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니시블로우가 웃음벨이라고
그 웃음벨을 5차스킬씩이나 되는 걸로 덮어씌워서 해결하려했고
하필 덮어씌운게 기존 컨셉이랑 어울리지 않는 낫 이펙트
https://youtu.be/Qr2MGZAyUXM
하이파이브 쇼케이스 당시 반응입니다

다른 간지나는건 반응 죽이고
뭔지 잘 모르겠는건 조용한데
배메는 웃음부터 나옵니다.

이미 저 시점도 배메 역할이나 성능이 다 박살난 상태였는데
데스가 휘두르던 낫을
심지어 무지개빛 반짝거리는 버전으로 휘두르고 앉았으니..
1~4번째 5차스킬 모두 겉만 번지르르하고 실속없는 스킬뿐인데
저는 그 이유가 개발진의 배메에 대한 무지와 무관심이라고 봅니다.
배메 기존 컨셉이고 뭐고 다 망가뜨리고 겉으로 봤을 때만 괜찮아보이는 스킬 그냥 찍 싸놓은거죠

유니온오라나 어비셜만 봐도 배메에 대해 알지도 못하고 관심도 없던겁니다.

도대체 누가 유니온오라를 끕니까?
도대체 누가 딜레이 있는 랜덤텔포를 씁니까?

피블텔도 그런겁니다
나워나 섀도어같은 직업도 해당되는 이야기인데
유저가 그렇게 게임 하니까
아 피블텔 재밌어해서 저렇게 하나보다
그런줄 알았을겁니다.
나워가 재밌어서 점캔을 합니까?
섀도어가 재밌어서 암메암을 해요?
배메도 분명 똑같이 생각했을겁니다.

김창섭씨가 근데 라이브에서 언급 했습니다.
근데 언급하길 "몇 번 때려도 안없어지게, 당장만 안사라져도" 랍니다.
아직 개발진은 배메를 잘 모르는게 아닌가 의심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내일 아마도 징표가 횟수제한으로 넘어올 가능성이 큽니다.

횟수제한이라도 없애고 지속시간을 대폭 늘려야합니다.
피니시블로우 사거리를 늘려내야합니다.
투자효율 개선받아야합니다.
알터는 기존 리소스로 충분히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다크라이트닝을 어비셜텔포로 바꿔내야합니다.

위 사항들은 절대 리마스터급 패치가 필요치 않습니다.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리마스터는 한참 멀었습니다. 그때까지 배메 안할 것도 아니잖아요. 전체적인 구조는 리마스터 바라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내일부터도 문제점 연구하고 문의넣겠습니다.
이번에 개선안 쓰면거 많이 느낀건데
배메가 진짜 다른 직업에 비해 사람들 원하는게 다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모든 사람의 의견을 하나로 모은다.. 라는게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구글폼으로 설문조사를 해야하나..
물론 이런다고 개발진이 다 들어준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해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배메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