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없으신분들은 지금이라도 돌아가십시오 저는 경고했습니다 삼가 데이터의 명복을 액션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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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파이로 1분정도 걸리는듯?




메르세데스의 연계에 대한 실전, 보스 활용편입니다.

 

관심없다고요?

 




이렇게 깐지나는 직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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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래서 메르 연계가 뭔데 십덕아 뭔지는 알려주고 실전을 보여주던가


사실 정상적인 순서대로라면 원래는 메르 연계가 뭔지어떻게 하는건지왜 좋은건지 설명부터 하고 실전응용을 보여드리는게 맞는 순서인데


메르 연계는 뉴비들은 커녕 썩은물들도 어 그거 알긴 아는데 어차피 실전에서 못씀’ 이라는 의견이 현재 지배적이기에

제가 1편으로 이론편을 쓰면서 환상의 똥꼬쇼를 해봤자 별로 좋은 반응이 안나올거같아 활용가능성을 보여드리는게 먼저일거같아서 실전편 먼저 씁니다 양해부탁ㅎㅎ



아마 메르에 대해서 어느정도 잘 아는게 아닌 이상 이번 글을 완전히 이해하긴 어려울겁니다.

그렇기에 이번 글을 보고 관심은 생겼지만 이해가 잘 안된다면 다음편을 보신 뒤 다시 이번글을 보시면 좋을거같습니다 물론 언제쯤 쓸진 잘 모르겠지만





우선 이해를 위한 연계 기초상식 3줄요약해드립니다


1. 엘리멘탈 고스트(, 분신나오는 버프)를 쓰면 이슈타르()보다 연계가 더 쌥니다 (이론상 약 ~40%).


2. 연계딜의 핵심은 엔릴()이고메르 연계의 핵심은 아무 스킬이나 연계하면서 엔릴 쿨타임(연계마다 1초씩 감소)을 줄이는겁니다

근데 연계를 계속 하려면 강제이동 스킬( 등등)을 써야되므로제자리에서 딜을 못넣게 됩니다.


3. 그 외 체공 유사슈스탠 텔레포트 다수기 공격범위 등등 얇지만 다양한 유틸이 존재합니다



더 자세한건 나중에 이론편 나오면 그때 보십시오 지금은 ㄹㅇㅋㅋ만 치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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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그래서 메르 연계로 딜 어떻게 넣어요?


와 같은 질문이 들어왔을 때 저의 대답은 항상 '상황에 맞게 알아서요^^' 입니다


아니 이런 십 내가 그딴 소리 들으려고 지금 이거 보는거같아요?

라고 당연히 생각하시겠지만 조금만 참아보세요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우리 여왕님께선 제자리에서 2초이상 연계를 하면 에우렐이 터지게 되는 검멘의 저주에 걸려 상하좌우대각선으로 날뛰면서 연계를 할수밖에 없는 몸이 되어버렸습니다.

보스전에서 움직이면 안되는 상황에서도 원하지 않는 이동이 강제되는 연계는 확실히 디메리트가 큽니다.




() - ...


메르 연계 중 가장 잘 알려진 기본 사이클입니다이 사이클 고대로 스우에서 돌린다고 생각해보세요.

차마 해보진 않았지만 아마 거스트쓰다 낙하물 낭낭하게 맞고 스턴걸린 상태에서 스우 밀격으로 분쇄기맞고 죽을겁니다.

때문에 현재 메르 연계로 딜넣는건 실전에서 사용하는 분들이 거의 없다시피 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보스전에서 말뚝딜을 항상 넣을 수 있냐 하면 그건 또 아닙니다.

항상 보스의 패턴을 피하기 위해서혹은 도망가는 보스를 추격하기 위해서 부지런히 움직이며 스킬을 씁니다.

이런 경우엔 오히려 보스의 공격을 피하거나 쫓아가는 이동 스킬에 딜과 유틸이 달려있다는 점은 메리트가 됩니다.


