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메터: 90초에 지속 30초. 싸이킥 오버보다 지속시간이 더 긴 웃음벨. 상성이 천차만별

토네이도: 3분?주기에 걸맞는 개씨♡발적 딜량, 비얼티 스킬인데도 불구하고 P.P 처먹는 최초의 규칙파괴스킬

로오그: 텔포 및 무적 패턴시 딜로스. 얼티메이트 스킬이 아닌데 P.p를 왜처먹음??????

싸이킥오버: 남들 다 있는 뎀증하나 없음. 그와중에병신같은지속시간26초ㅂㅅㅅㄲㄷ

싸이킥 그랩: 보스전 잡기모션이 딜로스. 보스전 주력기 중 하나...라기엔 상술한 하자가 너무 큼

싸이킥 그라운드: 발판 파괴 시 효과도 사라짐. 지속시간과 비례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병크로 작용

트레인: ㅈ같은 수직로직에 범위도 좁고 기이한 뎀감 로직 존재. 지속시간도 ㅈㄴ 짧음. 처먹는 p.p값어치를 못함 오히려 무빙메터보다 풀히트가 어려움

P.p: 게이지 관리와 조작 실패시 리스크가 매우 큼.
석나가는 강제 하이퍼스탯 투자

유틸의 하위호환: 특히 싸이킥 무브 대기시간이 너무 긺. 캔슬 시 대기시간은 할 말을 잃게 함. 돌진기 부재의 아쉬움

퓨어딜러. 시너지라고 말할게 방깎과 슬로우..

에테리얼 폼: 리스크 뎀감기

오버로드마나: 심각도 높음, 체력을 깎아먹는 너무 큰 리스크. 물봉패턴에서 매우 불리. 딜 넣다 체력 다 까이면 리레, 5차 공용스킬 안켜짐

6차 업데이트로 인한 주력사냥기의 중복: 5차 불릿, 6차 샷
이것으로만 봤을 때 키네 하는 샛기들 없음을 방증. 특히 이놈 둘 다 보스전에서 유의미한 딜링이 불가능(5차 코어측면에서 손해)

임계: 심각도 높음, 왜 존재하는지 알 수 없는 패시브

싸이킥 인스팅트: 보스들 체비뎀으로 개떡칠할거면 얘 왜 존재함? 체비뎀 씹어먹는 뎀감기가 되거나 유틸내용 자체를 바꿔야함

한손무기류 부채보다 느린 팔찌의 공격속도 ㅋ(상식이 안통함)

총평: 키네시스는 그 어떤직업보다 보스상성을 존나게 타는 원탑직업이라 생각됨. 그러나 조작난이도에 비해 딜량이 처참하다. 게다가 첫 5차부터 설계가 실패하여 5차 스킬이 전체적으로 엉망이 된 케이스. 이게 정녕 맞는 밸런스인가?

그리고 리스크랍시고 시덥잖게 비얼티류 스킬에다가 P.P 소모 붙이는데 뭐 마나쓰는 직업군은 스킬 쓸때 마나가 부족해질 정도로 닳아 없어지는것도 아니고 마나를 신경써서 관리해야하는 것도 아닌데 왜 ㅈㄴ게 불합리한 리스크를 붙이는지 이해할 수 없음. 

결론: 리마시급

추가할 이야기나 오류 있으면 댓글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