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익스우부터 시작해서
레벨업하고 하발도 가봤는데
익스우 클탐도 패치 전이랑 비슷하고
하발 전분도 패치 전이랑 비슷하네요.
(심지어 레벨업해서 발드환산이 더 올라갔음에도 불구하고)

오전부터 쭉 누구는 괜찮더라
누구는 패치 맘에 안든다 말이 많은데
제 입장은..

2퍼든 4퍼든 버프라고 해봐야
해분출 바람분출 최적으로 갱신하고
흡수 비는 타임 없게 잘 쳤다고
가정했을 때 소폭상향이라는거고

이는 고정형보스거나 익스우마냥
맞을거 맞아주면서 열심히 패도 될 때나
가능한 얘기고 발드나 대적자마냥
그냥 맞지 말라고 내놓은 보스들에는
적용이 안되는지라 분출이나 흡수나
다 딜로스가 생길 수 밖에 없고

그러니 잘 쳐봐야 현상유지라는건데
라라만 이렇게 건든거면 에라이 하고
넘어가줄 거 타직업들은 올라가다 못해
하늘로 솟구치는 직업도 있는데 이게 너무 불합리한게

데스티니 해방 컨텐츠를 출시하고서
누구는 10만 후반 누구는 11만 초반 누구는 11만 중후반
혹은 12만까지 클리어가 가능한 스펙의 차이가
직업의 개성때문이라고 하기엔 너무도 큰 수치인지라..

오늘 리레6 성공시키고 데티카링 가보니까
그래도 1페 혼돈이 2극컷이 안나더군요
지금 11.72인데 11.8은 넘겨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사람마다 만족하니 마니 말이 다른건
일단 가는 보스부터가 다르니
상위보스를 다니지 않으면 빡빡하게 평딜 넣는 것
보다는 슬슬 치다가 편하게 극딜하는 경우가 많을거고
극딜버프로 인해(너울가지) 극딜 비중이 전보다 높아진만큼
상향됐다고 체감할 수도 있겠지요

보스에게 맞지 않으면서 평딜까지 개열심히 쳐야하는
상위권에선 피로도만 심해졌고 딜은 현상유지이니
제 입장에선 너프입니다만

만족하든 만족하지 않든 본인의 의견이
존중받길 원한다면 본인 또한 타인의 의견을
존중해주셨음 좋겠습니다.

다만 저와 같이 만족하지 못하는 유저들의 수가
만족하시는 분들에 비해 더 많은 것이 분명해보이니

오늘 패치는 이렇게 되었어도
예전 어느날 자취를 보마 신궁텔처럼 바꿨다가
다시 롤백해준 때처럼 다시금 건드려 줄 가능성도
미약하게나마 있으니까 지금 만족하고 계실지라도
더 좋아질 수 있게 도움을 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