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5-06 15:37
조회: 56,098
추천: 9
추옵, 추가옵션에 관한 정보 정리https://strategywiki.org/wiki/MapleStory/Bonus_Stats 사이트를 참고했습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1. 장비의 종류 장비는 추옵이 잘 붙지 않는 일반 장비와, 잘 붙는 추옵 보너스 장비로 나뉩니다 (가칭) 일반 장비 -필드에서 획득한 장비 (ex. 무스펠, 펜살) -마이스터 장비를 제외하고, 장비 제작으로 만든 장비 -제로의 무기 -(예외) 혼목, 카혼목, 영생의 돌, 카루타 럭키모자 추옵 보너스 장비 -(예외를 제외하고) 보스에서 획득한 장비 (ex. 응축, 네크로, 카루타) -마이스터 장비 위 네 종류의 일반 장비가 아닌 대부분의 장비는 추옵 보너스 장비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뇌피셜) 2. 추가옵션 개수 일반 장비는 1~4줄 랜덤, 명장이 제작/합성한 일반 장비는 2~4줄 랜덤, 추옵 보너스 장비는 4줄 고정으로 부여됩니다 처음 획득할 때나 환불로 돌릴 때 적용됩니다 3. 추옵 매커니즘 추옵 보너스 장비 기준, 무기를 제외한 장비는 -단일스탯 4종류 ( 힘 / 덱 / 인 / 럭 ) -이중스탯 6종류 ( 힘덱 / 힘인 / 힘럭 / 덱인 / 덱럭 / 인럭 ) -최대 HP -최대 MP -착용 레벨 감소 -방어력 -공격력 -마력 -이동속도 -점프력 -올스탯 % 총 19종류의 옵션 중에서 4줄을 중복없이 갖게 됩니다 이 때 갖는 옵션 4줄 각각에서 3티어~7티어가 결정됩니다 (강환불은 3티어~6티어, 영환불은 4~7티어) 각 옵션이 나올 확률은 모두 같습니다 무기는 -단일 스탯 4종류 ( 힘 / 덱 / 인 / 럭 ) -이중 스탯 6종류 ( 힘덱 / 힘인 / 힘럭 / 덱인 / 덱럭 / 인럭 ) -최대 HP -최대 MP -착용 레벨 감소 -방어력 -공격력 -마력 -보스데미지 -데미지 -올스탯 % 총 19종류의 옵션 중에서 4줄을 중복없이 갖게 됩니다 나머지는 위와 동일 4. 추가옵션 확률 일반 장비는 1티어~5티어 엘보/보물룬으로 획득한 일반 장비와, 추옵 보너스 장비는 3티어~7티어 옵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님들이 대충 1추라고 부르는게 7티어임 ![]() 위 표에서 엘보/보물룬/추옵보너스 장비는 +2티어 해주시면 됩니다 5. 추가옵션 수치 • 단일 스탯 ![]() 공식은 ((레벨 / 20) 의 몫 +1) * 티어 • 이중 스탯 ![]() 공식은 ((레벨 / 40) 의 몫) +1) * 티어 • 최대 HP / MP ![]() 공식은 (레벨 / 10)의 몫 * 30 * 티어 • 착용 레벨 감소 ![]() 착용 레벨 감소 옵션은 1레벨 이상의 장비에만 부여됩니다 • 방어력 ![]() 공식은 ((레벨 / 20) 의 몫 +1) * 티어 • (무기가 아닌 장비) 공격력 / 마력 / 이동속도 / 점프력 ![]() 공/마 옵션은 60레벨 이상의 장비에만 부여됩니다 • 올스탯 % ![]() 올스탯 % 옵션은 70레벨 이상의 장비에만 부여됩니다 • (무기) 보스데미지 % ![]() 보스데미지 % 옵션은 90레벨 이상의 장비에만 부여됩니다 • (무기) 데미지 % ![]() • 일반 장비 무기 공/마 ![]() 퍼센트는 깡공의 퍼센트입니다 소수점은 반올림 ex. 제로무기 공격력 ![]() • 추옵 보너스 장비 무기 공/마 ![]() ex. 파프니르 무기 공/마 ![]() ex. 앱솔랩스 무기 공/마 ![]() ex. 아케인 무기 공/마 ![]() 6. 기타 제로의 무기에서 보, 올, 뎀 추옵은 2배의 효과를 얻습니다 추옵은 반지, 어깨장식, 훈장, 엠블럼, 뱃지, 안드로이드, 기계심장, 보조무기류, 심볼류에는 부여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스칼렛 숄더는 특이하게도 추옵을 가집니다 ![]() ![]() 표시한 동그라미가 흰색이면 렙제환불을 사용할 수 없고 투명색(회색)이면 렙제환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댓글로 지적해주새오 |

















Junkdopp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