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0찍으면서 다른 유저들도 아셨으면 하는 것 위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전직업 플레이 난이도 같은건 다른 분들의 좋은 글이 많으므로 크게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전직업 공통) 1~140 아이템 세팅



월묘, 슈피겔만의 목걸이, 연금술사 반지 등등 1~60구간 아이템
쓰지 않습니다. 사지 않습니다.

65정도 까지는 테마던전 위주로 대충 리스항구 옷 입어서 대충 올려주세요

70제 이상 내 캐릭터들이 돌려쓰고 나중에 팔아버릴 에픽 6~9퍼 싸구려 방어구를 준비해주세요.
(모자, 한벌옷, 신발, 장갑, 딸기귀고리 등등. 망토는 쫌 비싸서 선택입니다.)
한벌옷 대신 아쿠아리움 방어구상인이 파는 60제 상하의도 좋습니다.
벨트를 빼먹었는데 렙제 검색하고 무교여부 확인하셔서 돌려쓰세요

무기는 자쿰의 포이즈닉 무기
착용레벨 감소 15~20 구매하셔서 하늘둥지 스타포스 가시면됩니다!

익스트림 레드 물약, 길뿌, 전설의 영웅비약(이거ㄹㅇ개꿀)
3개 도핑을 이용하시면 도움이 크게 됩니다.
이정도면 딜이 부족해서 폐사할 일은 없습니다.





(전직업 공통) 140~200 세팅




이 글을 쓴 이유입니다. 최고의 가성비라고 생각합니다




모자 : 이클레틱, 무스펠 등등 무한교환 아이템 9퍼토드

상하의 : 카루타(펜살 에픽 6~9퍼 토드. 진짜 이게 개꿀입니다 그냥 한방에 토드가 끝납니다.)

신발, 장갑 : 이클레틱, 무스펠 등등 무교템 9퍼토드

무기 : 카루타 무기 고정. 공6퍼 토드하면 좋다
(카루타는 3세트시 공+50 이고, 4세트는 보공30퍼라 3세트까지 하면 됩니다. 상하의무기 3개 세팅하시면 딜상승량이 가장 압도적이라 모자를 무교템으로 가져갑니다.)

귀고리 : 딸기귀고리 에픽 or 레전하프 or 데아시두스 등등

얼장눈장 : 추옵 20따리 사서 수큡으로 주스텟 3퍼띄워서 쓰기

망토 : 120제 타임리스 망토에 에잠붙여서 주텟 6~9퍼를 띄우서 쓰기. 다쓰면 반레온 망토에 토드해서 또쓰기. 다쓰면 펜살, 다쓰면 분자망까지 토드해서 4캐릭이 돌려씁니다.
75제 에픽 망토 쓰셔도 괜찮습니다.

목걸이 : 100제 마름모같이 생긴 목걸이 있는데 그거 무교라 9퍼사셔서 돌려쓰시면 됩니다.

반지 : 실블링 에픽한줄, 이피아의 반지(고피아 아님)

보조, 엠블 : 에픽쓰면 좋음

견장 : 레어 암거나 사서 3퍼

벨트 : 렙제 80제이상 120제 이하로 무교 돌려쓰시면 되는데 어떤건 무한교환이고 어떤건 장교불입니다 잘 보고 에픽 붙여서 돌려쓰시면 됩니다.



저렇게 세팅 하고 링크 적당히 몰아주시면
전직업 지방본 스타포스 사냥 가능합니다.

새로 캐릭터 만드실때는

무교템, 망토 그대로 옮겨 오시고, 얼장눈장견장 카룻3부위(토드 펜살덕분에 개빠름) 보조 정도만 교체 해주시면 되므로 돈도 적게 들고 세팅 속도도 빠르며 상당히 높은 스펙으로 쾌적한 육성이 가능합니다.









보너스 : 직업별 팁(모험가 리메이크 예정이라 제외)

<시그너스>

소울마스터 : 엄청 세고 쉬워서 세팅 대충 하셔도 됩니다

플위, 나워 : 세팅을 안하면 개빡센데, 세팅을 하는만큼 엄청나게 쾌적해집니다.
특히 나워는 세팅해주면 점캔 이딴거 안해도 돼서 신경 잘 써주세요.
플위는 황페 스텀프, 우드마스크 부류에게 1.5배의 딜이 들어가므로 딜이 부족하다면 황페에 가면 좋습니다.

