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스터 이전 블러디 스톰




▲리마스터 이후 블러디 스톰


이펙트 보면 알겠지만 원래 블러디스톰이 돌진처럼 이동하는 스킬이었다가

리마스터하면서 사냥에 맞게 제자리에서 시전되게 바뀜






블러디 스톰의 설명을 보면 토네이도 스핀, 어센션으로 연계가 가능하다는데

사실 저 설명은 엄밀히 말하면 틀린 설명임






블러디 스톰을 위컴알로 봤을 때의 모습인데

하단에 skipActionFrame이 10인 걸 볼 수 있는데


이는 블러디 스톰 뒤에 연계 스킬을 시전할 경우

블러디 스톰의 9번째 프레임 이후부터는 스킵이 되는거임

(0프레임부터 시작이라 0~9프레임이 되는거)





근데 블러디 스톰의 캐릭터 프레임별 딜레이를 보면 0~7까지만 존재함

즉, skipActionFrame을 스킬의 최대 프레임보다 높게 잡아서

연계로 인한 딜레이 감소 효과를 차단해둔거임





그래서 블러디 스톰으로 먼저 사용한 스킬들의 딜레이를 줄이는 건 가능하지만

다른 스킬들로 블러디 스톰의 딜레이를 줄이는 연계는 사실상 불가능한거임




그래서 블러디 스톰의 설명 중에

토네이도 스핀, 어센션으로 연계가 가능하다는 설명은 엄밀히 말하면 틀린 설명임

(블스의 이동 기능을 없애고 사냥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과정에서

과거 연계의 흔적이 시스템상 남아있지만 수치로 막아뒀다 라고 보면 편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