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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02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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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보이는 아크 질문과 답변이전에 자주 보였던 질문중에 기존유입유저 및 챌섭에서 아크를 고려하시는분들께서 궁금하실만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Q1. 돌아오는 증오때문에 보스에 근접해야하나요? 아니요. 표식이 이미 보스위치에 형성되어 근접하지 않아도 됩니다. Q2. 그럼 아크는 원거리에서 딜링이 가능한가요? 아니요. '걷잡을 수 없는 혼돈'의 사거리가 380이라 근거리 전투가 요구됩니다. Q3. 챌섭에서 쿨감모자를 구비해야하나요? 아니요. 아크는 쿨감모자가 효용성은 있지만 의존적이지 않습니다. 쿨감모자가 없으면 사이클이 돌아가지 않는다거나 쿨감모자가 있어야 강력한 효율을 보이는 누킹스킬이 존재하는 타직업과 달리 쿨감모자의 세팅의 우선순위가 최우선은 아닙니다. Q4. 환산에서는 쿨감 N초가 스탯 X%보다 안좋다고 나오는데 쿨감 안쓰나요? 아니요. '쿨타임 N초 감소' 잠재능력의 환산증가량은 손실주스탯%로 보정방식(스펙구간마다 차이 존재)을 사용합니다. 환산이 낮게나온다고 안좋은것은 아닙니다. Q5. 컨티4써도 되나요? 아니요. 성능면에서나 난이도면에서나 리레가 더 좋습니다. 챌섭이면 리레를 받는게 좋으며, 리프후 중간단계로써 컨티4는 나쁘지 않습니다. Q6. 유챔 세렌용으로 좋나요? 네. 힘스탯 직업군 템가격 문제와 혹시모를 불쾌감을 고려하지 않으면 좋습니다. 높은 체급, 저스펙에서의 상대적 강점, 강화수준대비 높은 헥사환산보정으로 매우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Q7. 재사용 써야하나요? 네. 죄송합니다. Q8. 증오 수동으로 써야하나요? 네. 죄송합니다. Q9. 웨폰은 언제 써야하나요? 리레끝난이후 스위칭 연속사용 OR 옵드엔버 맞춰 준극딜사용입니다. 고점은 전자가 더 높으나 '웨폰을 사용한다'가 핵심이며 보스 상성에 맞춰 준극딜에 사용하여도 됩니다. 카링1페 도울의 경우, 코일의 비활성화로 인하여 연속사용보다 준극딜사용이 더 좋습니다. 카링1페 혼돈의 경우, 폭주로 인하여 준극딜사용보다 연속사용이 더 좋습니다. Q10. 근원의 기억 캔슬해야 하나요? 네. 부득이한 상황이 아니라면 캔슬하고 연계합니다. Q11. 충동 연계해야하나요? 아니요. 충동(레프)은 연계하지 않고 본능(스펙터)은 연계합니다. Q12. 연계 우선순위가 어떻게 되나요? 혼돈 → 굶주림 → 상처 → 본능 입니다. Q13. 인피니티스펠 V매트릭스 강화 안해도 되나요? 네. 매트릭스 포인트 투자없이 25강만 사용하셔도 됩니다. 6차 헥사 인피니티 오픈하면 지속시간이 30초로 고정됩니다. Q14. 극딜때 엔버 재사용터지면 준극에 안쓰나요? 네. 엔버링크 지속시간이 끝나면 바로 갱신하면 됩니다. 글에 누락된 내용이나 추가로 궁금하신점 남겨주시면 댓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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