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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11 21:23
조회: 1,821
추천: 5
옛날에 적었던 개선안개선안이 요즘 핫하길래 저도 하나 올려봅니다. 한창 리마스터 난리 났을 때 적었던 거라... 애매하네유 1. 뱀피틸 터치 - 회복량 오류 ![]() 현재, 피해량의 3%가 최대 HP의 25%를 초과하기는 쉽기 때문에 공격 시 5초마다 HP 25%를 회복한다고 생각해도 무방한 스킬입니다. 허나 지금 파티를 하게 될 시(보스) 17~18%가 차는 오류가 있습니다. 이건 2021년 5월 패치 사항인데 ![]() ■ 배틀메이지의 드레인 오라의 HP 최대 회복량이 현행 로직과 동일하도록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드레인 오라 툴팁 수정으로 오류를 상향으로 커버치고 데슬 방치하는데... 제발 좀 고쳐주길 원하네요.. 2. 최대 이동속도 ![]() 최대이속이 법사와 동일한 140 이라는 느린 이속을 가지고 있습니다. 160으로 상향되길 바랍니다. 3. 점프 거리 상향 ![]() 모든 직업 더블점프만 3회 한 기준입니다! 트리플 점프x 기준입니다. 1위 엔버 제논 2위 모도(듀블x) 라라 플위 모해 3위 모전 소마 아란 4위 모궁 미하일 아델 나워 스커 와헌[(서먼)] 5위 키네 카이저 카인 6위 데슬 데벤 팬텀 제로 블래 카데나 호영 은월 듀블 (대부분 비슷한 위치) 7위 와헌(라이딩) 8위 아크 9위 메카닉 더블점프가 있는 직업군들을 위주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데슬은 6위 라인에 있습니다. 하지만 6~10위 라인을 보시다시피 트리플점프/점프+윗점가능/ 이동기능이 있는 공격스킬 을 가지고 있는 직업군을 뺀다면, 거의 꼴찌라고 생각듭니다. 부디 개선 되길 바랍니다. 4. 윗점 딜레이 ![]() ![]() 위에 움짤은 데슬과 아델의 윗점+스킬의 형태입니다. 데슬은 윗점에 모션이 있어 스킬 발동이 늦은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아델을 포함한 새로 윗점을 받은 영웅군들+바어퍼 등등은 윗점에 후딜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선 부탁드립니다. 5. 공용 스킬 개선 ![]() 블루블러드라는 실질적으로 히어로의 "어드밴스드 콤보" 와 같이 최종뎀을 증가시키는 버프가 있습니다. 그러나 "공용 5차 스킬 및 일부 스킬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이 설정에 의해 몇몇 공용스킬이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 타수버프 직업 군들은 자신의 케릭 고유 성능에 비해 효과를 못받고, 돌스공 직업군들도 타직업에 비해 딜량이 안나오고 있는데....이런 것들도 개선할 생각 없이 에르다 설치기를 만들어서 사냥 완화하겠다는 생각을 한 운영진이 이해가 안 되네요. 6. HP코스트(전사+데몬슬레이어) ![]() 공용 스킬들의 HP/MP 소비량에 대해 표를 만들어 봤습니다. 현재 전사 직업군은 타 직업군과 달리 hp%를 사용하는 버프가 많은 편에 속해있습니다. 타직업 이라면 MP350~850 or hp1000~1700 정도로 소비하는데 전사 직업군은 hp 5%~10%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데슬의 경우 이계 여신의 축복/ 콜 마스테마에 hp%소비가 있고, 5차스킬 '요르문간드' 또한 HP 10%소비, 데몬베인 hp2000=제 기준 2.5%가 있습니다. 따라서 데슬은 240초 극딜시 HP 38%, 스인미/크오솔까지 포함하면 68%를 소비하게 됩니다. 거기에 에르다 노바가 기존 바인드보다 딜레이가 적어 채용을 한다면 83%까지 쓰이게 됩니다. ![]() 타 직업류에 비해 HP소비량이 큰 편인 스킬들의 소비량을 HP 1~5% 정도로 감소하길 원합니다. 추가적으로 1차~하이퍼 스킬 중 DF와 HP를 동시에 쓰는 스킬의 HP코스트가 삭제되길 바랍니다. 7. 나만의 추가 개선안 1. 데몬 임팩트 사냥스킬로 변경 ![]() 데슬은 주력기가 총 데몬임팩트/데몬슬래시 가 존재합니다. 임팩트와 디버프/범위/딜량을 고려하여 보스기를 데몬 슬래시로 통일시키고, 사냥 보조기로 만들면 사냥 완화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2. 슬로우 디버프 개선 ![]() 데몬슬레이어는 4차 주력기 '데몬 임팩트'에는 슬로우 시간이 3초가 붙어있어 상시 슬로우 직업입니다. 다른 슬로우 직업에 비해 3초라는 시간은 짧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본디 데슬은 상시 슬로우 직업이지만, 극딜의 어웨이크닝에는 슬로우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상시 슬로우 직업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어웨이크닝에 슬로우가 추가되길 원합니다. 3. 생존 유틸 가시화 ![]() '이계 여신의 축복'은 랜덤한 축복을, '콜 마스테마' 의 경우 10초마다 지속되는 2회 뎀감버프를 써줍니다. ![]() ![]() ![]() 두 스킬 모두 상시 생존버프가 아니다 보니 지속적으로 생존버프가 써졌는지 확인을 해야 허나 옵션 내의 스킬투명도의 효과를 받아 보스 도중에 확인이 매우 어렵습니다. 보스 도중에 축복에 종류에 따라 캐릭터 주변에 오라 추가를 원합니다. 혹은 블루블러드 처럼 머리위에 표식이 떳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된 오라 및 표식이 보스 몹 '윌'의 '독' 디버프처럼 옵션의 투명도에 구애받지 않는 기능을 on/off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추가적으로 이 쓸잘데 없는 스킬.. 이거를 제로의 크리티컬 바인드처럼 만들면 좋을 것 같다라는 욕심이 있네요. |





















크로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