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차 마코 나오기 전에

간단하게 입문 가이드 쓰고 
신경을 안 썼는데

이번에 버프도 먹었고
달라진 게 많아서 새로 씀


1. 뭐가 바뀌었나

주기를 2분으로 통합하면서
쿨타임이 조정되고

고질적인 구조 문제가 해결 돼서
운영 난이도는 많이 낮아졌다(=저점이 높아졌다)

불쾌한 요소였던

45초 준준극 소블
준극 영진
연막 재사용
베오섀 30/90/150초 

위의 문제들이 깔끔하게 해결되었다



2. 딜 사이클

0초: 극딜 시퀸스 - 

60초: 준극 시퀸스 - -

120초: 0초와 같음

기존의 난잡하던 사이클이 깔끔해졌다

깊게 파면
디테일이 더 있지만
입문 단계에서는 신경 쓸 필요 없다



3. 그래서 섀도어 좋음?

ㅇㅇ

그동안 구릴 땐 쓰고 싶은 맘이 없다가
버프 먹고 나니 쓸 맘이 갑자기 생기는 거 보면

성능도 어느 정도 중요하다...




4. 쿨뚝 씀?

2초는 필수

17유닠둘둘을 완성할 즈음에
저렴한 2초 뚝 하나 사서 껴 주자



5. 마코 약식 설명

1차

암살 쌔짐
강화 암살(분쇄)도 생김
베오섀,연막 쓰면 분쇄 충전해줌
연막 안에 있으면 분쇄 충전해줌

2차

메익 쌔짐

3차

사냥용 스킬 쌔짐
암살 퍼댐 증가 패시브가 본체

4차

커버트 섀도우(파이널 어택 비슷함) 생김
극딜 때 강화 커버트 섀도우(쉐도우 엣지) 가 나감



6. 어빌

보상공ㄱㄱ

수로,무릉 고점 볼려면 재보상 쓰긴 하는데
그렇게 중요하진 않으니
보상공 뽑고 나서 명성치 남으면 뽑으셈



7. 시드링?

컨티,리레 둘 다 쓰고 있지만

지금은 둘 중 고르라면
리레(단일) 가는게 낫다

딜타임 안 나올 때만 웨펀으로 스위칭 하면 된다



9. 암메 손목 아프다던데?

정석대로만 치면 안 아프다
나는 암메 몇 시간을 쳐도 손목이 아프지 않음

인터넷에서 섀도어 손목 아프다고 호소하는 사람이 많은데
공감이 가진 않았다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아마 자세 문제이거나
암살 메익을 한 손에 몰아서 치는 경우가 많을 듯함

나는
자세가 조금만 틀어져도
손목에 대미지가 누적되는 느낌이라

자세가 조금만 이상해져도 손목이 아파온다
그래서 보스 갈 때는 바른 앉은 자세를 유지함


나는 암메 할 때

팔꿈치 약 110도 각도를 유지하고
손목을 테이블에 가볍게 둔다는 느낌으로 침
그러면 안 아프더라고

메익도 페이지 다운에 세팅해서 
손목 부담을 양손으로 분산했다

암메는 고통스럽다는 인식과는 다르게

자세를 교정해줘서
컴퓨터 할 때
오히려 건강까지 챙겨준다



10. 시퀸스 및 기타 설정들

개인마다 차이가 있는데
난 이렇게 씀
참고만 하는게 좋음

(1)시퀸스



2분 극딜에 링 액티베이션
1분 준극에 웨폰퍼프 링을 넣으면 된다

메용에픽,연막을 따로 뺀 이유는
수로에서 사용해서 


(2) 스킬 매크로,알림



무스펠,암살을 매크로에 등록하면
선입력 먹음
 

(3) 버프 즐겨찾기



나는 너무 많으면 보기 힘들어서
최대한 압축해서 넣었다



11. 사냥 편함?

