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들 무조건 직업게시판 글 살펴볼거라 생각해서 글 씁니다.

글 보고 합리적인 거 같다면 검토해주세요.

데미지나 이런 부분은 아직 테섭이니까 말 안 하겠습니다. 아직 본섭 나와서 링크, 유니온 다 적용됐을 때 뎀지도 모르고 이건 뭐 내부데이터로 잘 조절해주시리라 믿습니다.


[현재 라라 구조적 문제점]

1. 점프 스킬 사용이 불가능함. 더블 점프 캐릭터인데 모든 스킬들을 땅에 발 붙이고 써야함. 용맥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스킬인 '용맥의 자취'는 사실상 이용하기 힘들정도로 범위 인식도 좁고 용맥이 겹쳐있는 경우 제 기능을 하지 못함. 이런 문제가 유저에게 불편함과 불쾌함을 유발함.

2. 3차 스킬 '발현:강줄기 흐르는 곳' 을 개편해줬으면 좋겠음. 실제로 모든 테섭 유저들이 하나같이 정말 안 좋은 스킬로 뽑고 있음. 쌍방 통행 가능하게 바꿔 주셨으면 좋겠음.

3. 윗점프 사용감이 너무 구림. 최소 더블점프 후 위점프 사용 가능하게라도 해주셨으면 좋겠음. 1번 2번 문제와 연관되면서 라라 사용감을 나쁘게 만드는 원인들임.

4. '자유로운 용맥'이 전혀 자유롭지 못함. 의도인지 아닌지 모르겠으나 현재 '자유로운 용맥'은 용맥을 이미 분출한곳에 사용하려고 하면 스킬 사용이 안 됨. 라라의 핵심은 맵을 분출스킬들로 효율적으로 장악하고 상황에 맞게 분출, 발현, 흡수 하면서 플레이 하는 것인데 이 매커니즘으로 인해서 정말 최악의 조작감을 느끼게 함.

5. 전체적인 딜레이 문제. '용맥 변환', '자유로운 용맥', '용맥-인핸스' 등등 거의 모든 핵심 스킬들의 딜레이가 심함. 상황에 맞게 알맞은 판단으로 플레이를 하게끔 유도한 직업이 딜레이로 인해 행동에 제약이 생기면 당연 플레이 자체가 거부감이 생김.





일단 직업 전체적으로 스킬 이펙트도 예쁘고 컨셉도 오랜만에 재밋고 좋은 직업이 나왔는데

몇가지 문제점 때문에 유저 인식도 바닥이고

무엇보다 직업 자체가 사용감, 조작감 부분에서 플레이하기 정말 싫게끔 나온게 안타까워서 글 적어봤습니다.

개발자 분들 제발 참고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