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거의 딱 5.5 나옴
클탐 비교는 마약 찬 리마 전 vs 리마 당일 보공 10% 찍은 리마 후
이때가 리마 직 후 바로 팬 거라 3게일 실수도 잦고 딜사이클도 연구 중이라
아마 숙련되면 단축 가능할 것으로 예상

보스의 이름은 파란색, 빨간색, 검은색으로 표기할건데
파란색은 오류수정으로 인한 확실한 손해, 빨간색은 리마스터로 인한 확실한 이득
검은색은 이득과 손해가 공존하는 보스임

1. 루시드 (조금 느려짐)

https://youtu.be/iobjlZ-8QBw

1페이즈는 확실히 전보다 느려진 것이 체감되지만
2페이즈에서 크리인 극딜 시 큰 게일 2개를 날릴 수 있어
오히려 2페이즈의 안정성이 더 높아지고 3페에선 아예 안정적으로 바뀜
다만 발판을 맞춰야하는 루시드 특성 상
게일이 봉인된 막줄+기다리는 시간이 존재해 클탐은 조금 느려짐

2. 윌 (많이 빡세짐)

https://youtu.be/VTptBTJK3Eg

원래는 1페에서 여유롭게 111이 가능했는데 이제 빌드를 좀 신경 써야 111이 가능해짐
그리고 3페는 3번째 크리인이 오기 전에 잡았지만 이제 3번째 크리인이 지나고 좀 더 딜을 해야 잡힘
뇌 빼고 잡던 때가 조금 그리움

3. 진힐라 (확실히 느려짐)

https://youtu.be/LE0cJkqy7OM

우선 다른 것보다 극딜 때 렉이 너무 심해짐
게일로 인한 윔이 평소 2배로 뽑히는 거에 스톰윔까지 더해져서 그야말로 대환장 파티임
또한 진힐라 특성상 잡몹, 독, 낫베기 등으로 극딜이 밀리는 일이 종종 발생해
리마로 인한 이득이 조금 덜 한 편 + 오류수정의 직격타를 맞아 전보다 확실히 느려짐

4. 듄켈 (이전과 비슷하거나 좀 더 빠름)

https://youtu.be/raK78insq4g

리마 후 수로보다도 먼저 해본 처음으로 잡아본 보스인데 딜 상승 체감이 잘 된 보스임
되게 실수가 많았는데도 마약이 빠진게 체감이 안 될 정도

5. 더스크 (이전과 비슷하거나 좀 더 빠름)

https://youtu.be/SWT1zPV2-Xg

리마의 수혜를 제대로 받은 보스
극딜량 증가와 게일을 1스택 더 모을 수 있게 되면서 강한 시드링에 더 많은 스택의 게일을 묻힐 수 있고
첫 트라서 게일을 최적화 시키지 못했는데도 되게 클탐이 이쁘게 나옴

6. 가엔슬 (현상 유지?)

사실 얘는 1그로기가 모자라서 영상이 없음
다만 극딜탐은 확실히 올랐는데 평딜 부분은 오류수정된 보스라서 평딜도 중요한 가엔슬 특성상
현상유지일 거라고 추측함
또한 이렇게 생각한 이유가 리마 전에도 비슷한 스펙일 때 1그로기 모자른게
마약이 다 채워지고 겨우 잡았음
걸리는 점이 있다면 이전과 같이 3분 그로기로 2시드링 사이클을 돌렸는데
이를 다른 사이클로 최적화하면 현재 스펙에서도 클리어가 될 수 있을 것 같기도 함



전체적인 평을 얘기하자면
오류수정된 보스들은 확실히 클탐이 늘어나고 이득만 챙긴 보스들은 유지되거나 좀 더 빨라짐
하지만 최대 보유할 수 있는 게일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쾌적함 자체가 전과 많이 다르고
이번에 딜압축을 받았다고 할 수도 있어서 평딜의 압박이 전보다 줄어
보스 전 자체는 체감 상 전보다 더 편해졌다고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