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에 앞서서 진힐라는 클리어 경험을 한 사람이 알고 있는 여러 가지 팁이 존재합니다.

진힐라라는 보스 자체가 정치질로 많이 터지는 보스에 속하고. 가끔은 시시비비를 가리는 경연의 장이 되기도 합니다.

그런 진힐라 트라이 팟을 여행하고. 그리고 실수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깨알 같은 팁을 적어드릴게요.





1.간혹 진힐라에서 오른쪽 끝 안전지대에서 앉았다가 일어나는 행동을 반복적으로 하시는 분이 있는데.

이러한 행동은 절대로 하시면 안 됩니다.

실 없을 때에 이런 행동을 하는 경우도 보게 되는데.

그러다가 실 맞아서 실카아웃합니다.

진힐라 트라이 팟에서 여럿 보이는 유형입니다.

진힐라라는 보스 자체가 집듄더로 가는 입문의 장이기 때문에 가끔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발생합니다.

워낙 꿈의 보스고 유명한 보스이기 떄문에 기분은 이해합니다만.

간혹 이런 행동을 하다가 실을 맞는 사람들이 이런 말로 물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진힐라 오른쪽 끝은 안전지대가 아니었나요?"

네. 당신의 기분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초행에서 그러한 행동을 하다가 죽으신 분들을 많이 보기 때문에.

그 감정을 이해합니다.

"근데.... 그 엎드리시면 피격 판정이 넓어져서 실을 맞습니다."

가급적 오른쪽 끝의 안전지대에 있는 경우에 가급적 일어선 상태로 가만히 있어 주세요.






2.본인이 왼쪽 벽면, 오른쪽 벽면에 붙어 있는 상황인데. 진힐라가 파랑색 바인드를 연속으로 써서 개지랄발광을 떠는 경우에는 이유 불문하고 탈출하세요.

가끔 오른쪽 끝에 안전지대에 위치하는 경우에 진힐라가 파랑색 바인드를 계속 써서 지랄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 정말로 이 패턴을 겪어보면 기분이 개 같아요.

자신의 캐릭터는 진힐라에 의해서 계속 날라가고 있는데.

진힐라의 파랑색 바인드는 전혀 멈출 생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에 이러한 경우에 속해 있다면 윗점프를 뛰거나, 다른 쪽 방향을 향해서 탈출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진힐라에서는 1명의 파티원이 맞을 수 있는 실은 2개까지.

최소한 1명의 사람이 실 2개는 남겨 놓아야 한다.

한 명의 파티원이 실을 맞을 수 있는 최대 허용량은 실 2개까지입니다.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진힐라의 데스 카운트는 5개이며, 실은 3개까지 맞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실은 2개까지 남겨 놓으셔야 합니다.

이른바 다인팟이 진힐라를 공략하는 532전략입니다.

트라이팟에서 진힐라의 실 공포를 낮출 수 있는 전략 중에 하나입니다.

진힐라의 6인팟의 경우에는 333222로 실을 맞으면 제단이 출현하고.

5인팟의 경우에는 33322로 실을 맞으면 제단이 출협합니다.

이렇게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이유는 간혹 진힐라가 억까를 부리는 경우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하늘에서는 파편이 떨어지는 상황이고. 바로 밑에는 고통의 전령이 장판을 설치한 상태고. 진힐라는 파랑색 바인드를 준비하고. 스우는 밀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검은 마법사에 의해서 노망이 난 진힐라는 가끔 자신을 공략하러 온 모험가에게 지랄발광을 시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한 진힐라의 자랄 발광에서 실이 1개일 경우에 패턴을 맞아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또 간혹 트라이팟에서 전원 외줄을 타게 하는.... 그러한 파티도 많이 봤는데.

차라리 모든 파티원들이 약속을 하듯이 전부 실을 2개까지 맞는 것을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333222 상황이나 33322 상황. 2222 상황에서 제단이 까꿍하고 나타날 겁니다.

