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술 스카우터 관련하여 마지막으로 자유게시판에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전에 관심을 주셨었으나, 이번만큼은 꼭 게임사에 다시 한번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
0. 선 요약
1. 사건의 발단 --------------------------------------------
이번 쇼케이스에 공개된 신규 지원 효과
서폿이 없는 경우 공/이속 + 마나 회복 속도를 늘려준다!
근데 무언가...이상하다...
2. 오류 아님? --------------------------------------------
쇼케를 보는 동안 이렇게까지 스카우터를 잊었나 신경이 거슬렸던 찰나에 때마침 한 유저의 쇼케 방문 후기가 올라왔다.
디렉터님께 해당 버프 효과가 스카우터 배터리는 제외되는 것인지 물어봤다고 한다.
게임사는 우리를 잊은 게 아니다.
기술 스카들이 몇년 간 건의했던 폿 마나 -> 자원회복 개선 요청을 알고 있음에도 무시했다는 것이다.
정말 작성자분의 답글이 달린 것을 보고 로아에 너무 실망스러웠다.
2년째 기술 스카우터 외길을 걸으면서 무성의한 아크패시브, 모호해진 캐릭 디자인 모두 참았지만, 이것만큼은 참을 수 없었다.
몇년간 기술 스카우터들이 절실하게 얘기했던 배터리 이슈이고, 서폿 직업군 모두가 마나 -> 자원 회복 개선을 부탁했으나
'너네는 원래도 그랬잖아' 식의 답변이라니 게임에 정이 모두 털려나가는 기분이다.
3. 그래서 어떻게 해주면 되냐고 --------------------------------------------
1. 제발 게임 접으라고 등 떠밀지 않아줬으면 좋겠다.
디렉터님이 가볍게 던진 저 답변 한마디가 우리에게는 정말 필요했던 개선 요청사항이었다.
본디부터 유저수가 적었던 기술 유저들이 지금과 같은 게임사의 태도에 하나둘씩 떠나가다보니 이젠 진짜 한줌은 커녕 먼지 수준이 되었다.
2. 저 답변의 의미를 다시 한번 얘기해줬으면 좋겠다.
이전 '서폿 무슨 문제요?' 같은 몰라서 했던 답변이 아니다.
당신은 지금 우리가 무슨 문제인지 알고 있었고, 의도적으로 제외했다는 걸 분명하게 말했다.
왜 알고 있음에도 그렇게까지 무시했는지, 스카우터 캐릭터 디자이너가 바라보는 기술 스카우터의 모습이 지금이 맞는지, 왜 배터리 개선은 코어에서 해결하려고 하는지 꼭 한번 들어보고 싶다.
--------------------------------------------------------------------------------------------------------------
마치며...
이제는 게임에 대한 관심, 캐릭터에 대한 애정의 불씨가 완전히 사라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기 전에는 무언가 화가 났지만 작성을 다 하고보니 그저 시원한 마음이네요.
마지막 푸념이라고 생각하고 조금 편안한 어체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읽으시는 과정에서 불편함이 없으셨기를 바라며, 모두 행복한 로생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