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은 내 직업 상향

(가엔슬과 이룻)

2.4보마 3분 남기고 이룻 첫격

템 더 좋았을 때에는 아무리 도전해도 클각이 안 보였었는데, 이번에 리마 받으면서 많이 쌔졌다는 글들을 보고 도전했더니 깼어용.(그때 현타와서 템 몇개 갈아서 카인 갔었는데)

쌔진것도 쌔진거지만 구조개선이 정말 잘 됐다는게 느껴졌습니다.

이지 윌도 갔었는데, 3페이즈가 안 되겠더라구요..



[구조 개선]

진짜 애들이 움직이던 사라지던 상관안하고 그냥 꼴아박는 풀버가 똑똑해지고, 폭시는 보스 우선타격 가능해지고, 30초마다 눌러줘야 하는게 사라지고...

특히 어퀴버 관리 안해줘도 되는게 정말 좋았습니다. 마법/흡혈 스위칭 하면서 딜링도 가능해진게 굉장히 좋았고요.

진짜, 전에 있던 하자들 이번에 다 해결됐다고 봐도 좋을정도입니다.


[사냥]
스펙이 스펙인지라 폭시사냥이 안 돼서 언카사냥을 합니다.
예전에는 잔시가 언카 사냥을 하면 그렇게 효율이 좋지 않았는데, 이번에 액티브가 30초 지속이 되고, 또, 풀버가 똑똑해지면서 사냥효율이 높아졌습니다.

예전에는 언카블 사냥하면 그냥 스킬 4개 중에 1개(레인)만, 미라주도 그나마 쓸모 있었다고 한다면 이번에 4개중 4개 모두 쓸만해진게 좋았습니다.


[보스]
확실히 쎄진거 맞긴 하더라구요. 스킬들 구조 개선되면서 딜 누수도 줄어들어서 실전 딜은 더 늘었는거 같습니다.
이게 상향평준화지



[슈타이크 아이젠과 퀴버 플로우]

이번에 가엔슬과 이룻(그리고 이지윌)트라이 하면서 느낀게

"여기에 슈타이크 아이젠 있었으면 좋았겠다."
"퀴버 플로우가 있으니까 좋네"
이 두가지

두 스킬이 전혀 다른 스킬인게 느껴지더라구요. 사냥이든 보스든.

사냥에선 플로우가 있으니깐 정말 빠릿빠릿 해졌는데, 아이젠이 없으니까 중간중간에 아쉽더라구요.

근데... 플로우가 꽤 좋았습니다.
중요한건 스펙 더 올려서 더 높은 보스 가봐야 알겠어요.


없어져서 아쉽지만, 괜찮습니다.

유틸이 없다면 딜이 쎄면 되니까요.(그래도 슈타이크 있으면 좋겠습니다.)

플로우가 아쉬운점은 쿨 다돼도 없어질 때 까지 새로 지속시간을 갱신하지 못해서 우클릭으로 끄고 다시 설치하거나, 사라질때까지 기다리거나 해야 된다는 점.

쿨 다됐을 때 텔포하면 텔포하면서 새로 설치 돼면 좋겠네요.


[이펙트]
ㅎㅎ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진짜 사냥 보스 하면서 (구조개선과 상향도 있긴 하지만)눈이 즐겁고 항상 싱글벙글하더군요

옛날의 이펙트들은 그냥 등신이 맞다.(그냥 보마가 좋아서 내 눈에 좋아보였던 거 같다.)


사운드도.. 저는 좋았습니다. 다른 직업들은 리마되고 불호가 많은데도 있던데 다행입니다.


일단 플래터 그 시끄러운 사운드! 바뀐거 좋아용

폭풍의 시! 폭풍 같은 느낌이 들고 또 날카롭게 날아가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보스 잡을 때 타격감이 진짜 좋아졌어요

언카블! 옛날 언카블은 뭔가 날카롭게 찰진느낌이라면 이번언카는 묵직하게 찰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환골탈태 한거 같아요!

10년동안 보마했는데... 드디어.. 빛을..보는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