그리고 이러한 방법으로 실을 푸는 것을 연습하신다면 실에 대한 공포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파티원 1명이 외줄을 타는 것보다 차라리 파티원들이 함께 고통을 분담하는 것이 더욱 낫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외줄을 최대한 피하고.

외줄을 타는 상황이 어쩔 수 없이 나오게 된다면.

오더는 외줄을 타야한다고 이야기하는 것으로 실에 대한 조율을 연습하기시 바랍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이 나오기 전까지 실은 2개까지만 맞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되기 전까지 외줄은 가급적 최대한 피해주세요.






4.하드 진힐라가 안 되는 파티가 제일 많이 하는 실수가 있다면?

노멀 진힐라에서 하드 진힐라로 넘어가는 파티가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있다면 파편의 데미지를 전혀 생각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노멀 진힐라 파티가 하드 진힐라에 올라오는 순간에 가장 고려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

제발 진힐라 근처에서 실 맞지 마세요!!!

극딜 도중에 실 맞지 마세요!!!

이 두 가지를 기억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하드 진힐라부턴 진힐라에게 패턴을 맞게 되면 매우 아픕니다.

근데 다른 파티원이 평딜이나 극딜을 하는 도중에 실을 맞게 되는 경우에 동글동글한 파편 같은 운석이 떨어집니다.

그거 파편의 데미지가 엄청나게 아파요.

최대한 평딜을 할 때에는 진힐라 근처가 아니라, 사람이 없는 안전한 곳에서 맞아주세요.

그리고 다음으로 진힐라에게 오셔서 딜을 박든 패턴을 피하든 마음대로 하시면 됩니다.








5.오더는 파티원이 진힐라에게 죽었다고 화를 내시면 안 됩니다.

제발 너그러운 마음으로 파티원을 바라봐 주세요.

한 사람이 정치질을 하기 시작하면서 시시비비를 가린다면.

파티가 터지거나 불만을 끊임없이 토해냅니다.

원래 진힐라의 콘셉트가 그런 아이입니다.

누군가 데카 1개를 잃었을 경우에 다른 사람이 실 1개를 더 맞으면 되는 부분이고.

파티라는 것이 원래 함께 고통을 분담하는 거죠.

오더 당신의 짜증을 파티원에게 분담해선 안 됩니다.






6.실이 없는 사람이 자주 하는 실수.

가끔 진힐라를 트라이하다 보면 실이 없는 사람이 평딜을 박으려고 애를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이 몸이 아프면 집에 누워 있어야 합니다.

진짜로 중요한 일이 아니라면 몸이 아픈 상태에서 바깥에 나갈 일도 없죠.

이와 마찬가지로 진힐라는 파티원들이 딜을 우겨넣던지 말던지 신경을 아예 차단하고.

제발 극딜 때에만 합류해주세요.

진힐라한테 바인드를 넣고 극딜을 박는 시간에 제대로 합류해서 딜만 넣는다면. 딜러로서 1인분은 하신 겁니다.

#그리고 오더가 맞으라는 지시를 내려도 본인의 실이 없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후순위로 맞아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파티원 본인의 실이 2개나 3개 밖에 없으면 눈치 게임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실이 까지는 것을 보면서 실을 맞아도 늦지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의 실이 까진 상황이 아닌데.

이타적인 심정&미리 맞는다는 생각으로 실을 먼저 맞지 마세요.

그러다가 실카아웃합니다.










7.오더 분이 자주 하시는 실수.

가끔 오더를 할 때에 맞으라는 오더를 해야 하는 상황이 있다면 파티원의 실을 고려해야 합니다.

가끔 파티원이 실수를 해서 55532 같은 실을 가지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됩니다.

그럴 경우에 실을 맞아주세요. 라고 말을 하게 된다면.

당연히 파티원 전부가 실을 맞으려고 합니다.

그럴 경우에 파티원 닉네임을 콕 찝어서 말해주세요.

ㅁㅁㅁ님 맞아주세요. ㅁㅁㅁ님은 지금 절대로 맞으시면 안되요. 나중에 맞아주세요.

이러한 사소한 오더의 차이가 파티원 전원을 생존시키느냐. 못 시키느냐의 지름길입니다.










