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트 뎀증 + 공증 버스트 20스택 대비 데미지
0스택 0.00% 39.24%
1스택 1.14% 39.69%
2스택 2.91% 40.39%
3스택 4.99% 41.20%
4스택 7.86% 42.33%
5스택 11.73% 43.85%
6스택 15.74% 45.42%
7스택 20.74% 47.38%
8스택 26.45% 49.62%
9스택 32.73% 52.09%
10스택 40.35% 55.08%
11스택 47.47% 57.87%
12스택 56.58% 61.45%
13스택 65.63% 65.00%
14스택 75.49% 68.87%
15스택 86.37% 73.14%
16스택 98.59% 77.93%
17스택 111.03% 82.82%
18스택 124.87% 88.25%
19스택 139.57% 94.01%
20스택 154.82% 100.00%

이전 글 : 버스트1 스택별 데미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497/101496

저번에는 특성이랑 각인만 뺐었는데

이번엔 보석도 빼고 20번씩 때리고 왔습니다.

버스트 공증을 제외하고 데미지 증가량만 계산해보니
버3도 마찬가지로 12스택 이상에서 대략 5.5~5.8%의 복리로 늘어나는 것은 확인했습니다만
어차피 버3은 공증을 제외하고 계산하는 건 딱히 큰 의미가 없어서 넘겼습니다.

그냥 대략적인 추세만 확인하는 용도로만 쓰셔도 될 것 같습니다.

고스택으로 갈수록 스택 당 데미지 차이가 커지는 현재 버3은

20스택을 기준으로 2스택만 모자라도 버스트 '총 데미지'가 20스택에 비해 약 12%가 깎입니다.

현재 버스트의 데미지가 dps의 약 50%정도를 차지하는 지금

2스택만 덜 채우고 때려도 dps가 6% 깎인다는 소리죠.

살벌하네요.

여러모로 20스택을 못 쌓는 것이 더욱 치명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첨부파일에 버스트1이랑 버스트3 엑셀에 기록해놓은 것 올려놓았으니
엑셀로 확인하고 싶으시면 받아서 쓰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