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체력과 강력한 스킬로 근접전을 펼치는 전사는 빅뱅 패치를 통해
새로운 스킬을 추가, 기존 스킬들의 변경, 그리고 몇몇 스킬의 삭제로
이전과 또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어떤 스킬이 바뀌고 추가되었는지, 사라진 스킬은 무엇인지
메이플스토리 인벤과 함께 확인해보세요!
■ 히어로
검과 도끼와 관련된 스킬들은 전체적으로 적용 무기를 통합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두 가지의 무기중 하나를 선택해서 연마해야 했던 방식에서
하니의 스킬 연마로 두 가지 무기 모두 효과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강력한 근접전을 펼치는 히어로는 기절과 암흑상태 시 공격에 보다 특화되게 되었고
물리 방어율을 무시하는 패시브 스킬을 익혀 근접 공격이 더욱 강화되게 되었습니다.
◆ 새로 생긴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HP 증가 | 근접전을 주로 하는 전사에게 HP량이 큰 것은 매우 중요하다. | 1차 |  | 그라운드 스매시 | 슬래시 블러스트 보다 적은 숫자의 적을 공격하지만, 데미지는 더욱 높기에 활용도는 높다. | 2차 |  | 향상된 기본기 | 파워 스트라이크와 슬래시 블러스트를 연마해 더욱 강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2차 |  | 찬스 어택 | 기절, 암흑 상태의 적에게 큰 효과를 얻기 때문에 다른 스킬들과 연계가 필요하다. | 3차 |  | 컴뱃 마스터리 | 물리 방어율 무시로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고 사냥에도 효율적이다. | 4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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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뀐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파이널 어택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적용 무기 통합 | 2차 |  | 파워가드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최대 반사 대미지 10%에서 50%로 증가 | 2차 |  | 콤보어택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콤보 카운터가 높아질수록 대미지 증가로 변경 | 3차 |  | 패닉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적용 무기 통합 | 3차 |  | 코마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적용 무기 통합 | 3차 |  | 브랜디쉬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히어로 스킬에서 크루세이더 스킬로 이동 | 3차 |  | 샤우트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적용 무기 통합 | 3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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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없어진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20100628125826341.jpg) | HP 회복력 향상 | 움직이지 않을 경우 일정 시간마다 HP 회복 | 1차 |  | HP 증가량 향상 | Level UP 할 때와 Max HP에 AP를 사용할 때 Max HP의 증가량 향상 | 1차 | 20100628125933716.jpg) | 인듀어 | 사다리나 로프에 매달려 HP회복 가능 | 1차 | 20100628125933716.jpg) | 엑스 마스터리 | 도끼 계열 무기의 숙련도와 명중률 상승 | 2차 | 20100628130113464.jpg) | 파이널 어택 : 도끼 | 도끼 무기 사용시 일정 확률로 공격스킬 사용후 연속공격 발동 | 2차 | 20100628125933716.jpg) | 엑스 부스터 | HP, MP 소비하여 도끼 공격속도 상승 | 2차 | 20100628125933716.jpg) | 쉴드 마스터리 | 장비하고 있는 방패의 방어력 상승 | 3차 | 20100628130113464.jpg) | 패닉 : 도끼 | 콤보 카운터가 있는 상태에서 도끼로 공격시 암흑상태 공격 | 3차 | 20100628125933716.jpg) | 코마 : 도끼 | 콤보 카운터가 있는 상태에서 도끼로 공격시 주변 적에게 기절상태 공격 | 3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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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팔라딘
공격과 방어에서 균형적인 모습을 보이며 안정적 사냥을 추구하던 팔라딘은
그 균형적인 스타일을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방향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자신의 체력을 채우기도 하고 보호막으로 적의 공격을 막을 수 있는 스킬이 추가되어
기존에 아쉬움이 있었던 방어적 측면이 보강되었습니다.
◆ 새로 생긴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HP 증가 | 근접전을 주로 하는 전사에게 HP량이 큰 것은 매우 중요하다. | 1차 |  | 그라운드 스매시 | 슬래시 블러스트 보다 적은 숫자의 적을 공격하지만, 데미지는 더욱 높기에 활용도는 높다. | 2차 |  | 향상된 기본기 | 파워 스트라이크와 슬래시 블러스트를 연마해 더욱 강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2차 |  | 리스토네이션 | 즉시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어서 위급할 때 물약 이외의 생존기로 중요하게 사용될 수 있다. | 3차 |  | 블래싱 아머 | 개인 보호막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수월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 4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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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뀐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파이널 어택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적용 무기 통합 | 2차 |  | 파워가드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최대 반사 대미지 10%에서 50%로 증가 | 2차 |  | 파이어 차지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 3차 |  | 아이스 차지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 3차 |  | 라이트닝 차지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 3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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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없어진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20100628125826341.jpg) | HP 회복력 향상 | 움직이지 않을 경우 일정 시간마다 HP 회복 | 1차 |  | HP 증가량 향상 | Level UP 할 때와 Max HP에 AP를 사용할 때 Max HP의 증가량 향상 | 1차 | 20100628125933716.jpg) | 인듀어 | 사다리나 로프에 매달려 HP회복 가능 | 1차 | 20100628125826341.jpg) | 메이스 마스터리 | 둔기 계열 무기의 숙련도와 명중률 상승 | 2차 |  | 파이널 어택 : 둔기 | 둔기 무기 사용시 일정 확률로 공격스킬 사용후 연속공격 발동 | 2차 | 20100628125826341.jpg) | 메이스 부스터 | HP, MP 소비하여 둔기 공격속도 상승 | 2차 | 20100628125826341.jpg) | MP 회복력 향상 | 10초마다 더욱 많은 양의 MP 회복 | 3차 | 20100628130113464.jpg) | 플레임 차지 : 검 | 일정 시간동안 검에 화염 속성을 부여 | 3차 |  | 블리자드 차지 : 검 | 일정 시간동안 검에 얼음 속성을 부여 | 3차 | 20100628125933716.jpg) | 선더 차지 : 검 | 일정 시간동안 검에 번개 속성을 부여 | 3차 | 20100628130113464.jpg) | 홀리 차지 : 검 | 일정 시간동안 검에 성속성을 부여 | 4차 |  | 몬스터 마그넷 | 원거리에 있는 적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 당김 | 4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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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크나이트
창, 혹은 폴암으로 적을 제압하던 다크나이트는 적용무기의 통합으로
이제 무기 선택에서 조금 더 자유로워지게 되었습니다.
