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장 달고 개선안 써본다. 메익 자동사출은 분탕이 많고 의견이 분분해서 제외하고 작성 할 예정이다.

글을 쓰기 앞서, 섀도어의 어려운 점은 "암메"가 아니다. 정확히는 암메가 전부가 아닌거다.

보통 흔히 점프 암메를 하는데, 이거로 패턴을 다 피하고 캔슬안되고 점프 상태로 써야 잘 나가는 어썰트 같은 개똥 스킬에 의존하며 평딜 우겨 넣는게 핵심 포인트다. 그래서 암메도 암메지만 다른 스킬 개선받는게 전투경험에 있어 훨 도움될거라고 생각한다.


1. 그리드
-> 이 스킬때문에 리슝좍들이 필수 육성캐릭으로 자리잡은거로 알고있다. 더군다나, 세르 이전 시절에는 메익 원킬이란 것도 있었으니 더할 나위 없었겠지싶다. 개인적으로 이 스킬은 삭제가 맞다고 생각한다.

2. 실드 및 뎀감기, 피흡기의 부재
[개선방안] 개인적으로 메소쉴드 라는 예전스킬 가져와서 실드나 줬으면 좋겠다. 컨셉이랑도 좀 잘 맞는 것 같고, 캔슬직업의 대다수는 실드를 가지고있다. 우리도 받아낼 때가 되었다.

3. 절개
(1) 발동조건과 제약이 덕지덕지 붙은 개선해야만 할 스킬이다. 표식3개를 쌓고 암살과 함께 눌러야 잘 나간다. 뭐... 익숙해져서 다들 잘 하겠지만 솔직히 림보 25분 치면 1,2번 삑사리나는게 현실이고 킹받는다. 칼로스 2-3,4도 잡몹나와서 스택방해하는게 좀 짜증난다.

[개선방안] 블러드파킷 On중에서는 딸깍 가능하게 해줘라. 뭔 스택이냐 3스택 없애라.

(2) 강제이동부분에서도 할 말이 있다. 사실 유용하게 쓸때도 많다. 특히 존이 있는 보스에서는 요긴하게 쓰인다. 절개의 이 부분이 섀도어의 스타일리쉬한 전투경험의 8할을 제공한다고 느낀다.
근데 반대로 ㅈ같을 때도 많다. 가령, 림보1페에서 절개와 동시에 바닥이 깨진 적이 종종있는데 머리가 지끈하다.

[개선방안] 이 부분은 장단점이 있어서 그냥 놔둬도 될 것 같은데 창섭이형이 좋은 방안있으면 내놓지않을까싶다. 나도 개선방안을 모르겠으니 좋은의견있으면 코멘트 써다오.

(3) 이 쓰레기 절개스킬은 무적기의 부재 랑도 연결된다. 운영진 이 괘씸한 놈들이 절개무적때문에 즉발무적을 안줬다.

이로 인해 칼로스의 권능 패턴, 하드세렌의 권능 패턴 등 몬스터가 피격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무적기 사용이 불가능하며, 이는 2분화 패치의 ‘모든 직업에게 동일한 회피 수단 제공’이라는 본래 취지와 어긋난다고 생각한다.

[개선방안] 우리도 즉발 무적좀 받자.


4. ㅈ썰트
[개선방안] 스택형으로 바꿔도 괜찮을 것 같다. 그리고 땅에 붙어서도 잘 나가고 매커니즘을 좀 바꿔줘라. 특히 칼로스할때 너무 불쾌하다. 캔슬좀 되게 해줘라. 땅 밑에서도 쓸 때 여덟방향 다 잘 나가게 매커니즘좀 바꿔줘라. 요즘 반쯤 날아다니는 칼리가 너무 부럽다. 우리도 공중에서 연속 2번정도는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칼리 반이라도 따라가자.

5. 플립더코인 패시브화, 배오섀 시퀀스화
걍 모두 찬성할 것 같으니 넘어간다.

6. 암살
1타 안맞고 2타 맞을때 딜 누수가 좀 짜증난다. 카링에서도 종종 그러고 1타 맞추는 거리를 계산해야한다는게 좀 그렇다.

[개선방안] 1타 2타 거리 동일하게 하던지, 1타 2타라는 개념을 없애라. 걍 한번만 치자. 뭘 망치질이냐. 걍 암살이란 이름 답게 푹 한 번 크게 찌르자.

7. 인투닼
[개선방안] 거리를 늘리던지 무적기로 바꿔주던지. 이 스킬도 70%가 문제있다. 발동거리도 까다롭고 뭔가 부드럽지가 않다.

8. 연막탄
요즘 보스들이 얼마나 많이 움직이는데 언제적 고정된 ㅈ만한 연막탄이냐. 쿨도 혼자 달랑 30초인거 좀 그렇다. 딜 늘려주고 얼닼사랑 맞추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