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섀도어의 멋진 보스전 움짤로 하나 만들어봤음!










#장문주의#두서없음 주의




아래는 제가 이해한? 암?메암메 장문으로 설명해 봄

이유는 이해가 잘 되었으면 친구에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하니깐... 그쵸?




 이게 암살

 이게 메익



 암살 한 번 누르면

 
이렇게 때립니다

이걸 보통 암살 1타라고 하구



 그리고 암살 한 번 더 누르면



이렇게 찍어요 아파보이죠?

이걸 암살 2타라고 합니당



그냥  꾹 누르고 있으면 1타2타1타2타 반복함



여기서 암살 1타 칠 때 소리를 들으면 3번 소리가 들리는데
















3번의 소리에 맞게 3번의 모션이 있다 (ㄴㅇㄱ)




2타는 



(흡) - 아무 소리 안남








이렇게 잠깐 딜레이 후 타격이 들어간다



그러니가 정리하면...




슈 슈 슉 (흡) 탕! 슈 슈 슉 (흡) 탕! 슈 슈 슉 (흡) 탕! 





이런 소리가 들림

사실 실제로 들어보면 챙챙챙   탕! 인데 슈슈슉슈발럼아 쓰고 싶었음ㅎ



암튼 여기까지가 암살에 대해 알아본 것임





 메익은 쉬움





그냥 이렇게 바람을 날려서

동전을 날려서 몹에게 자동으로 가서 폭탄처럼 터짐


메익 끗~









그냥 하스 귀여워서 넣었음






지금까지 암살이랑 메익을 알아봤는데,

앞으로 알아볼 것은 버프 스킬이에요




이거만 제대로 알아도 절반 이상은 마스터 한 거임 ㄹㅇ,,,

근데 이거 설명하면서 부가 설명 많으니까

정신 차리고 보세용

내용 좀 김







- 첫 번째로 이건 버프 스킬임

공격력 40을 증가시켜 줘요 


- 두 번째로 누적된 킬링 포인트가 잇을 경우,

포인트당 10만큼 추가 공증, 킬링 포인트 소비.


킬링 포인트가 머지?





킬링 포인트는 적을 때리다 보면 여기 버프창에서

맨 왼쪽에 1, 2, 3 하면서 깜빡거리는 거에요


      

아이콘은 킬링 포인트랑 똑같이 생겼으나,

오른쪽 위에 1,2,3, 숫자가 붙습니당


위에 섀도어 인스팅트 설명을 읽어보면,

패시브 효과로 '적을 공격 시 킬링 포인트 누적'이라고 적혀있어요


다들 모험을 통해서 아시겠지만,

최대 3 포인트까지 누적이 됩니당.


  

위컴알에는 5 포인트까지 자료가 있는데

이건 뭔지 저도 몰?루

옜날 시브즈의 동료가 5개였던 것과 관련이 있을까요?



-> 두 번째를 정리하면,

공격하면 킬포가 쌓이는데 이게 최대 3까지 쌓임.

포인트 당 공격력 증가 10, 

3스택 상태에서 섀도어 인스팅트를 사용하면

'추가' 공격력 증가 30 입니다!


-> 첫 번째와 두 번째를 합치면

원래 섀도어 인스팅트는 공격력 40 증가 버프,

패시브 방무 20 버프 스킬

그런데 킬포 3스택을 쌓고 버프를 쓰면 추가 공격력 30,

즉 공격력 70을 주는 버프!




 3스택을 쌓은 후, 섀도어 인스팅트 사용한 움짤.

 3스택 (버프가 아니고 킬링 포인트임)인 상태에서

 섀도어 인스팅트를 사용하면

 스택이 다시 0이 되어 사라지면서

 공격력 70 버프를 얻음!!!!




그니가 보스 가기 전에

사냥터 가서 몬스터 3대 치고 

섀도어 인스팅트를 사용하고 보스 가시면 된다는~ 말씀








.....아니 근데 뭔데 이렇게 복잡하게 해 놨음?

그냥 킬링 포인트 삭제하고 공격력 70 방무 20 주셈 ㅇㅇ








라고 할 수도 있는데 그게 안 되는 (중요한) 이유가 하나 있음





 바로 얘 때문임


얘 설명을 읽어보면








킬링 포인트가 3개 있을 경우, 

최종 데미지 100% 증가하는 스킬이라서 그럼!

ㄴㅇㄱ ㄴㅇㄱ ㄴㅇㄱ ㄴㅇㄱ




그러니까 킬링 포인트를 삭제하면

평딜캐릭인 섀도어는 데미지가 엄청 떨어지겟죠?