파티플레이에서는 유용하나 개별적인 전투에서 약간의 아쉬움을 느껴졌던 부분은
신규 추가 스킬들로 혼자서도 충분히 강력한 공격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다크나이트의 소환수 비홀더는 힐링,버프 뿐만 아니라 공격까지 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 새로 생긴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HP 증가 | 근접전을 주로 하는 전사에게 HP량이 큰 것은 매우 중요하다. | 1차 |  | 그라운드 스매시 | 슬래시 블러스트 보다 적은 숫자의 적을 공격하지만, 데미지는 더욱 높기에 활용도는 높다. | 2차 |  | 향상된 기본기 | 파워 스트라이크와 슬래시 블러스트를 연마해 더욱 강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2차 |  | 드래곤 저지먼트 | 전체적인 드래곤 스킬들의 향상과 데미지의 HP전환으로 드래곤나이트에게 필수적 스킬 | 3차 |  | 비홀더스 리벤지 | 비홀더에게 힐링과 버프외에 반격스킬을 추가해 함께 공격할 수 있다. | 4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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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뀐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파이널 어택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적용 무기 통합 | 2차 |  | 하이퍼 바디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 2차 |  | 드래곤 버스터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적용 무기 통합과 그로인한 스킬명 변경 | 3차 |  | 드래곤 쓰레셔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적용 무기 통합 | 3차 |  | 비홀더스 힐링 | 마스터 레벨 감소(25 → 20) | 4차 |  | 비홀더스 버프 | 마스터 레벨 감소(25 → 20) | 4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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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없어진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20100628125826341.jpg) | HP 회복력 향상 | 움직이지 않을 경우 일정 시간마다 HP 회복 | 1차 |  | HP 증가량 향상 | Level UP 할 때와 Max HP에 AP를 사용할 때 Max HP의 증가량 향상 | 1차 | 20100628125933716.jpg) | 인듀어 | 사다리나 로프에 매달려 HP회복 가능 | 1차 | 20100628130113464.jpg) | 폴암 마스터리 | 폴암 계열 무기의 숙련도와 명중률을 상승시킴 | 2차 |  | 파이널 어택 : 폴암 | 폴암 무기 사용시 일정 확률로 공격스킬 사용후 연속공격 발동 | 2차 | 20100628130113464.jpg) | 폴암 부스터 | HP, MP 소비하여 폴암 공격속도 상승 | 2차 | 20100628125826341.jpg) | 폴암 버스터 | 전방에 있는 적 여러명을 여러 번 폴암으로 공격 | 3차 | 20100628125826341.jpg) | 드래곤 쓰레셔 : 폴암 | 폴암을 크게 휘둘러 범위 내 적 6명을 동시에 공격 | 3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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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울마스터
소울마스터는 이전에 아쉬웠던 체력증가 스킬의 추가로
보다 안정적인 근접 전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몇몇 스킬의 마스터 레벨 변경과 함께 소울 스킬의 변경은
소울마스터의 전투방식에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 새로 생긴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HP 증가 | 근접 전투를 하는 소울 마스터에게는 체력 증가는 필수적이다. | 1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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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뀐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 소울 | 마스터 레벨 감소(20 → 10) 정령을 통한 방어력 상승효과 삭제, 근접한 적 자동 공격 | 1차 |  | 브랜디쉬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 3차 |  | 소울 드라이버 | 마스터 레벨 감소(30 → 20) | 3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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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없어진 스킬 | 스킬명 | 효과 | 구분 | 20100628125826341.jpg) | HP 회복력 향상 | 움직이지 않을 경우 일정 시간마다 HP 회복 | 1차 |  | HP 증가량 향상 | Level UP 할 때와 Max HP에 AP를 사용할 때 Max HP의 증가량 향상 | 1차 | 20100628125933716.jpg) | 인듀어 | 사다리나 로프에 매달려 HP회복 가능 | 1차 |  | HP 증가량 향상(11000000) | Level UP 할 때와 Max HP에 AP를 사용할 때 Max HP의 증가량 향상 | 1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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