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진은 유틸-극딜 밸런스에 대해선 별 생각이 없어 보입니다
유틸 직업의 극딜 고점이 낮을 수 밖에 없다는 편견을 은월로 깨버렸잖아요?
그럼 로아 최종 데미지 패시브화로 얻을 이득을 차라리 로아 버프 상향으로 몰아버리는게
전체 dpm 상승이 살짝 낮더라도 이득이라 생각합니다

최근 데벤, 불독의 솔플 퍼포먼스가 잘 나오는 걸 근거로 솔플에선 평딜이 극딜보다 좋다는 주장이 간혹 보이는데
그건 그냥 고점(이론상 dpm)이 높은거지 평딜이 좋은게 아닙니다
솔플에서도 최소 10초/극딜주기 만큼의 프리딜에 가까운 시간이 주어지기에 극딜 집중도는 높을 수록 좋습니다
타임어택에서야 다음 극딜이 돌기 전까진 끝내기 어려운 극딜 직업이 다소 밀리는 양상이 보이지만
해당 보스에 알맞는 스펙에서는 극딜 집중도가 높을 수록 성능이 잘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비숍이 있는 파티라면 더더욱 극딜 집중도는 가산점 요소가 되는거구요

3줄 요약
dpm 100 15초딜 100에서 15초딜을 제외한 딜량을 13% 상승시켜 dpm 110 15초딜 100을 만드는 것보단
차라리 15초딜을 30% 상승시켜 dpm 108 15초딜 130을 만드는게 성능상 이득이기 때문에
로아 패시브화를 주장할바엔 로아에 달린 최종뎀 수치를 올려달라 주장하는게 낫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