따라서 메르 연계의 기본은가만히 있어야 되거나 정밀한 무빙이 요구되는 상황에선 이동이 없는 스킬()만 사용한 뒤 연계를 끊고움직임여도 문제가 없거나 혹은 움직여야 하는 상황에서 연계로 이동하며 딜을 넣는 것이 핵심입니다.



아무튼 메르의 연계는 곧 무빙에 해당되며, ‘보스전에서 어떻게 움직여야되요라는 질문에 상황보고 알아서 피하세요’ 말고는 답이 없듯이 보스전에서 연계 어떻게해요’ 라는 질문 역시 상황보고 알아서 넣으세요’ 밖에 답이 없습니다.


단 위의 기본사이클은 보스전 연계에서도 어느정도 뼈대가 되므로 먼저 이거부터 익혀두시는게 좋습니다.



아무튼 이제부터 제가 각 보스(하드스데루윌+노멀더스크)별로 현재 연계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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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데미안


젤 만만한 데미안부터 가봅시다.


생존 난이도만 놓고보자면 주간보스 중에선 이거보다 쉬운 보스가 있나 싶지만데미안이 최고로 w같은 부분은 때릴 시간을 안준다는 점이고딜효율에 따라서 직업성능이 극심하게 나뉘는 보스입니다.


연계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면 메르의 데미안 딜효율은 스레기고연계는 이를 보완해서 사람답게 만들어줍니다.




1) (유사)짧쿨극딜



보통 데미안은 짧쿨극딜기가 있는 직업이 딜넣기가 매우 좋은데위 움짤처럼 보통 2초이상 맞아주지 않기 때문이에요

애초에  까지만 하면 이미 보스가 없음 보통

그래서 연계가 짧아 사용하는데 리스크가 상당히 덜한 편입니다. 애초에 맞아죽을 위험이 거의 없는 보스기도 하고

아무튼 핵심은 잠깐씩 맞아줄때마다 엔릴을 포함한 연계를 넣어주는거, 이는 깡이슈 대비 딜차이가 꽤 많이 납니다.







가끔씩은 몸을 좀 오래 대주기도 하는데이때는 그냥 기본 사이클을 조금씩 변형하면서 꾸준히 연계를 유지해주면 됩니다

물론 데미안이 쓰는 패턴을 피하기 위해 이동스킬을 쓰는 타이밍을 적절히 조절해야됩니다

 


2) 공중타격



똥뿌리는 패턴은 엔릴을 1~2번정도 넣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대충 점프나 하이킥해서 점프한 다음에 넣고두번째는 적절한 위치에서 연계하면서 쿨 줄인다음 엔릴넣고 이스케이프로 빠져주면 됨

엔릴딜도 딜인데한대라도 쳐주면 가이디드가 같이 쳐 주고 엘고 나무도 터져줘서 멍때리고 있는거보단 훨씬 낫습니다




내려찍는 패턴도 엔릴 써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얜 잘 보면 하이킥도 맞음




2페는 높이가 낮아서 하이킥 스피어 문썰트도 맞아주는데 여긴 초월석 어그로 때문에 오래는 못때림





프리드 쌓였으면 메르콥터 돌려주면서 해피타임을 즐겨주시면 됩니다



3) 기동성


이것도 은근 중요한데연계와 동반되는 이스케이프로 빠르게 위치잡기가 매우 좋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유용한게 순간속력이 젤 빠른 로 꽤 먼 거리를 빠르게 텔포타는 겁니다.

 




익숙해지면 이렇게 연계로 딜을 넣으면서도 가능합니다





2페에선 데미안이 10살배기 애마냥 싸돌아댕기고 초월석도 졸졸 따라다니므로 기동성이 상당히 중요해집니다

 


아무튼 보시다시피 데미안에서는 딱히 생존에 대한 위협이 크지 않기 때문에연계 연습하기 딱 좋은 보스입니다 츄라이




2. 스우(하드)


