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항상 올리던대로 사본저장 하시면됩니다. 


모두가 본문을 제대로 읽을거란 기대는 안하니 젤 중요한사항만.
들어가기 앞서)
Q. 버1을 쓸수있는가? 
A. 없다. 버1은 여전히 스택방식상 버3 보다 저스택에서 터는데 유리하지만, 별도로 스택당 공증이 있기때문에 그 이점은 아무런 소용이 없다. 버스트는 쓴다면 이제 무조건 3렙이다. 
Q.버스트 20스택전에 터는게 괜찮나?
A.그냥 못맞추는것 보단 나으니까 유동적으로 터는것. 데미지만 보면 20스택일때만 털어야하는게 맞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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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유월님이 스택당 계수자료를 뽑아주셨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497/101614
언제 하루 시간내서 해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미리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둘다 오차율이 상정내에, 버3은 오차율 0으로 봐도 손색이 없네요. 
이걸로 블게의 자랑 블게 계산기 수정에 전념할수있겠네요.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497/59722
(현재 버스트 각인이 패치이전 상태, 돌대 계산에 버그가 있음. )


각설하고, 데이터를 엑셀에 넣어보면 


▷요렇게 됩니다. 
19-20스택도 거의 10.2% 차이 니까 각인 2렙차이가 됩니다... 데미지를 생각하면 털수없는 값이죠. 

이때 추세선을 뽑아보면... 



▷지수함수를 넣을경우
처음 생각한대로 지수함수를 넣어보면 뭔가 생각보다 오차가 큽니다. 


▷다항식일 경우
깔끔하게 오차 0.1% 미만 성립합니다. 이미 2차 다항식이구나! 추정이 가능하죠

이에따른 추정 다항식은... 



요렇게 되겠네요. 


간결하게 생각하면 

버스트의 뎀증율 (%) 은
X=스택일때 
버1 = (0.31X^2-0.09X+0.2)/1.2 %  ≒0.2501687962520025x^2
버3 = (0.31X^2-0.09X+0.2) %       ≒0.300202555502403x^2

로 봐도 되겠네요. 추세선을 보면 버1의 데이터를 쓰는것보다, 그냥 버3의 데이터를 1.2로 나누는게 확실할것 같습니다.


이를 완전 제곱식으로 변환할수 있다면 좋을것 같은데.. 값이 너무 더러워지네요.
안하는게 낫겠단 생각이 들어서 전 때려치겠습니다.
피아노님께서 타직업임에도 피팅해주셨습니다. 큰 감사를 드립니다. 

간략화된 제곱식)
0.00300202555502403x^2 입니다.
=0.003*스택^2 만큼 버스트 뎀증



오브의 경우 (스택^2)/4 % 회복됩니다 

ex)
20^2/4 = 100%
18^2/4 = 81%
8^2/4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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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면에서 보니 버스트는 버2쓰기도 어렵네요. 요즘 잔2 아2가 가성비가 획기적인걸 보면, 좀 부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