근데 그러면.... 킬링 포인트를 소모하는 스킬은

섀도어 인스팅트 밖에 없으니까...

처음에만 신경 쓰면 항상 최종 데미지 100% 받는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 잇는데,

암살은 2타를 쓸 때, 킬링 포인트 3을 0으로 바꿉니다.

이것은 섀도어로 모험하면서 알아낸 사실이에요

암살 스킬 설명란에는 일단 없는듯?



살짝만 더 디테일하게 쓰면,

암살 2타를 쓰면서, 몹을 때릴때만

킬링 포인트 3을 0으로 바꿈



그리고 가끔 헷갈리는 거 하나가 잇는데

킬포 2일 떄는 66퍼 1일 때는 33퍼 이런게 아니고

그냥 3일 때만 최뎀 100퍼 주는 거에요



 그리고 킬링 포인트가 되게 중요한 거라 

하나만 더 말하자면,

킬링 포인트는 게이지나 버프 같은 걸로 이해하기보다

'상태이상'으로 이해하는게 제일 좋음


3번 쌓이면 암살데미지를 최뎀 100퍼 올려 주는 상태이상

근데 3번 쌓였을 때 암살 2타로 몹을 떄리거나,

섀도어 인스팅트 버프를 사용하면 상태이상이 해제 됨.


게이지가 아니라 1, 2 일 때 어떠한 추가 버프도 없고

버프가 아니라서 벞지 등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음









살짝 정리하면,

섀도어는 공격을 하면 킬링 포인트가 쌓임

      1, 2 일 때는 아무 효과 없는데

 3인 상태에서 암살을 쓰면

최종데미지가 100% 증가

근데 암살 2타로 몹을 치면 포인트가 3에서 0이 되어서

다시 쌓아주어야 함




휴 길었다 그죠?



이제 찐찐막으로 암메암 왜하는지?

암메암메는 뭔지? 알!아볼?거!에요!!!!

글을 쓰면서 제 모습이 마치 나처럼 귀여운게 아니고

이제 다 끝났다면서 계속 강의하시는 교수님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등산할 떄 거의 다 왔어라고 계속 말하는 아저씨 같음;

근데 진짜 다 왔음 ㄹㅇ




돌고 돌아 다시 이야기할 주제는 또  킬링 포인트



ㅈㅅ;

왜 그러냐면 이게 앞에서 쉽다고 넘어갔던

 메익이랑 연관이 있어서 그래



자  킬링 포인트는 언제 쌓일까요?

'공격'시에 쌓입니다

근데 그냥 공격하면 안 쌓이고

'적을 공격'해야 쌓임


좀 애매하긴한데 일반공격으로 몹 때려도 안 쌓이더라고요

대충 1차 이상 스킬로 적을 공격하면 쌓인다고 하면 될 듯


실험해본 결과, 다크 플레어, 베일 오브 섀도우, 써든 레이드

나아가 5차 스킬인 소닉 블로우, 멸귀참영전, 쉐도우 어썰트,

절개, 암살 2타에 연계한 절개 모두 킬포가 쌓입니다.


소블, 암살 2타 후 연계한 절개의 경우

바로 3까지 킬링포인트를 쌓아줘서

암살 딜에서 손해보는게 적음


어썰트, 멸귀참영전 같은 경우

딱 1씩 증가함 참영전은 화면 1번 긁을 때마다 1씩



사실 여기까지는 크게 필요없는 내용인데

있어보일라고 추가해봤음 ㅎㅎ ㅋㅋ ㅈㅅ;





중요한 건 딱 하나임

 메익은 동전 하나당 킬포가 1씩 올라감

(나중에 보니까 2개가 동시에 몹을 치면 또 하마나 올라간다더라고요)


그래서 암살만 쓰면 킬포가 하나씩 올라가는데

암메암을 하면 동전이 우수수 공격해서

킬포를 거의 항상 3으로 유지할 수 있음



그러니까....



... 암살만 쭉 하면

    -     -   

슈슈슉 탕 슈슈슉 탕


여기에 킬링포인트를 섞으면



이런식으로 쌓임

저렇게 쌓이는 이유는, 암살 2타는 포인트 소비만 하고

쌓아주지는 않음. 이것도 모험을 통해 알아낸 사실?인듯

중요한 건 아닌데 알아두면 좀? 멋져보임




근데 이 때~ 메소 익스플로젼을 중간에 섞어주면!


이런식으로 암살 2타에 최종데미지 100퍼를 항상 받을 수 있음

(암살 2타에 킬링포인트가 3 ->0된다는 거 유의해서 보기)




이게 바로 암메암! 입니다




그럼 암암메는?




