpm빨 허수도르라고 생각해보면, 111에 터닝131 조합해서 쓰던거보단 333으로 페터페 하는게 실전 더 잘나올거 같긴함
페터페 해서 사이클이 늘어지긴 하지만, 전풍 페이탈의 오브수급 안정성 / 고대코어가 있을경우 죽검대비 기본기의 의미없는 업글 성능등등.. 차이날 원인들이 꽤 있으니 

베이스는 당연히 보이드 스킵기반 교차류인데 
해보니까 보이드 > 페이탈 대체후 질풍소앱 사용이 최선
처음엔 소앱 > 페이탈 대체로 질풍재빠손보이드-데슬 교차도 해봤는데 질풍소앱-데슬 교차가 나음 
=112 영질 보이드-312 영질 소앱 간의 비교였는데 


만치적 두사이클 끊어보면 이런느낌 

재빠손 질풍 보이드가 확실히 더 빠르긴한데, 24초 마엘 문제도 있고 이 정도 모션차이론 실전서 횟수차이 못낼거 같아서 딜 더 센 질풍 소앱이 나은듯
마엘 쿨감 못받는 문제 아녔으면 보이드가 더 메리트 있긴했을듯 



테스트 베이스는 이런 느낌. 예둔대신 저받에 정단넣고 만치적으로 쳐보기 
기존 보이드스킵의 어슬-터닝 타이밍에 페이탈-터닝하므로, 어슬 작열은 불필요

기본적으로 염두에 둔 사이클은 보이드스킵과 동일
첫수급 버스트이후, (트-마-데-데-페-터-어-페-버)-(소-트-마-데-페-터-어-페-버) 교차 반복 
이게 다맞추는 기준 딱 수급이라, 실전땐 어슬 스킵생각해서 트쉐만큼은 영풍으로 바꿔서 쓸거 같긴함 

그럴 경우 쿨상 어트마데데페터페버-소트마데페터페버 식으로 2사이클 1어슬 반복 될거구 


이런식으로 나오게됨 

그래서 스킬배분은 스핀4 마엘10 소앱13 나머지 14가 정배인듯?
허수야 2사이클 1어슬 되지만, 실전은 수급문제나 카운터 치다보면 1사이클 1어슬에 가까워지니까



2분 쳐보면 대충 이런느낌
중간에 마엘때메 좀 절긴하는데, 실전가면 페터페가 기존 보이드 스킵보단 확실히 덜절듯. 터닝버스트에서 터닝페이탈 버스트로 여유 생기니까 

균등 겁화로 쳤는데 페이탈 지분이 30% 가까운게 강점. 겁화 불균형이면 111보다 그냥 좋을거 같음 


이렇게보니 일섬이 운명 발동후 페이탈 2회 뎀증이였으면, 깨104때 검강4찍고 7딜 다시할만 할지도? 
물론 지금 상태론 감당되는 8딜 빌드 있으면 하는게 맞다고 보는데 
딜차이보면 333에 고대 두개 이상 - 111 올유물 차이정도면 페터페 해볼만한것도 같고...  







근데 데웹 몹 크기 안타게 패치해서 지금 2틱 스킬 됐는데 
수련장 몬스터-일반 인간형 주르륵 뽑아놓고 긁으니까 1틱으로 딜 절반만 뜰때 있는거 같음
틱갱신중에 화면밖으로 날아가서 안보인건지, 진짜 버그가 있는건지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