윈브 : 무난한 난이도 입니다. 볼텍스 위주로 사냥해주세요

스트라이커 : 엄청 세서 세팅 대충 하셔도 됩니다.

미하일 : 엄청 빠르진 않아도 국밥형 무난 든든 그자체 캐릭이라 대충 세팅하셔서 적당한 속도로 키우시면 됩니다.
인식보다 훨씬 육성 좋습니다.


<레지스탕스>

와헌 : 나워와 같은 부류로 세팅 신경많이 써주세요

배메 : 무난한 난이도 입니다.

메카닉 : 나워의 극한 버전 입니다. 얘는 보조 엠블까지 에픽으로 세팅해주시고, 풀링크 뎀퍼스텟 유니온크뎀몰빵 도핑 다 동원하셔서 스펙 올려 주세요.
스펙이 안되면 진짜 지옥인데, 세팅 해주는 순간 로봇 + 호밍미사일로 맵 전체를 초토화 시키고 다니므로 정말 세팅 효율이 전직업 통틀어 압도적입니다. 마그네틱 필드랑 mk로켓 활용 잘 해주세요. 메카닉 힘들다는 얘기 많은데 세팅 잘 해주면 진짜 재밌게 육성할수 있습니다. 저는 메카닉 엄청 재밌었습니다

데몬슬레이어 : 얘 크확이 주력기에 다붙어있어서 링크 유니온 낮을때 키우면 매우 강합니다.
2차에 다크 쓰러스트라고 유용한 밀격기가 있는데 후딜이 깁니다.
제자리 글라이딩 한번 톡 해주면 후딜레이가 캔슬되고 바로 재사용 가능합니다.
2차때 이걸로 다 쓸고 다니시면 됩니다. 이건 데슬 본캐 유저분들에게도 유용한 팁입니다.

데벤져 : 크확이 낮아서 약할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초반 스텟이 깡패라 바로 키우셔도 되고, 여건이 되면 팬텀링크 등등 크확을 맞춰주면 좋습니다.

제논 : 생각보다 깡딜이 쎕니다. 스킬도 쉽고 직관적이고 그냥 특별한점 없이 무난하게 키우시면 됩니다.

블래스터 : 익성비 강력 추천 드립니다. 딱히 우선순위가 높지도 않으니 그냥 익성비 몰아 주시고, 블래스터를 유튜브 등에서 공부하고 사용하실 분이라면 상당히 쾌적해지니 키워보셔도 괜찮습니다.


<영웅>

아란 : 3차까진 최강인데 4차부터 주력기 원킬컷이 생각보다 높아집니다. 세팅 대충하시면 안됩니다.
스윙버프(평타 한대 쓰면 최종뎀 뎀퍼 버프) 유지해주세요
파이널블로우 + 비욘더 1타 연계로 원킬을 어거지로 나게 할 수는 있습니다.
얘는 3차까진 인식처럼 최강이고, 4차부턴 생각보다 약하니 유의해주세요

메르세데스 : <사냥이 구린건 아닌데 좆같고 어렵습니다>
원킬컷이 높진 않은데 만약 원킬이 안나면 전직업 원탑 지옥이 열립니다. 빡세게 세팅하실 필요는 없는데 대충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리프 토네이도 위주로 사냥하시거나, 리프 토네이도+거스트 다이브 연계로 사냥하는 식입니다.
거스트 다이브 후딜은 리프 토네이도를 한번 눌러주면 캔슬됩니다.

사냥중 연계스택 챙겨주세요. 최종뎀 25% 입니다.
익스그린 물약(공속물약) 꼭 먹고 사냥해주세요!
물약을 먹고 점프를 높게 뛰면 2연속 리프토네이도가 가능해져서 조건부로 쾌적해집니다.

또한 더블점프키를 따로 키세팅이 가능한 직업인데
메르는 반 필수입니다. 저는 윗방향키 위 end에 세팅했는데 취향껏 해주시면 됩니다. 이거 하고안하고 사냥질이 달라집니다.

