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테섭2차까지 보면 결국 신서시스 마리 수 외엔 변한게 없고 임페일은 뜬금없는 다크 바이던트 6초 강화기때문에 사냥이 박살났습니다. 정작 사냥을 위해서 이번 마스터리 코어를 강화해야하는가 따져보면 전혀 강화 필요성이 안느껴집니다.
또 신서시스는 히어로의 레업라처럼 참격 또는 인사이징같은 디버프효과도 안주고 페시브를 궁니르로 준걸 봤을 때, 보스에서 신서시스 쓸시간에 궁니르를 더 우겨넣으라는 개발자의 의도가 강하게 느껴져 다들 어이가 없었을 겁니다.
출시 처음보다  많이 개선됐지만 막타 예열시간을 꿋꿋이 주장하고 있는 다크니스 오라. (앞으로 쓸일도 없디만) 리마스터받고도 이펙트빼고 변한게 없는 하이퍼바디. 이번 6차 오리진 스킬 컷신 굳건이...... 그리고 문제투성이인 이번 마스터리코어....... 하자를 하나씩 달고 나오니 지치네요. ㅅㅂ 그리고 이 하자를 방치하고 있으니 답이없어요.
제가 생각하는 닼나 개선사항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1. <다크니스 오라>
    유틸로서 15스텍은 유지하되, 5스텍에 막타 딜 압축
2. <하이퍼 바디>
    온오프 스킬로 변경 (파티 전원효과 적용)
3. <데드 스페이스>
    컷신 정면스샷 삭제  후면샷 점프 장면으로 변경
4. <다크임페일VI, 다크 바이던트>
    찌르기(다크 임페일), 찌르기(다크 임페일), 베기(다크 바이던트) 순서 연계기로 수정
5. <신서시스VI>
   마리수 12마리 총13마리, 페시브 궁니르 외에 디버프 데미지 추가
이렇게만 개선해주면 되는데, 개발진들이 귀를 닫고있으니......
그리고 쿨감에 대하여 위험한 소신발언하겠습니다. 6차 마스터리코어에 다크 레조넌스를 추가시켜 신서시스 궁니르퍼뎀 페시브를 레조넌스로 옮기고, 10랩 마스터시 쿨감1초 30랩 마스터시 쿨감2초를 추가해야 합니다.
  <다크 레조넌스VI>
   스킬유지시 궁니르퍼뎀 증가, 10랩마스터시 쿨감1초 적용, 30랩마스터시 쿨감2초 적용
솔직히 쿨감을 강요하는 캐릭터가 5초뚝을 사용해야 서버랙을 포함해 7.1초 안에 1젠컷이 나온다는게 ㅅㅂ 말이 안됩니다. 4초뚝사용부터는 1젠컷이 나오고 5초부터 서버랙 미포함 1젠컷이 정상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큐브 확률조작으로 터졌는데, 잠재확률 기대값도 ㅗ나게 높은 쿨뚝을 강요하는 캐릭터를 개선 안해준다? 양심이 없는 겁니다.
 보통 사람들은 장비로 윗잠2줄 아랫잠2줄 유효로 쿨감3초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근데 쿨감4초부터는 기하급수적으로 기댓값이 올라 갑니다. 유저들에게 23성은 도전하지 말라면서, 닼나에게 낮은 확률의 큐브옵션인 쿨감을 강제하는건 너무 상반된 말 아닌가요?
지금 최상위 쿨뚝은 쿨감7초입니다. 그리고 쿨감이 9초가 되면 10초짜리 스킬이 5.몇초로 리미트에 가장 근접할 겁니다. 벨런스 파괴가 될까 그동안 말을 아꼈는데 이미 설계부터 5초가 리미트로 잡혀있는 상황에서 7초 쿨뚝 기대값을 생각하면 7초뚝 유저에게 10초 쿨스킬을 5초까지 허용해줘도 된다 생각합니다, 닼나 약하잖아 ㅅㅂ 퓨어딜러라며, 이게 맞냐고 개발진들아!!!!!!!
최소한 최종뎀 쿨뚝 1초효율만큼 너프시키고 닼나6차로 쿨감 2초를 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럼 결과적으로 쿨1초 상향받고 닼나의 고질병 완치, 고스팩도 만족, 라이트 유저도 만족, 6차 마스터리 강화 의욕도 생기고 선순환된다 생각합니다.
모두들 마지막까지 테섭 개선사항 문의 넣읍시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