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전 기준 키세팅입니다.]

'점프'는 본래 본케가 블래여서 캔슬 편의성 때문에 [x]에 둔것도 있구요.

실제로 Alt보단 z,x,c,v 같은데 두는게 반응 인식이 더 빠르기도 하고 스킬이 많을수록 왼쪽위로 배치를 많이하는데

Alt 점프일때보다 키사이 간격이 좁아 컨트롤할때 손 이동 시간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잔해를 [스페이스 바]에 둔 이유는 후춧가루 뿌리듯(?) 딜넣다 심심할때 마다 편하게 넣으려고 키세팅했습니다.

편한 이유는 컨트롤할때 엄지만 놀기때문에 스페이스바에 뒀습니다. 

* [스페이스 바] 세팅 추천 스킬 형태
'키다운 스킬'
'주력 스킬외 컨트롤이 필요한 스킬'
ex1) 아델 디바이드, 게더링, 블로썸 치면서 [오더] 뽑을때
ex2) 패파 [레이븐 템페스트]처럼 주력기 사용중에 방향 전환이 필요한 스킬이 있을때
ex3) 에반 '잔해' 같은 후춧가루(?) 스킬

새끼 손가락은 '돌아와' [shift]에 항상 대기하고,

엄지 손가락은 '잔해' [space bar]에 항상 대기하는 형태입니다.

나머지 세손가락으로 콤보 입력하는 방식이구요.

실제로 조디악 콤보 넣을때도 엄지는 그냥 무지경으로 갈기면서 나머지 손가락으로 콤보를 넣으면되서 전 이게 편하더라구요. 

다른 캐릭 키세팅할때두 이런식으로 하는편이고, x,c,s,d 기준으로 멀리 떨어질수록 대체로 쿨이 있는 스킬들을 배치하고,

[F1] [F2] 같은 곳엔 한번 입력하면되는 온오프 스킬 위주로 두는편.

원래 의지 스킬을 반응 빠르게 하려고 [ctrl]에 뒀으나 '드래곤 마스터' 특성상 키다운을 해야되서

상단에 두는것보단 하단에 두는게 편하다고 생각해 [ctrl]에 뒀습니다.

드마 사용시 자동 돌아와가 안되는 현시점에서 [shift], [ctrl] 동시에 갈기면되서 편하기도 하구요.

+



그리고 미르스킬은 빨간색 박스 부분 [키보드 왼쪽 기준] '오른쪽'에 두었고

에반 스킬은 파란색 박스 부분 [키보드 왼쪽 기준] '왼쪽'에 두어서

융합스킬쓸때 좀더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우좌돌아와 우좌돌아와 느낌?)


정리)

손가락 이동 반경이 최대한 좁도록 세팅하고,

쿨이 길 수록 메인 스킬에서 벗어나도록 세팅,

극딜 버프, 바인드는 방향키 위에 세팅,

기존에 알파벳 앞자리만 따서 키세팅 되어있는걸 한쪽으로 정리한 점( '능력치' '퀘스트' '월드맵' ) 등

다른 캐릭도 이런식으로 쓰고 있습니다.


키세팅은 어디까지나 개인 취향, 개인 편의성에 따라가면 되며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