얘는 모르고 하면 좆같아서 샷건각 여러번뜨니까
리프사냥, 리프거스트연계, 거스트 캔슬, 익스그린먹기, 더블점프 키세팅 이 5개는 꼭 알고 하셔야 됩니다.

루미너스 : 라리플이 개사기입니다. 4차까지만 키우시면 쾌적해집니다. 세팅은 너무 대충하시진 마시고 적당히 해주세요 원킬만 뜨면 되게 편합니다.
라이플은 위에서 아래로는 전이가 잘 되는데 아래에서 위로는 전이가 잘 안됩니다.
그래서 높이가 있는 지형에서 위로 올라가 시즈모드 박고 라리플만 쓰는 방식이 제일 좋습니다.

팬텀 : 캐논슈터나 캡틴 찾아서 주력기 뺏으면 빠르진 않아도 딜이 쎄서 무난한 사냥 됩니다.
세팅 어느정도는 대충하셔도 됩니다. 유니온도 경험치에 넣고 하셔도 됩니다.

은월 : 메카닉급은 아니여도 나워처럼 스펙빨 심합니다. 세팅 꼼꼼히 잘 해주셔야 하고, 폭류권 2타정도 되면 쾌적한 사냥이 가능하니 유니온에서도 경치에 블럭넣지 마시고 딜몰빵 링크몰빵 도핑몰빵 꼭해주세요 은월도 투자해주는 만큼 사냥이 호쾌해지고 수월해집니다.


<레프>

아크 : 은근 메르처럼 모르면 족구립니다. 근데 알면 메르보다 훨씬 족사기이고 사냥터 다 쓸고 다닙니다.
스펙은 대충 하셔도 되는데, 캐릭터 쓸 줄 모르시면 세팅 더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인간일때 악몽, 보라색큐브모양스킬, 대각선 돌진스킬로 시간끌면서 게이지 채우고, 변신하고 광역기 난사하고 인간으로 재빨리 돌아오는 식으로 사냥합니다.
이 직업 대충 쓰면 빡세고, 좀 알아보면 엄청 쾌적해지니
귀찮으면 익성비 먹이시고, 조금 알아보실 생각 있으면 엄청 개꿀잼에 사냥터 다 쓸고 다니시니 알아보시는거 강력 추천 드립니다.
스펠은 오토로 나가게 해주시고, 인간폼 스펠 버프 유지해주세요

일리움 : 막 어렵진 않은데 팁이 좀 필요합니다. 세팅은 주력기 가 약간 약해서 대충하시면 안됩니다. 사냥은 조건이 갖춰지면 매우 편하고 빠릅니다.
좁은 맵에서 한쪽에 구체 놓고
한쪽은 튕기는 스킬 날려서 잡고, 한쪽은 오브가 구체에 날라가게 해서 자동으로 사냥되게 하는 식으로 사냥합니다.
여우골짜기에서 상하로 높고 좌우로 짧은 지형이 있습니다.(폼폼나무가 나오는 곳입니다.)
그런 지형이 일리움에게 최적화된 사냥터입니다. 왼쪽에 구체 놓고, 나는 오른쪽에서 사냥하는 식입니다.

아델 : 그냥 아무렇게나 하셔도 됩니다.

<아니마>

라라 : 스토리가 귀여워서 보면 좋습니다.
용맥 다 터트리면서 정기뿌리기 하시면 됩니다. 엄청 간편하다는게 팁이라면 팁입니다..
세팅 하면 좋은데 대충 하셔도 됩니다

호영 : 호접지몽, 분신, 도깨비불, 회오리장판 4개 버프를 신경써서 써주면 사냥이 되게 쾌적한데, 안써주면 별로라서 스킬설명 잘 읽어보시고 사냥하시면 좋습니다.
세팅 하면 그만큼 더 좋아지는데 대충 하셔도 됩니다.

