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의견들중에 자취를 랜덤성 텔포가 아니라 일반법사 텔포처럼 상시이동기로 바꿔달라는 얘기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저런 개선안은 반대함

왜 그렇게 생각하느냐?
생각을 굳히게된건 저번 자취변경패치 이후임
이론적으로야 "자취는 용맥을 타고 이동하는 조건부 텔포"로 알고있지만
내가 생각하는 핵심은 이게 아님

자취가 파이어플링크로 바뀌고 가장 ㅈ같았던점은
"용맥을 내발로 뛰어가서 터트려야한다" 였음

내가 생각하는 자취의 핵심은 "용맥으로 텔레포트"임
블링크로바뀌고 자취->분출을 못하니까 세상 이거보다 쓰레기같은 직업이 없었음
가뜩이나 부족한 이동을 더 조건부로 해야하는것도 짜증났는데
그것보다 짜증나는건 위에 말한것들임


그렇다고 지금의 자취로 만족하냐? 라고한다면 그건 아님
자취는 지금 가불기에 걸려있음
삭제하기에는 라라의 용맥 매커니즘의 너무나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고
그냥 두기에는 너무나도 쓰레기같은 조작감이 남아있음

차라리 자취는 그냥 두고 신스킬을 하나 만드는게 낫다고 봄
근데 그래줄리는 절대 없으니까 자취를 개선해야한다는 의견임

일단 선,후딜을 모두 삭제시키고
그놈의 스택형도 삭제시켜야함. 지금은 6초에 1개씩 3개를 들고다닐수 있는데
이게 평소에는 "스택형이였나?" 싶을정도로 무관심하긴한데
몇몇 보스에서 억까패턴 한두개 피하고난 뒤에 "지금 저기로 자취써야지" 하고 썻는데
약간의 딜레이가생겨서 처맞거나 당황하면서 연타하는 경험이 한두번이 아님

이런 하자덩어리 스킬에 스택이 왜 붙어있는지부터 의문이지만 처음부터 달려나온걸 어쩔수는 없으니까
이제라도 그지같은 스택형좀 버렸으면함 이게 스택없이 난사한다고 라라한테서 미친듯한 이상현상이 나올꺼라고는 뇌세척을 3번하고 생각해도 그려지지가 않음

두번째로 재사용대기시간 1초도 줄여야함
왜 삭제가 아니냐면 의도치않은 연속입력이나 의도적으로 연속사용했을때 약간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봄
하지만 지금의 1초는 묘하게 조작감이 뭣같음
때문에 0.3~0.5초로 재사용대기시간을 줄여줄 필요가있음

3분출 할때도 이 재사용대기시간 1초때문에 버벅거리다가 밀격같은거 처맞고 날라가면 화가 치밀어오름


그리고 의도한거랑 다른방향으로 자취가 써진다는 문제인데....이건 솔직히 어떻게 손봐야할지 감도 안옴
그냥 답이 없음. 그냥 개발진에서 더 잘 수정하는수밖에 없다 ㅇㅇ 용맥이라는 시스템을 쓰는 순간부터 자취의 의도치않은 사용은 이미 땔래야 땔수없는 한몸임


말나온김에 그놈의 용맥시스템 참 개같음
큰기지개 쓰고난뒤에 용맥 안나와서 정뿌나 뿌려야하는 상황이나
자취 탈곳없어서 처맞는거나
3분출 할때 
바람 / 물 / 보스 / 해 있는경우
아주 깔끔하게 보스한테 붙어서 해>물>바람 이나 물>해>바람 등등 깔끔하잖아?
내 생각도 그렇게 하고 "빠르게 3분출하고 패턴피해야지"하는데
어떤때는 잘 되기도하지만
어떨때는 해>물 터트리고 바람 분출했는데 바람이 분출이 안됨
왜???
방금 분출시킨 물 자리에 새로운 물이 생겨버렸거든
이렇게되면 아주 귀찮아짐
물을 용맥변환해서 바람으로 바꾸고 분출을 하던가
자유용맥을 설치하고 바람으로 분출해야하는데
라라로 보스좀 돌아본사람이면 느낄꺼지만
분출을 하는 과정에서 방향키를 누르는게 얼마나 디메리트인지 잘 알꺼임
무빙하나 삐끗해서 실같은 패턴 처맞거나 내가 의도한 동작보다 길어져서 안좋은 상황이 연출되는건 다반사고
빠르게 반응해야하는 보스전에서 내가 사전에 생각해둔 플레이가 안되는 변수가 나왔을때 스트레스가 장난 아님
그리고 이건 분출에 기형적으로 몰려있는 딜지분에서 그만큼이 줄어드는거고


참 여러가지 문제가 많은데 터지지 말아야할 곳에서 자꾸 이상한게 터지니까 짜증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