1페이즈는 극딜로 녹이고 가서 자료가 별로 없는관계로 2,3페이즈 위주로 설명드림


하드스우는 데미안이랑은 정반대로, 매시간 생명의 위협을 받는 상태라 눈먼 낙하물에 한대만 맞아도 스노우볼 굴러가서 비석 세울수가 있는 보스입니다

때문에 사실상 모든 낙하물을 피하는게 공략의 기본인데메르의 강제이동 연계특히 거스트는 남발하면 자살기에 가깝기 때문에 데카먹방하기 딱 좋습니다


하지만 낙하물을 제외한 밀격끌격전깃줄 등의 패턴은 연계유틸로 인한 생존률이 압도적으로 좋고또 항상 최선의 방어는 공격이기 때문에

활용 가능한 상황에선 최대한 활용하되사용하면 위험한 상황에선 손절하는 식으로 적당한 선을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1) 밀격회피



백점프샷을 통해 연계없이 밀격을 유도하면서 회피하는 가장 노멀한 방법입니다

이슈타르로 안정적으로 딜을 넣는게 가능한 방법인데이렇게 회피할 경우 반드시 스우 밀격 끝부분을 기준으로 왔다갔다 해야되기 때문에 해당 지점에 낙하물이 떨어지면 사용이 불가능하며미리 회피 준비를 하고 있어야되고 공중에서 밀격맞으면 답이 없기 때문에 완전한 파훼법은 아닙니다.




연계로 이를 피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는데


a) 돌진




밀격패턴 조건을 제대로 알고 밀격예측이 가능할 경우 라엣으로 안정적인 돌진이 가능합니다.

단 라엣은 선딜이 심한 편이므로, 돌진시점보다 빨리 스킬을 써야되며 스우의 패턴을 어느정도 예측해야 됩니다. 




공중에선 거스트로 빠르게 회피가능합니다.


가장 선딜이 짧은 돌진기는 차지()인데얘는 후딜이 너무 심하고 이후 체공연계가 강요되므로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진 않습니다.

뭔놈의 캐릭이 돌진기가 3개가 있는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각자 맛은 다 다릅니다.




 돌진으로 스우 뒤를 잡은 이후 적절히 연계로 딜을 이어주면 좋습니다. 뒤에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거스트는 연계로 공중에 뜬 도중에 돌진기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런 식으로 밀격할때까지 연계하다 밀격 유도 이후 뒤로 쑥 빠지는 식으로 활용가능합니다.

 


b) 상향이동




2페이즈는 밀격모션을 보고 만으로도 회피가 가능하며,

3페이즈는 밀격을 미리 예측하여 -(밀격시작)-()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복잡한거 싫으면 그냥 밀격보고  써도 됨



c) 경직판정+연계 => 슈스탠



 는 흔히 말하는 경직판정으로슈퍼넉백을 맞아도 밀려나진 않되 슈퍼넉백 피격이후 경직시간은 남아서 움직이지 못하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이후 사용할 스킬을 미리 선입력해놓으면 경직을 씹고 스킬을 계속 연계할 수 있습니다.


즉 사실상 슈스탠판정이 되며 피격 이후에도 계속 딜을 넣거나 거스트 등을 통해 낙하물을 회피할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많은 회피 방법 중 최대한 낙하물에 맞지 않는 방향대로 피하시면 됩니다.



2) 



만약 연계를 통해 낙하물이 없는 방향으로 밀격을 잘 피했다면, 자연스럽게 연계를 이어가면서 다음 밀격까지 딜링이 가능합니다.

따지고 보자면 스우는 인생의 2/3 정도를 밀격하는데 할애하기 때문에, 사실상 스우전의 대략적인 전투 패턴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연계로 밀격을 잘 피한다 -> 딜한다 -> 연계로 밀격을 잘 피한다 -> 딜한다 -> 반복

단 딜하는 도중에도 떨어지는 낙하물을 계속 피해줘야 된다는 점에 항상 유의합시다.


