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스킬이 직관적이지 않음
이게 무슨말이냐면 메이플 에반 유입 입장에서는 '주력기'로 뭘 써야할지 딱 봐서 모르겠다는 거임.
그나마 사냥은 아 브레스 + 어스 같이 누르는거랑 스위프트 + 윈드 누르는거. 이거 두개가 주력기구나 하는데
보스를 간다? 어떤스킬이 보스용 스킬인지 감이 안옴.
스오윈,스오썬,다오썬,다오어,브오윈,브오어 중에 어떤게 보스에서 쓰는 주력기지? 알 수가 없음.

반면에 요새 핫한 윈브를 보면 딱봐도 아 사냥주력기 페어리턴, 보스주력기 천공의노래구나 ㅇㅇ 바로 알수있음.
메이플 처음해보는 뉴비한테 윈브 시키면 알아서 사냥때는 페어리턴 쓰고 보스땐 천공의 노래쓸거임.

반면에 에반은 커뮤니티를 찾아봐야 어떤 스킬이 보스전에 쓰는 스킬이구나 알 수있다는거임.
난 에반뉴비때 브오어는 사냥용스킬이니까 범위가 더 작고 사냥용스킬이 아닌 브오윈이 보스용 스킬이구나 생각했던적이 있음. 근데 실상은 hp조건안받을땐 깡브레스&브오어가 보스용 스킬임.


난 그래서 에반 보스주력기를 좀 획일화시키면서 직관적으로 개선해야된다고 생각함 
스오썬 + 다오어 << 이걸로

그럼 왜 스오썬 + 다오어 이 두개를 보스 주력기로 받았으면 좋겟느냐

에반 하는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다오어> 브레스> 브오어 딜 사이클을 돌리다보면 쿨타임이 딱딱 맞아 떨어지지않고 점점 브레스 쿨이 밀려서 결국 남는시간에 깡스위프트 or 스오윈으로 억지미르스킬을 쓴단 말임
난 이렇게 주력기 두개 쿨타임이 딱딱 안맞고 조금씩 엇나가는게 별로였엇음

근데 검마2페나 더스크,듄켈같이 브레스대신 스오썬 쓰는 보스들은 쿨이 딱딱 맞아 떨어짐.
스오썬풀히트 하면 공교롭게도 바로 다오어 쿨이 또돌고 다오어4타맞추면 바로 또 스오썬 쿨이 또 돎
그래서 원 안에있으면 풀히트같이 스오썬 타격 조건을 완화시켜서 쿨이 완벽하게 맞아떨어지는 다오어 + 스오썬 딜사이클을 주력 보스 딜사이클로 쓰게 해줬으면 함.
여담이지만 60렙인가 70렙찍으면 미르가 찾아와서 "스오썬이 다 맞출수만 있다면 가장 큰 데미지를 줄 수있어" 라고 대사까지 하니까 뉴비들 입장에선 아 이거 보스주력기구나 라고 알 수 있을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