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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제불님 최근 DPM표)

엄연히 쉐파라서 유니티 가동중엔 50% x 40% 해서 최종뎀 110%라는 말도 안되는 위력을 내는데...
해머, 그크, 묠니르에는 적용안되니 온전히 110%는 아니고 한 최종뎀 90%급이겠지만 그럼에도 괴랄하죠.

DPM 조건에 유니티를 쿨마다 쓰는거니 가동률 고려하면 유니티는 지금 최종뎀 29%인데 자체 추가타가 된다면 최종뎀 63.8%.
5차에는 추가타가 적용 안되는 걸 고려하고 낮게 잡아서 50% 급이라해도 상승치만큼 DPM에 적용하면
4,122,498,418,953 (114.72%) → 4,823,323,150,175 (134.22%)
바로 미하일급 DPM이 나옵니다.
리레딜은 거의 변동없고, 40초딜은 대폭 오르겠네요.

네. 실속없는 말뚝딜만 올라서 불타기 딱 좋은 상황이 됩니다.

게다가 유니티의 추가타 구조는 굉장히 불완전합니다. 오로지 4차스킬 이하에만 적용되니까요.
블래스트를 제외한 그랜드크로스, 블래스드해머, 마이티묠니르는 추가타를 손해봅니다. 그렇다고 보스한테 블래만 넣자니... 다들 아시잖습니까, 우리 블붕이 범위. 딜넣기 빡세요. 심지어 딜레이도 살짝 있는 놈이에요.
자체 추가타화만 시키면 다 되는 것 아니에요. 구조 이상해질겁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유니티 개선 방향은
결속 추가타를 없애고 유니티의 최종뎀 50% 증가를 최종뎀 30% 증가 + 공격횟수 3회 증가로 바꾸는 겁니다.
4차 이하 스킬은 물론 해머, 그크, 묠니르까지 모두 최종뎀과 타수증가 효과를 받게 하는겁니다.
이러면 유니티 효과와 5차 공격기들이 서로 충돌하는 일 없이 시너지 잘 받게 돼요.

최종뎀 30%와 타수 3회 증가는 최종뎀 약 62.5%. 이는 기존 최종뎀 50% 대비 8.3%의 상승량이니 DPM에 대입하면
4,122,498,418,953 (114.72%) → 4,464,665,787,726 (124.24%)
팬텀보다 살짝 센 배율이 나옵니다.

리레딜 배율은
3,776,790,275,792 (119.11%) → 4,090,263,868,682 (128.99%)

40초딜 배율은
5,634,241,082,884 (109.32%) → 6,101,883,092,763 (118.39%)

추가타로 인한 파티플의 괴랄한 위력은 사라졌지만 이렇게 솔플의 위력을 소폭, 하지만 알짜배기로 상향시키는 것이 더 나은 방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