머리 위에 낙하물이 있으면 라엣이나 거스트로 회피를 해 주고연계용으로 거스트를 쓸 때에는 항상 거스트 궤적에 낙하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쓰는게 좋습니다

당장 거스트 를 쓰면 눈앞의 낙하물을 맞는 상황이라면,    등의 제자리 체공기를 먼저 쓰면서 낙하물이 떨어지기를 기다린 뒤 거스트를 쓰거나 그냥 연계를 끊고 바닥으로 착지하는게 좋습니다.



낙하물을 제외하면 밀격 끌격 중력역전 끈끈이 등은 메르연계에 영향이 1도 없으므로 낙하물에만 유의하면서 패면됩니다

몇가지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상황에 맞게 이동스킬을 사용하면서 연계를 쭉 유지하면 됩니다.

그리고 연계는 어디까지나 낙하물이 적은 타이밍에만 시도 가능하며낙하물이 위험할 정도로 많다면 연계 손절하고 도망치던 이슈타르로 피하세요 선 넘어가면 비석 세웁니다.

 

그 선이 어디냐고요?

그런건 보통 맞으면서 배우죠

 



프리드땐 무조건 정석사이클대로 연계하시고



그리고 기본적으로 연계딜은 엘고()가 켜져있을 때 집중적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엘고가 꺼졌다면 연계와 이슈타르 중 편한 방법으로 딜하세요 서로 딜이 큰 차이가 나진 않습니다.



3) 전깃줄패턴


사실 이거야 뭐 숙련된 메르유저분들이라면 다 하시겠지만 이왕 정리한거 끝까지 해봅시다.

전깃줄패턴 자체는 어려울게 없지만, 스우의 밀격과 발판 위 낙하물을 피하는게 관건인 패턴입니다. 아니면밀격과 낙하물의 방해로 발판 위로 올라가는거 자체가 어려울때도 있음

 




일단 메르는 체공으로 발판착지를 매우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타 직업의 경우 더블점프나 트점으로 발판 올라가려다가 너무 멀리가서 죽는 경우도 많은데, 메르는 일단 발판으로 이동한 다음에 스피어()나 문썰트()로 정지가 가능해서 개꿀임

 








낙하물도 과 의 텔포판정으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밀격역시 으로 날먹가능

 






물론 그 유명한 메르콥터로 유사시 발판을 아예 버릴수도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전깃줄이언제 나오는지 알아야되고(패치이후, 전깃줄 시전 모션에서 약 2초 뒤 발동), 낙하물 피격시 연계가 끊기기 때문에 의지를 쓰거나 회피를 잘 해야됨

 




메퀴벌레



4) 기타 유틸활용






경직판정 스킬들은 위치 자체가 고정되는 것이라 밀격뿐만 아니라 끌격, 중력역전에도위치 사수가 가능합니다


그외 끈끈이 패턴때도  등을 통해 점프를 할 수 있으며

경직판정이 아닌 스킬 사용 도중 밀격을 맞아도 스킬 선입력을 통해 연계를 계속 할 수 있습니다

이스케이프 역시 사용가능합니다.

 



이스케이프 발동속도가 가장 빠른 스킬은 스피어고, 짧은 쿨타임에 공중/지상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빠르게 누르면 체공모션없이 사실상 텔레포트처럼 사용가능

 


데미안이 수련용 스파링상대였다면 하드스우는 거의 최종보스에 가깝습니다.

노멀에서 연습하고 오시면 좋습니다.




3. 루시드


1) 1페이즈


1페 루시드는 역시 골렘이 제일 문제인데, 골렘 때문에 좌우이동도 어려운데다가, 단일기에다가 앞에 있는 적우선으로 딜이 들어가는 이슈타르는 퇴물이 됩니다.

 

???: 골렘 있으면 좌우이동 안되니까 딜박살나는건 연계도 마찬가지아닌가요?



 - ...


좌우이동은 안되지만 연계가 안된다곤 안했습니다

 

루시드 1페는 제자리연계가 가능한 몇 안되는 보스인데, 키가 커서 공중에서 엔릴을 써도 맞아주는 덕분입니다

연계하는데 골렘떨어지면 어떻하냐고요?