3,4차 마코 이후로
야누스 1레벨~19레벨 구간 사냥이
편해짐

4차 마코를 열면
써든 레이드가 쿨이 14초가 돼서

몹 리젠마다
절개-써든-절개-써든이 가능해졌다



12. 키세팅

보스 세팅



다른 건 다 취향 차이긴 한데
메익을 왼손으로 쓰느냐,양손으로 쓰느냐 갈린다

나는 암메를 양손으로 하지만

왼손,양손 상관없이
암메만 잘 나가고 손목만 안 아프면 된다

왼손 암메 하다가 손목이 아프면
메익을 오른쪽으로 옮겨

양손으로도 아프면
자세를 교정해

자세를 교정해도 아프면
나도 몰라
 

사냥 세팅



중요한 건 없고
보스 세팅,사냥 세팅 나누는 게 키 세팅에 유용하다 


13. 암살 메익 

(1) 주 매커니즘

암살은 1타와 2타가 나뉘는데
2타의 후딜이 졸라 길다

이 2타의 후딜을 메익으로 캔슬시켜
2타의 후딜을 줄이는 게 주 매커니즘

(2) 암암메? 암메암메?

주 방식은

2타만 메익으로 캔슬 하는
암암메

1,2타 모두 메익으로 캔슬 하는
암메암메

1타에 메익을 쓴다고 해서
더 쌔지는 거나 혹은 디메리트가 있는 건 아니다

따라서 둘의 대미지 차이는 없기 때문에
서로 우열 관계는 아니고

오로지 박자의 차이다
그래서 손에 맞는 방식 아무거나 써도 된다

개인적으로는 암암메로 하면 
삑이 더 많이  나서
암메암메를 씀

(3) 연습 방법

암암메든 암메암메든
최종적으로 

점프 암암메(암메암메)를 
실전에서 손 꼬임 없이 쓰는 걸 목표로 한다

연습 순서는

제자리 암암메 -> 제자리 암메암메 -> 점프 암암메(암메암메) 
순으로 익혀보자


(가) 제자리 암암메

말 그대로 암살 2타 이후에 메익을 누르면 끝이다
우선 천천히 익혀보자

암암메를 처음 익히는 이유는 
캔슬 감 잡기가 더 쉽기 때문

메익을 누르는 시점은
이 암살 2타 이펙트가 보이는 순간부터 (=2타 깡~ 사운드 들리는 순간) 
메익으로 캔슬 시킬 수 있다

아래 예시 참고


잘 모르겠으면 이 박자 만이라도 외워서 
계속 반복해서 허수아비 처 보자


(가)-1 안 좋은 예


위와 비교 했을 때 타수가 현저히 느리다
타수가 느리게 뽑힌 이유는

(1) 암살 2타 이후의 메익을 늦게 눌러 캔슬 되는 딜레이가 줄어듬
(2) 메익 -> 암살 1타로 넘어가는 지점에서 암살 1타를 늦게 눌러 타수가 느려짐

이 두가지만 고친다면 타수는 크게 늘 것이다


(가)-2 삑이 나는 이유

암메를 빠르게 하려다 보면 가끔씩 키가 씹혀서 삑이 나게 된다

(메익을 쓰고 나서 암살 1타를 눌렀지만 너무 빨리 눌러서 키가 씹혀버린 경우)

대다수가 이 때 삑이 나게 된다
암살 1타는 선 입력을 안 먹기 때문에

정 타이밍에 눌러줘야 하는데
숙련자라고 해도

최속으로 치려고 하다 보면
삑이 몇 번 날 수 밖에 없다

이 삑이 최대한 안 나는 선에서 빠른 속도로 유지하는게 핵심이다


(나) 암메암메



위의 암암메에서 암살 1타 이후에도 메익을 쓰는 방식

위에서 말했다시피
암암메와 그냥 박자의 차이다

암메암메도 살짝 연습해보고
암암메가 손에 더 맞으면 굳이 안 익혀도 된다



이건 내가 쓰는 방식
아래에서 설명 할 점프암메랑 방식이 같다

어떻게 쓰던 30.000초 70타만 나오고
손목만 안 아프면 된다



(다) 점프 암암메

섀도어는 실전에서는 초근거리에서 평딜을 해야한다

때문에 패턴이 난무하는 보스에서는 
무빙으로 피하면서 때려야 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테크닉이다

키 입력은  점프 암 (메) 암암암 메


​(암메암메를 썼지만 암암메를 써도 된다)

2타의 암살을 3~4번 연타 하는데
실전에선 방향키로 암살이 헛 치지 않게 조절해야 한다

좌우 전환까지 하다보면
암살 2타가 씹힐 수도 있어서
암살 2타를 연타 한다

때문에 단순히 점프 암살만 하는게 아닌
좌우 전환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면서
암살을 끊기지 않는 수준이 되는게 최종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