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너프 부분에 대해서는 유감을 표합니다.. 아직 as패치도 남아잇고 하니 러스트 재조정은 분명 가능성이 잇다고 믿습니다.

우선 밸패기간엔 최대한 직게내에서 문제점에 대한 비판을 제기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분명 슬레이어 직업군도 타직업 못지 않은 고충이 잇는것은 당연한 부분입니다. 그러나 자게는 모든 직업군이 한곳에 모여잇는 장소입니다. 그래서 우리 직업군이 이러하다 이러해서 어떠한 문제가 된다. 라고 하면
안좋은 여론이 형성 될 가능성도 잇으며 당연하겟지만 타직업들도 그럼 우린?! 우린 늘 밑에 잇는데 그정도 내려오는게 그렇게 불만이냐? 패싱된 우리는?! 이런 반발심리는 당연하다봅니다.

하나 더 문제점이 생기는부분은 그 너프로 as없이 넘어올경우 당연히 내 직업 밸런스의 하향부분으로 인해 불만 여론이 형성될 것입니다. 그로인해 딜이 전부인데 딜을 가져가면 어떡하냐는 식의 여론으로 번지게 될 경우
유저들의 인식은 동정심으로 가는 것이 아닌 그래? 딜이 전부인 직업이 딜은 안나오는데 기믹조차 안해? 우리파티엔 넌 필요없어 라는 인식이 생기게 될 가능성이 생겨납니다.

그 예시로는 데빌헌터 유저들 그리고 리퍼의 역대급 사기성 성능에서 20퍼대 너프등등이 잇습니다. (리퍼유저들 주장으론 30퍼 이상이라고 하는데 그정도는 과도하게 내려친 주장이라 봅니다...)

그렇다면 저 직업군들이 사람구실을 못해올정도로 레이드에서 1인분도 못해왓느냐 그건 또 아닙니다... 예전만큼의 딜에서 내려와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꼇죠...
다만 인식이 개박살이 나서 그냥 신청과 동시에 거절이라는 놀라운 혜택을 누렸습니다.

저는 슬레이어에 대해 직접 해보거나 혹은 상아탑 하드까지 슬레이어들과 많은 경험을 해보진 않았습니다. 주변에서 슬레이어에 대한 얘기정도만 들엇던것 같습니다. 엄청 쎄다더라 그정도로만요. 유튜브로도 본적이 잇지만 비교대상이라 보기엔 그 영상은 에스더8강 엘라부여에 만렙 슬레이어 분이엇구요.. 대체로 자극적인 인트로와 제목으로 점철된 영상들이엇던것도 잇엇던것 같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사멸캐릭터에 대해서는 이렇게 봅니다. 깡통자체가 처참한 성능을 지녔으나 사멸세트로 어느정도 보완 및 완충된 케이스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런 이유에서 보통 보정에서의 사멸캐릭들은 상대적으로 성적이 안좋앗습니다. 그러나 헬 아브렐슈드 컨텐츠에서의 슬레이어는 황제아르카나와 투톱을 달린 다는 얘기를 들엇고 그걸 미루어보건데 저점이나 깡통이 박살난 사멸은 아니란 생각은 듭니다.

사멸직업군들은 또한 대체제가 없는것 역시 한몫한다봅니다.
기본 저점이 대체로 박살나잇는 즉 깡통자체가 별로인데 빽어택이란 보너스?개념의 옵션으로 인해 사멸로 성능을 내는 케이스죠. 가령 사멸직업군에게 환각해라. 구원해라 악몽해라. 하면 당연히 고점은 커녕 저점조차도 박살 날 가능성이 잇는 구조입니다.

마지막으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처단자 슬레이어의 블러디러스트 스킬을 중점으로 하향 한 이유에 대해서는 공용스킬인 브루탈과 길로틴을 중점으로 약하향을 햇다면 포식자 각인을 채용하는 슬레이어들 역시 직접너프 대상이 될 수 잇다고 봅니다.
포식자는 세간의 평과는 달리 그정도는 아닌것 같다라는게 제 생각이구요.

따라서 자게에 글을 올리는것은 득보단 실이 많을 가능성이 잇습니다. 두번째는 내 직업 왜 너프해!! 이런식보다는 구체적으로 어떠어떠한부분은 과도한 너프라 생각하며, 굳이 너프라는 방향성을 제시한다면 어느쪽에서 어떤식으로 건드리는것이 좋을것이다 라는 방향성을 제시하는 쪽이 조금 더 득이 될 수 잇습니다. (ex직업각인 부분의 성능이 과도하여 그런부분에 대해 손을 보는 것이 어떻겟냐는 식) 그런 것들을 잘 취합하여 유저들끼리 잘 단합하여 합리적인 밸런스 패치방향으로 이끌어 문의메일등을 건의 하는 방법도 좋을 수 잇겟단 생각이 듭니다.

다들 패치에 대해 불만도 많으실테고 화도 많이 나셧겟지만 그에따라 이런 긴글이 눈에 차지않고 짜증도 나실 수 잇겟지만 그래도 뜻이 잘 깨어계신분들은 합리적인 사고로 이 글을 봐 주셧으면 감사하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