이스케이프..는 옆으로 텔포타는거라 그것도 자살기니까 그냥 맞으면서펫과 비숍을 믿으세요

 


차지 강화가 전혀 안되어있거나 손에 안익는다 등의 이유로 사용이 꺼려진다면, 돌진기()만 봉인해두고 아무렇게나 연계하면서 엔릴만 꼬박꼬박 박으셔도됩니다.





1페이즈는 엘고가 꺼져도 앞에 잡몹이 있다면 연계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소환수 같은 경우엔, 소환수 알림이 꺼지고 3(대략 나팔 부는 시간) 이후부터연계하면 회피가 가능합니다

움짤에선 소환수 끝나서 내려왔는데 저기서 1초는 더 버틸 수 있으니까너무 빡빡하게 회피하지 않아도 되고 대충 타이밍만 맞으면 쉽게 가능함

 

유의해야 할 점은, 좌우 골렘이 있으면 좌우이동시 골렘 피격데미지가들어와 의문사당하니 되도록 제자리에서 체공하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제자리에서 해도 시간 남음

실괴디아로 피하시는 분도 있던데 굳이 코어칸아깝게 넣지마시고 그냥 연계로 피하세요 이건 쿨타임도 없음

 





회피용으로도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제 이런건 굳이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2) 2페이즈


2페이즈는 루시드가 맵 전체를 날아다니고, 특히 위아래 이동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연계없이 더블점프 로프커넥트만으로 쫓아가면서 이슈타르로 딜을 넣으려 하신다면 아마 답이 없으실겁니다

 


다행히 메르 연계는 상향 하향이동에 꽤 특화된 편이라 쫓아가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연계로 추격하면서 자연스럽게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연계 자체도 준광역기라 이슈타르보다 맞추기도 쉽습니다.

다만 복잡한 지형에선 우리의 친구 스높부가 항상 당신의 목을 노리고 있기 때문에 와 사용시 항상 유의하셔야 되고 꽤나숙련이 요구됩니다.



이게 음 어떻게 하는지 말로 설명하긴 참 애매하고 움짤이나 보고가세요






그냥 루시드 따라가면서 연계하시면 됩니다.

 


감이 잘 안잡히시면, 딜은 이슈타르로 넣되 연계를 이동기로 사용한다는마인드로 쓰시면 좋습니다.

주로 정밀한 상향이동에  등을 사용하고 내려가는건 하향점프로 하면 됩니다.

 


레이저를 역동적으로 피하실수 있습니다

딱히 의미는 없습니다 소환수 레이저 겹쳐서 나오는거 아닌이상

멋있으면 됬지 뭘


 

 - ...

3페이즈의 경우 디버프를 걸면서 스피어 이후 이르칼라 쓰시는게 시간손실이가장 적습니다

이르칼라를 쓰면서 발판 끝으로 가신 뒤에 끝나면 죽을때까지 기본연계를 쓰시면 됩니다.

움짤의 파일럿이 다소 멍청해보이지만 대충 넘어갑시다.



4. 윌


1) 1페이즈




1페이즈 같은 경우엔 장풍을 제외하곤 전투 중 사망요소가 딱히 없습니다

하드윌의 경우 첫번째 눈금에서 게이지 수급을 위해 몸을 사려야되는 점을 제외하면 풀로 연계가 가능하고,

낙하물 없는 스우처럼 생각하시고 연계하시면 됩니다.

개꿀



2) 2페이즈



2페이즈는 반대로 무조건 생존과 달빛게이지 수급이 우선이기 때문에 최대한 콩알탄을 피해줘야되므로 연계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2페이즈 초반에 안정적으로 프리드를 터트릴수 있으므로 30초의 해피타임동안 즐겨주시는 정도로 써주면 됩니다

 


밀격패턴, 특히 페이크밀격의 경우엔 경직스킬로 방어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피할수 있으면 피하세요. 혼란도 주의

 



조금 자신감이 붙으시면 이런식으로 스우 낙하물 피하듯이 콩알탄과 다리 피하면서 활용이 가능은 합니다 

근데 진짜 조심히 사용하세요

 


