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노슈차 즉발 권왕을 위해 필요한 코어

2. 아덴 회복 싸이클 단축

3. 아덴 회복 싸이클

4. 아크패시브, 각인

5. 스킬 트리

6. 실제 싸이클


이후 추가된 연구 결과가 있을 경우 지속적으로 이 글의 내용을 수정/추가할 예정입니다.



1. 노슈차 즉발 권왕을 위해 필요한 코어





노슈차 즉발 권왕을 위해서는 질서의 해: 충전된 충격 코어가 필요합니다. 

충격 스킬 사용 이후 충격 에너지가 100이 생성되므로, 낙화와 풍랑의 차징 필요성이 사라집니다.

따라서 나머지 차징 스킬인 파천섬광에서 차징 트포를 빼고 슈퍼 차지 각인을 없앨 수 있게 됩니다.

해당 효과를 활성화 하기위해서는 17p가 활성화 되어야 하기에, 유물 등급의 충전된 충격 코어가 필요합니다.


2. 아덴 회복 싸이클 단축



 별: 파천돌파 코어(전설 이상, 14p 활성화)와 달: 진 파천섬광 코어(유물 이상, 17p 활성화) 

파천돌파의 14p 효과와 진 파천섬광의 17p 효과를 이용해 두개의 기력 스킬로 아덴을 풀로 채울 수 있습니다.

특화컷은 없습니다.

 저 두개의 코어만 있다면 특화가 1750이여도 기력스킬 두개로 아덴이 풀로 찹니다.



3. 아덴 회복 싸이클 




아덴 회복 싸이클은 백렬권 30% 홀딩과 금강난격 입니다(운명이 터진 상태 기준).

백렬권에 전설 풍요, 금강난격에 영웅 풍요를 넣으면 됩니다.

만약 백렬권, 금강난격이 빗나갔더라도 비뢰격, 권왕의 진격, 유성낙하로 메꿀수가 있습니다.

이는 충전된 충격 코어에서 기력 스킬 사용시 투지 에너지를 6% 생성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효과로 인해 수라와 마찬가지로 허공 아덴이 가능해졌습니다.





각 스킬의 트포는 후술 하겠습니다.




4. 아크패시브, 각인


아크패시브 




아크패시브는 기존과 같습니다.

치적에 따라 혼신의 일격과 예리한 감각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파천섬광 기준 치적 92%~95% 수준을 추천합니다.




각인 

고정: 원한, 예리한 둔기, 아드레날린
선택: 타격의 대가, 질량 증가, 저주받은 인형, 안정된 상태 中 택 2

아덴 회복 싸이클이 짧은만큼 헤드를 맞추러 가는 시간에 아덴을 쌓는게 좋을것 같아서 타격의 대가를 넣었습니다. 
고점 셋팅은 당연히 질량 증가 + 저주받은 인형입니다.
차징이 사라지고, 권왕태세 진입시 공격속도 20%가 상승하는 권왕에게 질량 증가는 큰 패널티가 아닙니다.
(권왕 공속: 기본 1.32% + 만찬 5% + 음식 3% + 정열의 춤 9% + 권왕태세 20% = 38.32%)


슈퍼차지를 빼는 이유




현재 세팅 기준 종막 1관문 전분입니다. 슈퍼차지를 채용하지 않았으며, 채용한다면 얻게 될 딜증을 계산해보겠습니다.

낙화+파천+풍랑의 딜 지분은 61.22%

슈차 대신 채용했던 안상  17%를 제외하고 슈차 각인의 효과인 21%를 계산하면 

(61.22 / 1.17) * 1.21 = 63.3, 즉 61.22%가 슈차 채용 이후 63.3%가 됩니다.

슈퍼차지가 적용되지 않는 스킬들의 딜 지분은 100 - 61.22 = 38.78%

여기서 안상을 제외하고 슈차를 채용한다면 슈차가 적용되지 않는 스킬들의 딜은 33.1%

63.3% + 33.1% = 96.4%

즉, 안상 유각 대신 슈퍼차지를 채용하면 3.6%의 딜이 감소합니다. 

질량 증가 유각이라면 그 차이가 더 합니다.

이런 이유로 슈퍼 차지 각인을 제외했습니다.

애초에 슈퍼 차지 각인은 기존 셋팅에서도 효율이 안나와서 고점은 안상 유각 + 저받 유각이었습니다.

연의붕권이 딜 스킬로 채용되는 즉발 권왕의 경우 슈차의 가치는 더욱 하락합니다. 


해당 트리에서 슈퍼차지 각인의 실제 효율을 계산해보자면

슈퍼차지가 적용되었을때 파천+낙화+풍랑의 딜지분: 63.3%
슈퍼차지가 적용되었을때 나머지 스킬들의 딜지분: 33.1% 

100%로 규격화하면 

(규격화) 슈퍼차지가 적용되었을때 파천+낙화+풍랑의 딜지분: 65.7%
(규격화) 슈퍼차지가 적용되었을때 나머지 스킬들의 딜지분: 34.3%

슈차가 없을경우 
65.7%  → 65.7 / 1.21 = 54.3%
34.3%  → 34.3% 

합: 88.6%
(100 - 88.6) / 88.6 = 12.87% 

즉 슈차 유각의 효율은 12.87%입니다.

