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뭐냐 연락이 좀 너무 많이 와서 대충 적어둘테니
참고만 하는 정도로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1. 칼리 체급
=> 제가 챌섭 시즌1에 했을때도 퓨리 타수 증발이 있음에도 검밑(슬라임/윌 제외) 88~95%면 깼습니다.
심지어 이때 레투다 피격뎀증 있었을 떄로 기억하는데(아닐 수도 있음.)
그냥 숙련도(기본기 부재) 문제거나 보스 이해도가 부족한겁니다. 
=> 그리고 얘는 해방 무적이 없으면 꼬운 직업중 하나입니다. 30초 극딜에 선오리진으로 인한 5차(버스트) 쿨밀림 현상이 있기 때문이죠.

사냥 직접 손수 하시는 분들은 사냥터에서 캔슬이나 연계 많이 해보시고,
사우나나 BM 태우시면서 자본 되시는 분들은 그냥 따로 연습을 각 잡고 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인식으로 자꾸 쉽다 쉽다 하는데 뭐가 쉬운지 모르겠음 ㄹㅇ...
쉽다고 하는 사람들은 나도 좀 알려주셈 젭R

2. 칼리 인헨스 켜야되나요?
=> 당연히 (시행 횟수) 러쉬 한 번당 0.2~0.4초 차이가 발생하며 쌓이면 당연히 유의미하게 큽니다.
=> 이게 주 된 이유인데 인헨스를 키고 캔슬 했을때와 안 켰을떄 캔슬 할 시 타격 점이 달라집니다.
(이건 화공하고 직접 보여주는게 아닌이상 말로는 설명이 어렵습니다. 최근에 보신분들은 무슨 내용인지 알겁니다.)

안켜도 된다고 누가 자꾸 가스라이팅 하는건지 모르겠는데 
(이 질문만 여러번은 들은거 같아서 누가 퍼트렸는진 모르겠지만, 그런 말 하신분들께 좀 여쭙겠습니다.)

그럼 장인분들 영상이나 고점 영상들은 인헨스를 왜킬까요?
그게 고점이 나오면 누군가는 끄고 영상 올리지 않았을까요?

주보돌이용이나 편하게 보스하고 연습에 더 투자하기 싫고 개인만족으로 일정 수준에 도달하고 끄는건 봤어도 
자기가 고점컨이라면서 자칭하는데 인헨스를 꺼도 된다라고 하는건 그냥 무시하심 될 것 같습니다.

잘못 된 정보입니다.

그리고 처음 배울때는 그냥 단순하게 접근하는게 배움도 빠릅니다.
오히려 다들 도와달라 오실때 가장 걱정인 평딜 캔슬부분은 잘 연습해오시면서 레조딸 / 인헨스 유무 / 스틸모드 / 블리츠 커맨드 등등 이상한거에 집착하시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스틸모드도 뉴비나 유입이 극딜할 때 캔슬이 당장 연습량이 부족해 힘들어 보조용으로 쓰는거지
스틸모드키고 내리 평딜을 아랫캔슬로만 하는게 아닙니다.
스틸모드 키고 아랫방향 제외 7방향을 한 번도 안쓰고 평딜하는 사람을 본적이 없습니다.
있으면 제보 좀요 좀 배워보고 싶음.

3. 레조 타수 하등 의미없는 이유
진짜 적게 1600~2000타 아래가 아닌 이상 2200~2500 타 이상이면 사실 의미가 없습니다.

당연히 챌섭에야 쿨뚝이 없기 때문에 평딜 도는 속도가 느릴 수 밖에 없어 타수를 신경 써줘야되지만,
나중가서는 재사용과 쿨뚝에 조합으로 인해 캔슬+연계를 하면서 쌘스킬 재사용 털어주는게 고점이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밑에는 어느정도 숙련자용]
이렇게 되는 이유는 칼리는 결국 고점에 방향성이 최대 생성 제한이 있는 사출기가 아닌 헥스스킬 DPS에 더 신경을 써야되며 강화 버프 레조:얼티 말고도 오블리비온 스킬이 고점 관여에는 더 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레조:얼티에 타수가 덜 나오더라도 오블리비온으로 도는 평딜 스킬들이 어느정도 딜 평균을 떔빵해줍니다.
막말로 스플릿 재사용 5번 터져서 꾹눌러서 2.5초만에 터는게 레조:얼티 신경쓰면서 2.5초 딜하는것보다 순간 DPS가 더 나올수도 있는 문제입니다.

얘가 이래서 싸이클에 정형화를 할 수 없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보스하면서 최적에 싸이클을 계속 생각해야됩니다.

4. 극딜 싸이클
왜 이렇게 하는지 설명하려면 별걸 다 설명해야되서 이걸로 연습하시면 됩니다.

[오리진 극딜]: 판데/블리츠(없으면 그냥 진행) - 시퀀스 - 스플릿/블리츠 - 오리진 - 스플릿/블리츠 - 퓨리/윗러쉬 - 버스트 - 스플릿/블리츠 - 퓨리(15초 버프에 안들어갈 가능성 있음) = 시퀀스 이후15초 소요


[5차 극딜]: 판데/블리츠(없으면 그냥 진행) - 시퀀스 - 스플릿/블리츠(시작 후 10초 평딜) - 버스트(5초 남았을 때) 


[제가 쓰는 방식/권장 X]: 판데/블리츠(없으면 그냥 진행) - 시퀀스 - 스플릿/블리츠 - 오리진 - 스플릿/블리츠 - 퓨리/윗러쉬 - (착지전)크레센텀/블리츠 - 스윕/윗러쉬 - 버스트 - 스플릿(15초 버프에 안들어갈 가능성 있음) = 시퀀스 이후15초 소요





다들 크리스마스 잘 보내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