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310초)
에르다노바-좋은 바인드인데 쿨이 길다.

120초

팔라-바인드랑 잘 어울리는 직업. 딱봐도 바인드가 있을법하지 않은가? 근데 그크 쬐끔만 압축좀...
루미-쉐레같은 경직? 때문에 파티원이 좋아할 법한 바인드. 하지만 본인은 무적기로 쓰고싶어할지도 모른다. 에텔폼이나 쓰라구 친구
데슬-바인드의 근본답게 바인드 성능은 좋다.
데벤-어차피 극딜도 없는데 바인드가 있어야하나? 데벤 바인드를 뺏아서 모든직업에게 나눠주고 데벤을 삭제하는게 옳아보인다.
은월-120초 쿨탐을 온전히 쓸 수 있는 편. 설치형 바인드라 날아가는 경우도 자주 있긴 하다.
카데나-바인드중 절반동안 아무고토 몬한다, 무적겸용이라 파티격가서 몰래쓰면 쉽게 트롤링 할 수 있다.


150초

블래-카데나도 좀 문제 있다 생각하는데 얘는 진짜 개병신스킬같다. 무적을 얻기위해 사용하는 바인드 저항을 가진 스킬.


180초

썬콜-13초짜리 바인드. 근데 본인도 같이 바인드 된다. 무적이긴하다.
소마-평범한 즉발 바인드.

아란-5차로 바인드를 받음. 그래서 꼴받았었다. 근데 사실 내 직업들은 거의 다 바인드 있는 직업이었다 ㅎ
제논-있는지도 몰랐다. 미안하다... 

아크-돌진형 바인드였던거같다. hp를 소모한다는 단점이 있다.

아델-즉발 바인드. 모든 직업군을 꼴받게 하는 희대의 사기캐로 출시부터 지금까지 1티어를 놓친적이 없다.
라라-즉발 바인다. 극딜 압축이 잘되어있어서 바인드 쓰면 다 맞는다. 

팬텀-썬콜의 바인드를 훔칠 수 있다. 근데 훔쳐 쓰기엔 디메리트가 커서 안쓴다.

200초

호영-사부님(사실분신임)을 던져 잔소리시켜서 바인드. 빗나가는 경우가 은근 많이 나온다.


210초

나워-사용중 슈스탠. 몹 수에 비례한 바인드 시간...? 키다운 바인드...? 
와헌-궁수 유일의 바인드!?

키네-테섭때 경직되는 5차도 있었는데... 즉발 바인드.


240초

제로(크바, 쉐레도 보유중)-바인드 싸개라고 보면 된다. 바없찐들이 보면 환장한다.(사실 다 환장함.)


바인드도 없는 찐따들 ㅋㅋ

히어로 닼나 불독 비숍 보마 신궁 패파 나로 섀도 듀블 캡틴 캐슈 바이퍼 미하일 윈브 플위 스커 메르 에반 배메 메카닉 카이저 엔버 일리움 카인





킹갓 강원기 형님 좌바인드 스킬의 경우 완전한 평준화를 하게 되면 직업 간의 고유한 특징이 사라질 것으로 생각했다. 그렇기에 완전한 평준화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유저들이 필요로 한다면 직업간 공용 스킬 같은 형태로 추가적인 보안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바없찐 게이들앜ㅋㅋㅋㅋ 


무슨 일이 있어도!

절 대 !
바인드 안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