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글 : https://m.inven.co.kr/board/maple/2299/10029568?iskin=maple&my=opi

계란으로 바위치기 같은 해명은 포기하고 그냥 넘길까 고민도 했는데 좀 억울한 면도 있고,
여러모로 착잡한 마음이 들어서 글을 남겨 봅니다.

밖에 나갔다 오니 인벤에 쪽지가 하나 와있었습니다. 내용인 즉슨 대충 빨갱이 새끼 뭐 어쩌구 저쩌구 이런....뭔가 싶긴 했는데 아까 적었던 글이 바로 생각나더라고요, 문제가 된 문장은 아마 이거인듯 합니다. "공산주의는 사상이다"

그리고 바로 밑에 댓글 여론이 "우리나라는 휴전국이고, 민주주의 국가인데 왜 여기서 공산주의 타령이냐" 이런 내용들이 중론이더라고요

우선 제 해명부터 하겠습니다.

제가 공산주의는 사상이라고 한 건 댓글에 대한 답글이었습니다.
요즘 방송사에서 멸공이라는 워딩을 왜 안쓰려고 하는가? 이유가 궁금하다고 하시다고 하셔서
"요즘은 공산주의 또한 하나의 사상이라고 인식되고 있기에, 하나의 이념 자체를 탄압하는 워딩은 방송사에서 피하려고 한다." 라는 취지로 답글을 남긴 것입니다.

또한 민주주의와 공산주의는 전혀 다른 관계에 있는 사상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나는 통치체제, 하나는 경제체제니까요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공산주의라는 단어가 민감한 단어이고 사상이라는 것은 인정합니다.
그러나 그 사상에 대해 거부하고 반대하려면, 그게 무엇인지 정도는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우리의 주적인 북한이 채용한 체제라고 해서 우린 그것에 언급조차 하면 안되는건가요?

물론 우리나라에도 '공산주의'에 대한 토론과 연구 자체가 금지되던 시절이 있긴 했습니다.
군부 독재 시절에요, 그러나 정권이 바뀌며 "학문 연구에 대한 자유는 분야를 막론하고 탄압받아서는 안된다."라는
헌법에 근거한 자유주의적 판단 아래 연구가 제대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즈음 방송사에서는 특정 사상을 탄압하는 단어인 '멸공'이라는 워딩을 기피하려는 추세입니다.
방송사에서 '페미를 멸해야한다.' 이런 워딩은 안쓰잖아요?


아무튼...솔직히 제 댓글을 가지고  빨갱이 소리가 나오는 것도 억울했고, 주적이 누군지 모른다 등등 반응이 나오는게 이해가 안되서 적어봅니다.

저의 답글은 그저 댓글에 대한 설명이었을 뿐 그 사상을 지지할 생각도 옹호할 생각도 없음을 밝혀드립니다.












3줄요약
나 빨갱이 아님
댓글 설명하려고 쓴거임
형이 왜 거기서 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