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추글에서도 알 수 있듯이 DLSS << 언3에서 원칙적으로는 지원이 안됨.

하지만 로아는 지들이 천번,만번 깎고 깎아 DLSS 지원하기로 결정 

근데 이번 로아온에서는 그냥 이런게 있다 식으로 말하면서 자랑을 안함 이게 아쉬어서 정리해봄

일단 제일 먼저 DLSS가 들어오면 뭐가 좋냐? 

조금 쉽게 풀어서 설명하자면 

두 장면의 프레임 화면이 있다면 그 중간에 ai가 프레임을 생성해서 프레임을 높여줌 

그럼 자연스럽게 원래 가지고 있던 프레임보다 더 높아지기 때문에 프레임 방어를 못하던 유저들에게 아주 호재임

또한 낮은 해상도를 랜더링 처리해서 ai가 업스케일링 해서 모니터 해상도에 맞춰 줌

뿌옇게 보던 화면을 멀쩡하게 본다고 이해하면 좋을 것 같음 

그럼 이런 DLSS가 출시된다면 그래픽카드가 문제가 되는데 어떠한 넘버링부터 가능할지 관건임

DLSS는 2 / 3 / 4 이렇게 나뉨

2 - 앞 숫자가 3인 3천번대 부터 시작

3 - 앞 숫자가 4인 4천번대 부터 시작

4 - 앞 숫자가 5인 5천번대 부터 시작

근데 로아의 권장사양을 보자면 (최소사양은 포함x)

FHD - GTX 1660 SUPER / RX 6600

QHD - RTX 3060 / RX 6600

UHD - RTX 3080 / RX 6800XT

모든 플레이어들이 어떠한 그래픽카드를 쓰는지는 알 수 없지만 대부분 엔디비아를 쓴다고 가정한다 하면

컴퓨터를 바꾸지 않았다고 한다면 보통 RTX 3천번~4천번대 를 분명 많이 사용 할 것임.

그러면 권장사양에도 적혀있고 가정안을 통해 예상해본다면

DLSS 2.0 버전으로 나올 확률이 높을 것 같음. ( RTX 3천번대 부터 사용 가능)

근데 만약 3.0 / 4.0으로 나온다?

그럼 뭐 어쩔 수 없이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 해야지 DLSS 쓰고싶으면...

마지막으로 DLSS는 10,20번대는 사용 불가능 하니까 질문하지마라 

그리고 언3기반이라 DLSS가 잘 적용될지는 모르겠지만 없는것보단 무조건 좋으니까 감사히 잘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