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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05 23:28
조회: 3,792
추천: 2
메소 생산량 그래프 기준이면 보스로 나오는 메소 자체가 그리 안 많은 거 아냐?![]() ![]() 우르스는 계정 당 1번 가능하니까 우르스를 기준으로 표를 해석하면 하루 700만×3 = 2100만 일주일 2100만×7 = 1.47억 1.47억 = 14.98% 100% = 약 10억 (간단하게 계산하려고 10억으로 계산햇음) 보스로 총 5.4억을 벌고 사냥으로 약 3억을 벌어야 함 보스로 주간보스만 잡을 경우 하매까지 잡으면 1.43억이 나옴 여기에 스우, 데미안, 카파풀 (9276만)을 추가한다고 계산하면 카룻돌이 2개에 스데미 본캐 1개를 딱 키우면 1.43×3 + 0.92 = 5.21억이 나옴 (핑크빈 일보 등을 더하면 대략 5.4억 비슷하게 나옴) 사냥으로 풀리는 건 29.52% = 약 3억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물론 계산을 이따구로 하는 게 맞는 건 아님 모든 유저가 다 카룻을 돌리는 게 아니고 특정 유저에 쏠림이 있을 수 있으니까 그러나 메이플이 제공한 자료 자체가 워낙 펑퍼짐하게 내놔서 그걸로만 해석을 하면 메이플은 계정별로 봤을 때 메소가 많이 풀린다고 보긴 어려움 [정상적이란 단어를 좋아하진 않지만, 인벤에서 정상으로 보는 유저는 보통 스데미 이상 본캐 하나에 카룻 2개 정도지 않나?] 연도별 그래프를 봐도 전체 크기가 커지지만 그 비율이 크게 차이는 안나는 걸 알 수 잇음 (계정별 카룻돌이 1개 정도 증가한 차이정도보다도 적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 표로만 보고 내가 낸 결론은 메소가 계속 하한가를 치는 건 계정별 메소수급량이 증가햇다기 보단 이 게임 자체의 인기부진과 메소 소비처의 부재의 영향이 크다는 거임 메벤에서 싸우는 것 처럼 카룻돌이가 메소시세 파괴의 주범이라면 거의 매 반기마다 카룻돌이 만들라고 테라버닝 이벤트를 열어주는데 그때마다 우르스가 차지하는 메소 생산량 비율이 눈에 띄에 줄었어야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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