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활기 패시브 수정으로 전체적인 DPS 상향


  • 이번 패치 중 가장 체감이 큰 상향

  • 듀블은 강화 5스킬 중심으로 운영되는 직업으로, 이번 패치로 강화 퓨리 대미지가 눈에 띄게 증가

  • '156' 강화 기준 운영에서도 궁극기 대미지 상승 효과 체감 확실

  • 전반적인 DPS 상승으로 인해 아주 할만해졌다.

  • 지금까지의 어떤 패치보다 와닿고 만족스러운 상향



▲ 강화 퓨리 대미지 상승 체감은 직접적으로 와닿을 정도 (좌: 버프전, 우: 버프 후)



▲ 궁극기 30레벨 유저에겐 궁극기 대미지 상향 역시 크게 와닿을 듯! (좌: 버프전, 우: 버프 후)


2. 1스킬 버프 – 이동기 추가


  • 1스킬에 대시 기능이 추가

  • 듀블은 스킬 대부분이 근거리 전투 기반, 자주 보스와 붙는 포지션을 유지해야 함

  • 이번 이동기 추가로 포지셔닝이 훨씬 쉬워졌고딜로스도 대폭 감소

  • 방어무시 버프의 지속시간 증가전투 종료 후에도 유지, 덕분에 예열 구간 감소 효과도 있음

  • 이제 총 3개의 이동기 보유 → 실용성 + 재미 모두 향상


▲ ㅇㄱㅈㅉㅇㅇ? 이제 총 세 개의 대시기를 보유. 실용성도 늘고 재미도 늘었다


3. 총평 – 이제 좀 할만해 진 거 같은데??(아닌가)


  • 여전히 예열 구간이 길다는 점은 아쉬움은 있음

  • 강제 이동의 단점도 여전함. 

  • 여전히 쓰이지 않는 특정 각인(쯔오오옷 등) 개선 필요

  • 하지만 전반적으로 확실히 상향 체감됨. 월요일 레이드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