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캐릭터별 층수 나뉘어도 사람들은 절대적인 지표인 '층수'하나만 봄
여기서 일단 캐릭간 밸런스가 맞지 않기에 고스펙은 상대적 박탈감을 줌

무릉 층수 낮아도 캐릭터가 솔격이든 파티격이든 그냥 좋은 경우가 있음
하지만 무릉이라는 절대적인 지표에 불만이 생김

무릉 층수 높아도 불편함을 지닌 캐릭이 있음
무릉보다 실전에 하자가 있다고 불만을 표함

무릉이란게 스펙수준과 그 캐릭터의 이해도를 나타내주는건데

스펙은 밸런스와 구조에따라 다르고
캐릭터 이해도는 대리로 판쳐서 그새끼가 진짜 친건지 알 방도가 없음.

그냥 삭제하고 전분키고 겜하는게 맞음

캐릭터 이해도와 더불에 해당 보스의 이해도도 중요한데
업적시스템을 이용해서 '1회 격파' '5회 격파' '10회 격파' '20회 격파' '30회 격파' 이렇게 세분화해서
업적 링크해서 보다 손쉽게 인증 가능하게 한다음
'10회 격 이상 파티원 구합니다' 이렇게 구인공고 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음
스펙이야 스탯창 인증하면 되는거고


항상 느끼지만 무릉 << 이새끼 그냥 분쟁만 되는 컨텐츠라고 봄

내가 제시한 방법도 분명 어떤 문제가 나옴 반드시 나옴
대충 생각난거 끄적인거라 파생될 문제는 전혀 생각하지 않은거라 분명 어떠한 문제가 나옴

하지만 그래도 무릉 이새끼는 삭제가 답이라고 생각함. 무언가 대체할게 필요하거나 없어도 그냥 삭제가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