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쓰는겁니다. 재미로 봐주세요.
직접 써보기 전까지는 실제로는 어떤지 모르는 겁니다
맨 밑 요약있어용.



이번 주 제 개인적인 3막 하드 3관 전분 표입니다.
심칼 딜 비중           19.95%
판결 집행 딜비중     19.52%
섬광 베기 딜비중     09.84%

저는 기본적으로 조금 고점이 낮은 비 기습빌드를 쓰는데, (원예돌아안)
심칼과 판결집행은 헤드로 때리기 때문에 두 스킬의 딜 비중이 기습빌드보다도 더 크다는 것을 감안해주세요.
그리고 섬광베기는 변화된 검술을 사용했습니다.

이걸 기준으로 한번 아크그리드 섬베 빌드 채용시 섬베의 딜비중을 가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산 편의상을 위해 집행검의 딜 증가(10%+쿨감 2초)는 제외했습니다

아크 그리드 섬베빌드라하면
다음 3개를 활용한것을 가르킵니다.
  

이 3개를 합하면 다음과 같은 결론이 나옵니다.
  1. 집행자의 검 2번을 쓸 때마다 운명이 발동된다.
  2. 운명 발동시 '섬광베기를 쓸 때마다 섬광베기 쿨이 초기화된다' x 3
  3. '집행검 > 일반사이클 > 섬광베기 > 집행검 > 일반사이클 > 섬광베기x4 ' 반복루프
  4. 심판의 칼날 및 판결 집행은 약 3 사이클마다 쿨이 돌아온다.

이때 섬광베기가 과연 딜 비중이 얼마나 될까 궁금해지더군요.
그래서 계산해봤습니다.

아크그리드로 인한 섬광베기 딜 비중 증가율
10.5+20.5+13.5 = 44.5% 증가
딜이 공통적으로 올라가는 징벌 스킬 피해 중가는 제외했고, 합산이라 염두에 두고 계산했습니다.

(9.84 x 1.445)/(100 - 9.84 + (9.84*1.445))
여기에 위에 사이클에 대입해보면 쿨초기화 없는 섬광베기의 딜비중은 13.62% 쯤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쿨초를 염두에 둬야죠.
2사이클마다 섬광베기 쓰는 횟수가 3번 늘어나니, 1사이클당 2.5번 쓴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이걸 염두에 두면 섬광베기의 딜은 총 361.25% 정도 늘어납니다.

(9.84 x 1.445 x 2.5) / (100 - 9.84 + (9.84 x 1.445 x 2.5))
이를 다시 딜비중을 놓고 계산하면 전체 딜 비중이 28.27% 정도로 나옵니다.

섬광베기에 기습을 적용하면 더욱더 딜 비중이 높겠네요.
이는 판결집행과 심판의 칼날을 뛰어넘는 수치로 섬광베기 사용에 최우선을 둬야하는 것을 두겠네요.
채널링을 엄청 오래해야하는 만큼 실전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단순 수치만으로 보면 어마어마한 스킬로 바뀌는 것 같습니다.



요약:
딜 비중이 약 9.8퍼 대에서 28.27%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즉, 심판의칼날, 판결집행의 딜을 가볍게 누를지도 모른다.
생각해보니 섬광베기 오래누르면서 사이클 시간이 늘어나는 걸 계산에 넣지 않았습니다.
이걸 생각하면 현실적으로 심칼이나 판결집행보다 딜비중이 낮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