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지금까지 나온 세상 모든 mmo레이드를 하나도 빠짐 없이 해보진 않았지만 
적어도 여태껏 내가 경험했던 mmo만 놓고 비교해봤을 때
루드라는 진짜 역대급으로 병신같이 설계된 레이드임.
근딜혐오, 백 못쳐서 강제 명중작 시키는 것도 존나 그냥 꼬운데 그 이전에 설계부터가 그냥 병신임.

공대 하나에 두 파티로 나눠서 1파티가 1넴, 2파티가 2넴을 잡는다? ㅇㅋ 그럴 수 있음.
한 파티가 본인들 넴드 잡는동안 나머지 팟이 다른 장소에서 백업해준다? ㅇㅋ 그럴 수 있음.

근데 씨이발 입장하는 것만으로도 입장 가능횟수가 깎여버리는 건 대체 어떤 병신 대가리에서 나온 기획임?
실제로 트라이팟은 지금 아무도 2팟을 안 가려고 한다. 
당연하지 씨발 1넴 트라이하는 새끼들이 인스턴스 제한시간 한 시간을 다 처까먹고 있는데
2넴 가는 파티는 뭐 한시간동안 쫄만 존나게 잡고 앉았으니까 누가 갈라고 함?
실제로 일주일에 고작 두시간 꼴랑 주어지는데 두시간 풀꽉으로 쫄만 처잡다 일주일 기회 다 놓치는 사람들이
한 트럭이고, 그게 좆같아서 다음주부터는 걍 트팟 안가고 영상숙지해서 숙련팟 가려는 사람들이 한 트럭임.

세상에 공대원 8명 중에 1파티 네 명 트라이 시키겠다고 나머지 2파티 네 명 강제로 흡성대법시키는 겜이 어딨음?
지금 공팟 트라이 꼬라지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암?
클경 두 세명이 방 파서 즈그 레기온 사람 하나 트라이 시키겠다고 멋도 모르고 온 2파티원들 고혈 빨아먹는 중임.
1넴 트라이에 병신 하나만 껴있어도 2팟 네명의 한시간이 증발되는데 이걸 알면 
적어도 1넴 트라이하겠다는 새끼들은 영상숙지를 넘어서 30분 안에 못깨면 역적된다는 마인드로 와야함.
기획한 새끼들이 ㅈ병신마냥 겜을 처만들어놓은 게 문제라는 걸 알면서도
존나 가벼운 마인드로 2파티 알빠노 하는 새끼들 보면 진짜 젓가락으로 정수리 뚫어버리고 싶어짐.

아마 시간이 지날수록 루드라 공팟은 숙코로 시달리는 파티가 많아질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