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케인리버 출시 이후 전사직업군의 높은 체력(닼나의 하이퍼바디)이나 방어력은 쓸모없는 능력치가 되었으며 전사직업군의 고유스킬이었던 스탠스가 전직업 공용패시브가 되면서 전사직업군의 특색이 많이 퇴색되었음.

전사직업군을 담당하는 운영진이 보고 있다면 운영을 똑바로 하길 바람.

쓸만한 스탠스도 아니고 기존 스탠스를 전직업 100% 상시화할거면 크리티컬확률이라도 챙겨주지 그랬음?? 그리고 어느 순간부터 보스들이 체력 비례 데미지를 주고 있는데 이게 맞는 거임?

 

현재의 히어로는 편의성위주로 리마스터되다 보니 딜러로서 입지가 좁아진 상태임. 닼나나 팔라처럼 유틸이 있는 것도 아닌데 닼나보다 딜이 약하거나 팔라딘과는 대동소이함 더군다나 4분주기 덕에 보스에서는 비선호도 직업이 되었음. 이럴거면 차라리 전직업의 유틸스킬을 본인만 적용받게 하거나 히어로의 데미지를 남들보다 강하게 하는 것이 맞다고 봄.

 

운영진이 밸런스패치 자주 한다고 했지만 결국 반년 넘게 방치하고 있음. 그래서 8월 중에 예정인 밸런스 패치 때 많은 것을 요구해야 절반이라도 받을까 말까임.


히어로의 모든 5차스킬은 보스에 한정된 스킬들이며, 인레이지 또한 타격수를 제한해가며 데미지를 높이는 방식임. 즉 히어로라는 직업은 보스에 특화된 직업임을 알 수 있음. 개발진이나 운영진은 이점을 감안해서 밸런스패치에 반영해주길 바람.

 

개선안

0

'전사의 부름' 스킬 추가 : 페리온 마을로 즉시 이동, 재사용 600

 

1

리프어택 : 후딜 삭제


워리어 마스터리 : 스탠스 40% 스탠스 100%

문제점 : 전 직업 공용스킬된 마당에 히어로가 왜 4차 되어서야 스탠스가 100%인지 모르겠음. 다른 직업들은 기존 사용하는 스킬에 스탠스가 추가 됐기 때문에 하나의 스킬에 효과가 2개인 반면, 히어로의 스탠스는 스킬포인트 30개가 필요한 단독 스킬임

 

4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발동 확률 60% 발동 확률 85%(하이퍼스킬 15% 추가시 100%)

 

인레이지 : 인레이지 모드 사용 시 레이징블로우 강화

문제점 : 현재 인레이지 사용 시 어떠한 외적인 변화가 없음. 리마스터 과정에서 개발진이 놓친 부분 같고, 기존 레이징블로우와 구분될 수 있는 전용 특화된 이펙트가 필요함.

 

레이징블로우 : 스킬범위 및 효과음 개선, 이펙트 수정, 데미지출력 속도 개선,

문제점 : 현재 과도하게 후방베기와 아래베기의 이펙트가 크기 때문에 스킬범위가 넓어 보이는 착시효과가 있음. 개발진이 아델의 디바이드와 비교되니까 눈속임 의도로 이렇게 만든 것 같은데, 레이징블로우 스킬자체가 전방베기 모션이므로 이에 맞게 이펙트 조정이 필요하고 히어로는 사냥방식은 다른 직업들처럼 사출기나 범위스킬이 부족하고 레이징블로우의 의존도가 크므로 스킬범위 향상이 필요함(전방 스킬범위 400, 후방100으로 범위 확장)

 

 

스탠스 : 슈퍼스탠스로 변경 및 파티스킬

문제점 : 유틸이 전무한 히어로에게 전사직업군의 특징을 살리며 이런 파티스킬은 어떨까 고안해 봄. 스탠스 100% 슈퍼스탠스 변경, 재사용 180초에 지속시간40, 파티스킬

 

레이징 업라이징 : 퍼뎀 1.5배 상승, 레이징블로우 사용 중 캔슬 기능 추가, 점프공격 가능, 자동사용 모드 추가(마우스 우클릭)

문제점 : 스킬 사용 시 특유의 경직과 레이징블로우 보다 스킬딜레이가 길고, 재사용 10초인 점을 감안하면 데미지의 상승이 필요하고 사용편의성이 개선되야 한다고 생각함.

 

인사이징 : 파티원이 공격 시 데미지 10% 최종데미지 5%로 변경

 

발할라 : 크리티컬확률 패시브 적용, 검격 12회 발동 20회 발동

 

5

소드 오브 버닝 소울 : 지속시간 75초에서 상시 유지로 변경(상시유지 된다해도 불독, 닼나, 데벤져, 소마 보다 약함), 설치기로 사용 시 설치 제한 범위 삭제

 

콤보 인스팅트 : 지속시간30초에서 40스택으로 변경

문제점 : 지속시간 30초의 극딜은 현재 메타상 너무나 불리한 구조이며 DPM 계산시에도 풀히트로 반영되다 보니 현실과 괴리감이 너무 큼. 압축도 좋지만 스택형식이 히어로에게 더 나은 방향 같음

 

소드 일루전 : 즉발형으로 변경, 재사용 3020, 퍼뎀 1.5배 상향

문제점 : ㅈㄴ약함


콤도데스폴트 : 스킬 사용 후 5초간 최종뎀 60% 상승 → 패시브 최종뎀 15% 증가(스킬레벨 2렙당 1%씩 증가)

문제점 : 생존형으로 사용시 최종뎀의 효과를 못받고, 최종뎀의 효과를 받자니 생존에 취약함. 더군다나 DPM에는 20초마다 사용하는 것으로 반영되어 현실과 괴리감이 너무 큼. 그리고 현재 이 스킬은 30강까지 강화해도 메리트가 전혀 없으므로 차라리 최종뎀 수치를 조정하고 패시브로 조정함에 따라 스킬을 강화할수록 최종뎀이 오르는 방식이 나은 것 같음.  


오라 웨폰 : 스킬 사용 후 5초 뒤에 파동이 발사됨 스킬 사용 후 공격스킬 사용 시 바로 파동 발사, Y축 범위 개선(너무 좁음)


반박시 타직업 안물안궁 차단박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