탈출



3) 3페이즈


3페이즈는 사망요소가 대부분 흰눈,밀격->거미줄, 자가격리 실패 이 3가지고, 왠만하면 맞아죽거나 거미줄이 꽉 차 실패하는 케이스는 많지않습니다(물론 파티격이라는 가정하에)

하드 솔플을 시도하실 경우 게이지 수급이 생명이므로 역시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아무튼 흰눈과 감염을 제외하면 밀격 외에는 사망요소가 딱히 없으므로 1페처럼 연계해주시면 됩니다. 단 혼란에 유의해주세요

그리고 감염됬으면 연계하지말고 사회적 거리 두시고

 



흰눈의 경우 더블점프와 맆토로 피해도 되지만, 거미줄이 좀 덮였을때 동선 감소와 감염자의 자가격리를 위해 다이브로 돌아와주시면 좋습니다.

타이밍 맞게 이스케이프 쓰시면 텔포직업군의 회피처럼 가능하기도 합니다.

 


하이킥으로 왼쪽 발판 탑승이 가능하며, 점프로 밀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후 힘들다




5. (노말) 더스크


마지막입니다.


1) 딜타임



더스크 역시 피격범위가 크기 때문에 좌우이동 없이 루시드 1페에서 사용한제자리연계를 주로 사용합니다.

뚝배기는 이스케이프로 요령껏 보호해 주시고, 이스케이프가 빠지면 사리시는걸권장드립니다.




연계를 하실거면 운석을 아예 안맞는건 사실 운이 좋아야됩니다. 대충 맞아가면서 적당히 넣어주세요.



 



시야가 맵 위 끝까지 확보되었을 경우, 잘 보면 운석 예고가 보이므로잘 활용하면 미리 피할수있습니다

 



다이브의 경우 경사진 지형에선 착지와 연계가 불가능한 어메이징한 스킬이라 사용을 권장드리진 않습니다.

사용 시 오르막길 방향으로만 사용해주세요.

 


2) 딜타임ㄴ




레이저패턴때 연계로 안정적인 추가딜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우측 끝에서체공연계를 하면서 스피어와 엔릴로 딜을 넣어주면 됨



혹여나 스턴운석에 맞더라도 공중에서는 중앙으로 끌리지 않기 때문에 낙하시간동안 스턴시간이 대부분 다 풀립니다.

물론 시간차로 2번맞으면 그런거없습니다 가능하면 윗이스케이프로 피해주세요.

 

좀 더 객기를 부리자면, 벽 끝에 붙지말고 맆토가 맞는 자리쯤에 체공을하면 맆토와 문썰트딜까지 넣을 수는 있습니다만 1뚝배기 == 1데카가되므로 하지마셈

 


발판촉수 패턴에서 위로 체공한 다음에 반대쪽 발판으로 넘어가주는 방식으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는 항상 유용합니다


 


공포패턴때에도 연계로 이동하면서 잡몹들을 대충 처리함과 동시에 무빙을 칠 수 있고, 또 레이저패턴때 체공으로 끌려오지 않을 수 있긴 한데,

생존에 엄청 유리해진다거나 그런건 아니고 그냥 선택지 중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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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ㅋㅋㅋㅋ 글쓰는저는 죽을맛입니다 슬슬 크롬도 렉걸리고


마지막으로 몇가지만 말씀드리고 끝냅시다.



1) 영상은 없나요


스우 - 



데미안 - 



더스크 - 




몇가지 보스 도는 영상 찍어뒀는데 진지하게 연계에 관심이 생기셨으면 참조하시면 좋을거같아요

참고로 이번 글에 쓴 움짤은 모두 성공작입니다. 영상 보시면 연계 잘못하다 뒤지게 맞는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




2) 저기요 미친놈씨 이걸 어떻게해요


저는 활용법을 보여드린거지, 이번 글은 연계입문강의가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처음부터 저렇게 하긴 어렵습니다.