어라....?

그러면



암메암보다 암암메가 더 쏀 거 같은데.....?

암암메는 1~2타 가 모두 최뎀 100퍼를 받잖아........?



그런 당-신을 위한

암메암 - 지연사출!


맨 처음 글 내용으로 가면  암살 첫 타를 나눠놨는데














   슈슈슉

기억 나시죠?



암메암은 이건데



여기서  메익을 살짝 늦게 사용해줍니다.



한 슈슈슉에서 중간 슈 정도에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그러면 엄청나게 많이 나온 동전이 적을 향해 날라가다

절반은 암살 2타 직전에 타격해서 킬포를 3으로 만들어주고

절반은 암살 2타 후에 적을 타격해서 리셋된 킬포를 다시 3으로 만들어줍니다.



이런 식으로요.

그러면 모든 암살에 항상 킬포가 3이 있어서

항상 최종뎀100을 받죠?









-위에까지는 좀 킹론의 얘기였고, 여기서부터는 틑린 내용일 수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자료와 실전을 해 보긴 했지만 다 맞다고 확신이 안 드네요-



그렇지만 기왕 한 김에 조금 더 해봅시다




그럼 암메암은 왜 쓰고, 암암메는 왜 쓰냐?



1) 암암메를 쓰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1) 일단, 암암메를 쓰면 2타의 후딜이 삭제되어서

동일한 시간 안에 더 많은 딜 사이클을 넣을 수 있습니다.


    -       -  

슈슈슉 탕! 슈슈슉 탕! 에서



슈슈슉 ㅌ슈슈슉 ㅌ슈슈슉ㅌ 이렇게 바뀝니다.


1-2) 그리고 2타 후딜이 사라진 덕분에

 보스 전에서 패턴을 피하기 조금 용이해집니다.



1-3) 암암메의 단점은 까다롭습니다.



내려찍는 모션이 보일 때, 메익을 눌러서 캔슬해주어야 합니다.



 (1/7)

이 때는 너무 빠르고


 (2/7) 


아마 이 때? (아마라고 쓴 이유: 나도 정확히 모름)


 (3/7) 

이 때는 내려찍은 후

 (4/7)

 (5/7) 

 (6/7)

 (7/7)


이렇게 7프레임 후 후딜이 있는데

메익을 잘못 누르면

캔슬이 안 되어서 후딜은 후딜대로 발생하고, 

메익은 발동이 되지 않아 그 다음 암살 1, 2타 최종뎀이 사라집니다.







내용이 쥰내 길어져서 넣은 루디브리엄에서 노는 하스 짤




2) 그럼 암메암은 왜 씀 ㅋㅋㅋㅋㅋㅋㅋ



슬슬 글쓴이 정신이 나간 것 같습니다. 다들 이거는 안 읽겠지?

암메암은 메익이 실패는 안 해서 조금 더 안정적입니다.

정확히는 암메암 - 지연사출입니다

이거 말고는 다른 이유는 잘 생각이 안 나더라고요


아시는 분은 010-0000-0000으로 제보 바랍니다. 






자자 얼마 안 남았어~~~ 이제 진짜 끝이야~~~~~



그럼 누워서 들어~~





아무튼 여하튼 다시 한 번 또또 정리해보면


1. 암메암 - 지연사출로 하면 (타이밍 잘 맞추면)

1타, 2타 최뎀 둘 다 들어가서 아주굿

실패해도 1타 최뎀만 빠지고 2타는 들어가서 기분굿



2. 암암메 하면 캔슬로 속도 빠름 우왕굿

근데 실패하면 겁나 꼬임 ㅠ 




그렇습니다.




사실 여기서 끝내야하는데


섀도 유저분들이 두 가지를 섞어버렸어요






대단하죠?

그걸 암메암메라고 합니다

아마?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이론상으로 됩니다.

           

       100퍼    100퍼     100퍼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확정 "100퍼"입니다.

따라서 암메암이지만 굳이 지연사출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항상 메익이 킬링포인트를 풀로 유지해줍니다.

메익도 1번 때릴거 2번 때리니 더 강해겠죠?

단점은 손가락이 매우 아프고 어렵다고 하네요







맨 처음에 쓴 이 짤이 

사실 암메암메 라고 생각해서 찍은 짤인데

내용이 점점 길어져서 확신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아무튼          순서대로 누른 건 맞음ㅎㅠ









이상으로 섀도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들 섀도 사냥만 얘기한다길래

암메암에 대해 써 보자!! 했던 것이

좀 많이 길어져버렸네요ㅠ




다들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