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어그로 죄송합니다
최근에 권왕사이클 관련해서 생각이 많아졌고 뭐가 문제고 왜 이렇게 됐는가에 대한 고찰입니다.
내용은 제가 연구한 권왕사이클에서 발췌해왔고, 비슷한 과정을 겪은 캐릭터가 많다는 것 역시 이해하고 있습니다.

자게에 올리는 이유는 부끄럽지만 제가 연구한 사이클이 실전성이 매우 뛰어나며 대부분의 권왕유저들이 호소하는 문제점이 거의 해결된 상태라고 생각되었지만, 아주 극소수의 사람들만 사용하는점이 안타까웠기 때문입니다.

생각의 시작은 포피셜 "몸을 비트는건 저주다" 였습니다.

이하발췌
---------------------------------------------------------------------------------------------------------------------------




여담이지만 본 빌드는 허수아비에서의 최고점 dps보다 실전성. 즉 부드러운 스킬연계와 진격을 이동기로 활용하는것에 있습니다. 권왕의 구조적인 문제점들이 대부분 사라지는거죠.
지금까지 권왕을 하며 겪은 불편함들이 모두 몸 비틀기의 결과였다고 생각해볼수도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이동기랍시고 있는 권왕의 진격을 모두 근접해서 맞춰야 굴러가는 구조 자체가 기형적이었던 것이죠.

"진격을 이동기로서 남겨두고 다른 스킬로 투지를 채운다" 
사실 징벌과 유성만 되는게 아닙니다. 즉결타, 연속전격,대지파쇄권 등 다른 스킬을 쓰셔도 사이클은 똑같이 굴러가요. 여러 스킬 중 손에 맞는것을 채용해서 쓰시면 되고 고점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권왕은. 이미 완성형 캐릭터에요..
그 사실을 가리고 있던건 허수아비만을 치며 고점을 고집하던 유저들의 욕망이었던거죠..
"허수아비에서 높은딜을 뽑아야 실전에서도 밑줄이뜨지" 
네. 아니었습니다. 적어도 권왕에서 수라로 눈물머금고 갈아탄 유저들 입장에서는 말이죠. 
5:5에서 8:2로. 수라가 성능이 좋아서도 아닌데 박살난 비율이 이를 증명해줍니다.


출처 : 로아와
고난이도의 최고점 사이클을 대부분이 채용함으로써 권왕은 사기캐가 되었었고
결과는 떡너프였죠
몸을 비틀어서 스스로 체급을 낮춘 꼴입니다.
그리고 이제와서 그 고난이도 최고점 사이클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글이 날마다 올라오죠.
원래는 권왕키고 파낙천만 써도 고점사이클 소화가 가능했으나
초각이후 성운에 풍랑까지 넣으려니 빡세거든요.
원래의 최고점 사이클을 대부분은 못굴리거든요.
그 시절만큼 몹들이 가만히 있어주질 않거든요.
그렇게 줄어든 체급만 남아있는, 쓸만한 이동기하나없이 극특거북이 초근접에 타이밍이 제한적이지만 피면기자체는 s급인 애정과 증오로 똘똘뭉친 브쪽이캐릭터가 탄생한겁니다.
(이동기가 있으나 이동기로 쓸 수없는 개억까를 당하고있죠)


출처 : 나무위키,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일리아칸시절 기믹중인 몹에다가 아덴채워서 또 파낙,수라갈기던 미친 개사기캐릭이었었었죠
3관하다가 중간에 죽었는데도 밑줄잔혈뜨던 초반의 권왕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전성기시절 그렇게 역대급으로 사기였던 권왕이 지금 약하다고 징징댄다한들 이해를 해주기나 하겠습니까?
스마게 입장에서 보면 브커를 버프해주지 않는것은 합리적으로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아마 아직까진 말이죠)


합리적인 개선은 제가 할수없으나 합리적인 스킬트리는 연구가 된것 같습니다.
고점을 향해 몸비틀다가 포기하느니 차라리 한번 써보세요.
물론 낮아진 체급의 대가는 치뤄야겠지만 말이죠.
하지만 만약 인벤 여론대로 성운슈차같은 패치가 들어오게되면
정말로 권왕은 잘해도 메리트가 없는. 고점 꽉막힌 누가해도 비슷한 딜량을 내는 쉬운캐릭터가 될겁니다.


작은 차이로 인해 많은 문제가 해결됩니다. 대부분의 권왕유저가 경면이 없음에도 금강에 우직함 대신 확정된 연격을 채용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제가 고안한 스킬사이클을 활용하여 많은 유저들이 쾌적한 플레이를 경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간결 징벌트리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155/31091?my=chuchu

십자 유성트리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155/31128?p=1&category=&iskin=&mskin=&sort=&order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