메르의 최대장점은 꼬우면 연계를 안해도 충분히 먹고살수 있다  는 점입니다. 

일단 하던데로 이슈타르로 딜 하세요. 그러다가 잠깐잠깐 심리적인 여유가 생겼을 때 제자리에서 가능한 연계()부터 시도해 보시고, 조금씩 사용 가능한 영역을 넓혀가세요.



스킬끼리 연계하는거 자체가 뚝뚝 끊기고 잘 안이어지시는 분들은 일퀘할때 연습하시면 좋습니다.

일퀘하실 때 빌드없이 막 사냥할거 아니에요? 그때 맆토만 쓰지 마시고, 젠컷해본다는 마음가짐으로 최대한 여러 스킬을 꽉꽉 돌려가면서 캐보세요.

마을에서도 더블점프만 하지말고 빌드 바꿔가면서 메르콥터 돌리고 노시고




3) 다른 보스에선 어떻게 쓰나요?


보스 5개만 했는데도 이정도 스크롤이면.. 다른거까지 하는건 좀 에바참치겠죠?

대충 글로 설명드리자면


반반 - 연습하기 좋습니다. 구체날리기 후려치기 땅찍기 모두 연계의 이동으로 잘 피할 수 있습니다


피에로 - 모자때문에 별로 추천드리진 않는데, 파랑모자때 라엣 디버프 묻혀두면 스봉 안걸리니까 묻힌뒤에 연계로 샌드백 때리듯이 패보세요


블러디퀸 - 솔직히 이슈 백무빙치는게 훨씬 더 좋습니다. 연계하려면 좀 근접해야되서 할퀴기 피하기 쉽지 않음


카벨 - 얘도 종유석때문에 이슈타르가 낫긴 한데, 제자리에서 쓸수있는 스킬들만 돌려보면서 연습하긴 괜찮습니다.


반반미만 - 사실 이정도 단계면 엘고 코강이 제대로 안되어있을거라 연계해도 별로 안쌜걸요 그냥 이슈타르 쓰세요

            예외로 시그에서 잡몹생겼을때 다수기용으로 연습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카파풀 - 불가능


지닐라 - 저도 거의 안해봐서 잘 모르는데, 붉은 실때 연계를 끊으면서 파란바인드를 윗이스케이프나 돌진으로 피하는 쪽으로 활용했었습니다. 평딜비중이 극단적으로 낮아지는 보스라 연계딜 중요도도 같이 낮아져서 음


듄켈 - 리못찐



4) 점유율은 어떻게되나요







스우 - 28.08% + 







루시드 1페 - 46.09% + 







루시드 2,3페 - 34.22% + 







더스크 - 31.75% + 



5) 그래봤자 '그 직업'이 '그 스킬'이랑 '그 무적기' 쓰면 키 한두개로 다 커버되는데 이걸 왜함ㅋㅋㅋ 


쒸익쒸익



다른 직업이랑 차별점은.. 음.. 멋있고 재밌습니다 성능이 나쁜것도 아니고 나름 매력적인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연계메르 성능이 들이는 노력에 비해 엄청 좋은건 아닙니다.

이슈타르로 딜뽑을때 100의 노력으로 100의 성능을 뽑는다면

연계메르는 2~300의 노력으로 성능 110~120정도 뽑는거같음


하지만 다르게 말하자면 노오오오력만으로 공짜로 성능을 높일 수 있는데 해볼만하지 않을까요?

성능차이가 막 그렇게 큰건 아니라 강요는 하지 않습니다만 

직업만족도를 살펴보면 대체로 연계 잘하는쪽이 못하는쪽보다 더 높더라고요




6) 기타등등


은 나중에 이론편 쓰면 그때 같이 설명하는걸로 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아이고 언제 또 쓰냐




메르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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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감사합니다 어쩐지 1페이지 내려갔는데도 조회수가 오르더라

말씀드렸지만 이번 글은 활용도를 최대로 높인 실전편이고, 입문용 글이 아닙니다.


다음은 입문편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