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가 어쩌고 3.3%가 어쩌고 골생자들로 인해 경제가 어쩌고 이런건 유저들을 납득 시키기 위한 표면적 이유고

애초에 7캐릭 부터는 생산하는 모든 재화(골드 재료 보석 등) 귀속화 하면 경제에 영향을 미칠 수가 없음

오히려 애정있게 부캐 키우는 사람들이 강화하고 아바타 사고 젬 깎느라 골드를 삭제 시켜줄 요소가 더 많아짐

그런데도 스마게가 6회 제한을 안푸는 이유는 나이스단이 없어지지 않는 한 제한을 푼다고 해도 의미가 무색해지기 때문임

위의 전제에서는 골드 생산이 아니라 캐릭터 자체를 즐기고 성장시키는데에 재미를 느껴야 의미가 있는데

나이스단은 애초에 골드 생산이 주목적이기 때문에 귀속골드를 위해 굳이 같은 직업으로 같은 레이드를 반복하
지는 않음

게임사 입장에서는 굳이 아무런 재미도 주지 못하는 컨텐츠를 제공할 이유가 없는거지

개인적으로는 6캐릭 다 돌리는 사람이 29% 뿐이라곤 하지만 골드 생산이 아니라 순수하게 로아를 즐기는 사람들이 새로운 재미를 찾을 수 있게 6회 제한은 없어지는게 맞음

6캐릭 이상 부터는 혼자서는 성장도 못하는 자생불능 캐릭터가 되어서 다른 캐릭들 고혈 빨아가는 지금의 구조가 정상적이진 않으니까

낮은 레벨대라고 한들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키우는 사람들의 재미를 굳이 제한할 필요가 없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