<제로>
자체 스토리가 있고 억지로 읽으셔야 하는데, 시간의신전 루디브리엄 쪽이 생각보다 소름돋아서 그쪽은 읽어볼 가치가 있습니다.
대체로 알파 위주로만 사냥하시면 됩니다. 세팅은 대충 하시면 안되지만, 원킬이 어렵진 않아서 적당히만 하셔도 됩니다.
데굴데굴 두번 구르기, 돌진후 한바퀴 돌기, 찌르기3번 회오리날리기 이 세가지 기술을 번갈아 사용하여 사냥합니다.
얘 엄청 어려워 보이는데 생각보다 진짜 엄청쉬우니까 어려워보인다고 도망가시면 안됩니다

<키네시스>
세팅은 대충 하셔도 됩니다. 근데 사냥이 막 좋지는 않습니다.
그냥 무난합니다

<패스파인더>
원킬컷이 빡센데 공속이 엄청 빠른 부류입니다.
세팅 제대로 하면 좋은데 대충해도 할만한 그런 부류입니다.
이거 외에는 최강이니까 팁이 없다는게 팁입니다.

<노바>
카데나 : 세팅은 적당히 해주면 좋고, 대충하셔도 괜찮습니다
사냥은 처음엔 복잡한데 은근 간편하고, 호쾌하고, 어렵지 않고 셉니다. 보스와 달리 사냥은 간편하고 셉니다.
웨폰 버라이어티 버프를 활용해 주셔야 하고, 평타 외의 스킬들을 한번씩 사용해 주시면 최종뎀이 올라가는 방식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스킬을 계속 사용해야 하는건 아니고, 스택이 한번 다 쌓이면 그냥 아무 스킬이나 한번 사용하면 스택이 유지 됩니다.
사냥은 일단 모든 스킬을 총동원해서 스택을 다 쌓고,
이후에는 평타, 브릭, 빠따 위주로 사용합니다.
체인 스킬을 1차에 주고 이걸로 날라댕기면서 사냥하는데 익숙해지면 되게 재밌고 편리하므로 안쓰고 묵히면 안됩니다

엔젤릭버스터 : 1~3차가 좀 빡세고 4차부터 매우 좋아집니다. 100까지 템셋을 신경써주시면 좋습니다.
4차에 트리니티IV를 마스터 하면 무한 스킬 사용이 되므로 4차 이후 스킬 순서를 신경쓰셔서 투자하셔야합니다.
크확이 낮고 크뎀이 높은 편이라 팬텀링크 의존도가 꽤 높습니다.

그 외에는 스킬이 매우 직관적이고 쉬우며 크확만 된다면 원킬컷이 매우 낮아 템셋보다는 유니온 링크빨을 좀 받습니다. 템셋은 대충 하셔도 됩니다.

카이저 : 얘도 3차까지 되게 빡세고 4차부터 좋아집니다. 3차때 스킬이 이것저것 있는데 다 나사가 빠졌고 그나마 체인풀링으로 사냥하시는게 제일 낫습니다.
3차는 세팅 좀 빡세게 해주셔야 하고
4차부터는 적당히 해주시면 됩니다.
4차는 주력기가 시간차로 폭발하는 스킬이라서 폭발딜로 몹을 잡을거라면 세팅 대충하셔도 되고
좀더 시원한 사냥을 원하시면 좀 빡세게 세팅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200까지는 그렇게 큰 차이는 없었고, 세팅 효율이 나워나 은월 메카닉만큼 나오지는 않아서 취향별로 세팅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카인 : 세팅 대충해도 스킬들이 쎄서 괜찮고, 적당히 맞춰줘도 효율이 잘 나옵니다. 빡세게 하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신직업 답게 꽤 호쾌하고 강한 스킬을 갖고 있고, 그렇게 막 복잡한 스킬은 없었습니다. 공격스킬이 이것저것 있는데, 기본스킬 위주로 그냥 편한 스킬 이것저것 던지셔도 되고 기본스킬만 난사하셔도 됩니다. 뭔가 복잡해 보이지만 그냥 대충 스킬 한번씩 던져보고 맘에드는 스킬로 사냥해도 된다는게 팁입니다. 전혀 어렵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스토리 되게 재밌습니다. 읽어봐도 좋을 듯합니다. 캐릭터들이 예쁘고 매력적이고, 기억을 추출해서 협박한다는 주제 자체가 꽤 흥미로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