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PVE에 쓰는 스킬만 있습니다.
우클릭-복사로 새로만들기 할시 셀클릭/정렬기능 이용 가능
계수/무력화 셀 클릭시 수식확인가능

당연한 이야기지만 블레이드에게 쿨은 쿨정렬 고려용일뿐이라, 딜링기는 깡계수 위주로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dps칸이 없습니다.

어퍼/헤헌조차 PVP에서 쓰므로 모든 스킬이 각자 활용도가 있는 상태네요. 이런 경우 처음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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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계수
이론치로 적어뒀습니다.
실측 검증까지 전부 끝냈습니다만, 윈드컷처럼 실측보다 5%쯤 세게 들어가는 스킬이 몇개 있습니다. 원인은 불명인데(±5난수 범위 밖의 문제) 기본타격수 바꾸면서 표기오류가 낫다고 추정중입니다. 

2.오브 수급
실측치로 적어뒀습니다.

3.무력화는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76752&site=lostark 기준으로 대부분 입력 됐으며, 
본섭 변경점이 있을시 이론치가 적용됐습니다. 일부 실측되지 않았으므로 차이가 있다면 제보부탁드립니다. 
작성중에 신규 무력표가 업데이트 됐네요. 적용 완료했습니다.

4.버스트에게 중요한 프레임 데이터는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497/132731 참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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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트 관련 이야기

1.오브수급 0.075*스택 선형 (3버블=3) / 버스트피해량 1+0.85/60*스택 배율 선형 (60스택 1.85, 보너스 적용후 2.7)




2.버스트 유저여도 버스할때 무력기사를 할거면 잔재세팅 갖춰야할것 같습니다. 

버스트가 누적 무력은 패치전보다 압도적으로 높은게 맞습니다만

순간무력이 6초 일때 
패치전 트아트트트(전압)+윈+소+어(전압,밀내, 대폭1타)= 124*1.3*2+21*1.4+82+41*(1+0.15+0.3)*1.3=511
패치후 2서프(전압)+2윈컷(검폭)+어(전압,밀내, 대폭1타) = (29*2*1.3+29*1.9)*2+41*(1+0.15+0.3)*1.3=338

+이후 기존엔 스핀블츠, 지금은 블댄블츠터닝이 남음. / 마엘은 틱당3이라 미포함 
어슬 뇌진탕 들면 10 추가 확보 가능함 (밀내6 뇌진탕16)

지금 버스트로 무력기사할거면, 윈컷까지 쌍전설압도하기보단 스택트쉐나 라이징보이드를 들고(대신 이 경우 강인함 스킬이 없습니다.) 그냥 어슬 7렙 쓰는게 나은데, 이러느니 그냥 잔재로 하는게 편합니다. 
무력계산은 어슬이 10렙이지만, 버스트 기준 어슬 10렙쓰면 12렙3개/10렙5개 or 12렙2개/11렙/2개/10렙/4개 형태라 딜비중상 안좋은것 같네요. 7렙이 주는편이 나아보입니다.  
요번에 도약어슬이 실전 딜링성면에서 대폭보다 나아졌고, 계수도 좋지만 매사이클 상시로 돌리면 카운터를 못치니까...이 부분은 후속글에서 다루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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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 8월 24일 이후로 스킬 업데이트(14렙등)는 계산기쪽에만 

본글의 스킬정보는 상태이상 (화공문라)등의 정보 기입이 어려워서 지원 종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