안상, 저받, 질증 어떤걸 채용해도 슈차 유각보다 효율이 높습니다.

안상전각 14%, 안상유각 17%, 저받 전각 14%, 저받 전각 17%, 질증 전각 16%, 질증 유각 19%




5. 스킬 트리  

권왕의 진격 2 - 1 - 2, 작열 / 출혈 or 중독 or 정화 


비뢰격 2 - 2 - 1, 작열(없어도 됨) / 출혈 or 중독, 아덴 회복 싸이클에서 빠졌기 때문에 작열은 없어도 됩니다. 또한 2트포에서 투지 강화를 찍을 필요가 없기에 견고한 움직임을 찍어서 생존률을 높이세요.


유성낙화 1 or 2 - 2 or 3 - 2, 겁화(작열 필요없습니다.) / 영웅 질풍, 충격 게이지가 언제나 100이기에 1트포에서 탁월한 기동력 또는 도전자를 채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기가 목적이라면 탁월한 기동력을, 딜이 목적이고 타격의 대가 각인을 채용한다면 도전자를 채용해주세요.


금강난격 2or3 - 3- 2, 작열 / 영웅 풍요 (1트포는 우직함 추천, 우직함을 찍어도 아덴 회복시간이 3초 아래이며, 금강난격이 끊기는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백렬권 1 or 2 - 3 - 2, 작열 / 전설 풍요, 무력화가 중요한 레이드가 늘어나며 1트포에 뇌진탕을 채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4막 2관, 종막 1,2관 기준). 


천기심권 2 - 2 - 1, 겁화&작열 / 전설 질풍 


파천섬광 1 - 2 - 1,  겁화&작열 / 전설 질풍, 슈퍼 차지 각인을 채용하지 않으므로 2트포는 초근접 타격을 채용합니다.


연의붕권 3 - 1 or 2 - 1, 겁화  / 영웅 질풍 or 압도(비뢰격에 작열이 필요없으므로, 비뢰격 작열을 빼면 연의붕권에 겁화와 작열을 모두 넣을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셋팅하세요. 1트포는 투지와 에너지 순환 모두 의미가 없어졌으므로 뇌진탕을 찍어서 무력화를 높혀주세요. 2트포는 결정타와 난타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결정타를 추천드립니다.





-추가-

만약 달: 진 파천섬광과 별: 파천돌파 코어를 둘다 먹지 못했다면?

(1) 달: 진 파천섬광 코어만 있을 경우 싸이클 

https://youtube.com/shorts/EETeyBBR3Pc

스킬 트리는 

권왕의 진격(탁기) + 백렬권(전설 질풍, 딸깍) + 연의붕권(결정타, 전설 풍요) 입니다.

탁기 채용으로 편하고 백렬권 딸깍도 아주 좋아요.

게다가 연의붕권이 붕쯔붕쯔가 아닌 결정타가 됩니다.

파천돌파 코어보다 진 파천섬광 코어가 싸이클 단축에 더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2) 별: 파천돌파 코어만 있을 경우 싸이클

https://youtube.com/shorts/eX2pWImIzWg

스킬트리는

백렬권(다재다능, 전설 풍요) + 금강난격(영웅 풍요) + 연의붕권(전설 질풍) + 천기 심권(영웅 풍요)입니다.

권왕의 진격에 탁기를 채용하고 룬은 자유, 백렬권은 반홀딩입니다.

만약 금강난격이 끊길 경우 천기심권과 백렬권 풀홀딩으로 커버하는 스킬 트리입니다.

기존 트리에서 가장 큰 리스크였던 "금강난겨 끊김 or 빗나감"이 사라진 트리입니다 

또한 연의붕권에 전설 질풍 채용은 결정타 만큼이나 쾌적했습니다.





6. 실제 싸이클

싸이클은 간단합니다.

조우 직전에 권왕의 진격과 비뢰격 등을 시전해 운명 스택을 쌓고, 보스와 조우시 백렬권과 금강난격을 이용해 아덴을 채웁니다.

이후 

아덴ON - 파천 - 낙화(노차징) - 유성낙하 - 평타 - 성운멸쇄권 - 권왕의 진격 - 평타 - 천기심권 - 비뢰격 - 평타 - 연의붕권 - 권왕의 진격 - 평타 - 풍랑(노차징) - 금강난격 - 백렬권 - 아덴 ON

사실 아덴 회복 싸이클을 제외하면 기존과 크게 달라진게 없습니다.

평타 쿨감은 금강난격과 백렬권의 쿨타임에 맞춰주세요.

풍랑을 쓰고 아덴이 꺼진 직후 바로 금강난격과 백렬권을 사용할 수 있게 쿨감을 시켜주면 됩니다.

허수 싸이클과 실제 가디언 토벌 싸이클을 첨부할테니 참고하세요.

https://youtu.be/DjOmY120Yvs

https://youtu.be/DQEiHJuUV4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