ㄱ자점프가 좋냐느니 뭐니하는데 난 잘모르겟다.

일단 기본적으로 땅에서만 사용가능한것도 단점인데 거기다가 공격판정이라 일필 터지고 시드링 못갈아낀다. 심지어 일반 윗점에 비해 속도도 느리고 높이도 낮은데다가 딜레이까지 있어서 사용감이 진짜 뻑뻑하다.
ㄱ자 더블점프가 되는건 장점이 아니라 당연히 되야하는게 맞다.

윗점으로 패턴을 피햇는데 바닥에서 나오는 패턴을 피하기 위해선 당연히 존재해야할 유틸이라 생각함

점프직업중에 대부분 윗점후 더블점프가 안되지만 윗점후에 공중에서 사용가능한 좌우 이동기가 존재한다. 진짜없는직업은 플위 엔버로 알고  나머지 직업들은 4차이하 에 있든 5차에 있든 어느형태로도 존재한다.

그 이동기 가 5차인 경우에도 이동용이기 때문에 딜로스가 크게나지도 않는다. 비록 대부분 좌우 이동 스킬이 쿨타임이 달려 있지만 매우 짧게 달려있거나 스택형이 많고 무엇보다도 윗점으로 피햇는데 좌우이동이 필요한 상황이 자주일어나지가 않는다.

그나마 내가 체감한 장점은 허약에서 점프가능 이거뿐인데 지금 알다시피 이게 듄켈 스나이핑 이거 하나라 그렇게 부각되는 장점이 아니다.
(애초에 맞으면 죽을 확률이 크기때문에)

그래서 정리하자면 지금 시점 모험가 윗점은
바닥에서만 사용이 되면서 점프높이도 낮고 딜레이도 다른윗점보다 길뿐더러 일필이터지고 시드링을 못갈아끼는 최악 점프라 주장할수 있다.
윗점후 더블점프 가능<<이걸로 고평가 받아 왔던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모험가 전사를 생각하면 윗점후에 더블점프는 남들처럼 공중에서 대처 불가능하고 다른직업보다 기동성에 하자가 심해 운영진이 준 목발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모험가 윗점 다른 직업처럼 만들어 주되, 만약 좌우로 공중에서 사용가능한 고속이동기를 주지않는 이상 나워처럼 윗점후에도 더블점프 되게 해야한다고 생각함.
물론 이건 이상이고 지금은 딜레이 감소 공격판정 삭제만해도 감지덕지라 생각함..

(히어로 경우 플래시 슬래시가 있지만 능동적이지 않아 제외 시켯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