8.피가 없으면 제발 진힐라를 피해 다니세요.


진힐라에서 평딜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체력에 여유가 되는 사람입니다.

피가 없는 상황에서 평딜을 박으려고 굳이 시도 하지 마세요.

이와 같은 행위는 마치 시속 100km로 운행하고 있는 덤프 트럭에 뛰어드는 사람들과 다름이 없습니다.

만약에 자기가 피가 없는 상황이라면, 슬그머니 평딜을 중지하고 빠지는 행위도 파티 전체의 클리어에 엄청난 영향을 끼칩니다.





9.진힐라에서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안전지대는 3개가 있습니다.

왼쪽 모래 시계의 하단.(왼쪽)

촛불 지대의 바로 밑. (중간)

오른쪽 끝.(오른쪽)

이 세 가지의 안전 지대는 확실하게 기억해주세요.

그리고 이 세 가지의 안전지대에서 극딜하시는 것을 연습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른쪽 끝에 독구름이 생겼는데. 극딜을 하는 것은 능사가 아닙니다.

그리고 왼쪽 모래시계나 중앙에서 극딜을 할 때에는 실이나 운석을 피하면서 극딜해주세요.





10.진힐라의 변수는 총 세 가지가 있습니다. 실을 맞아야 하는 시간과 파티원의 체력 상태와 실. 그리고 독구름과 스우입니다.

주기에서 중요한 점은 첫 바인드 시간과 두 번째 바인드 시간이 일정한 주기를 갖고 있다는 것.

체력 상태와 실의 중요성은 진힐라를 경험하게 되면 모든 분이 배우게 됩니다.

다만 세 번째의 변수 독구름과 스우는 확실하게 기억합시다.

만약에 독구름이 안전지대에 있는 상황이라면 극딜을 멈추고 피하셔야 합니다.

@또한 진힐라의 3페이즈에서 진힐라가 스우를 소환하면 바로바로 처치해주세요.

진힐라에서 스우는 실을 맞을 수 밖에 없는 억까를 만들고, 실을 강제로 맞게 하는 개억까를 만드는 애입니다.

데미안은 억까를 만들지만. 그렇게 심한 억까를 하진 않습니다.

진힐라에서 데미안은 몰라도 스우는 바로바로 조져주세요.

스우는 기본 공격이 밀격입니다.

진힐라가 있는데 스우를 왜 바로 조져야 해요?

그건 스우에게 당해 보시면 압니다.

진힐라에서 스우는 진짜 악랄하고 무시무시하고 어마어마하고 공포의 존재로 군림하는 그런 아이입니다.

제발 스우가 나온다면 바로바로 조져주세요.

오더 분들도 데미안은 괜찮은데. 스우는 바로바로 조져주셔야 한다고 오더를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진힐라에서 스우는 진힐라보다 더욱 싫습니다.





11.무적기와 뎀감기는 아끼지 말고 사용해주세요.

간혹 자신이 피가 없는 상황인데 무적기를 아끼시는 분이 있는데.

제발 진힐라에서는 그러한 행동을 피해 주세요.

진힐라에서는 마법사의 유사 무적기 에테리얼 폼도 살아 남는 데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

비숍의 쉘이나 배메의 쉘터 같은 뎀감기도 아끼지 마시고 패턴에 대응해서 팍팍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로 인해서 얻어가는 당신의 헤도와 데스 카운트는 생존에 있어서 엄청나게 중요한 요소입니다.






12.파티원 전원이 평딜이 어렵다면 오로지 극딜 때에만 합류.

트라이팟에서 진힐라를 공략할 때에 실수하는 부분이 있다면.

진힐라를 극딜 때에만 합류하는 것을 연습하지 않는 것입니다.

진힐라에서 평딜이 벽처럼 어렵게 느껴진다면.

파티원 전원이 그냥 극딜 때에만 모이는 것을 연습해 봅시다.








13.자신이 외줄인 상황에 처해 있을 때에는 바로바로 오더에게 자신의 상황을 알리세요.

진힐라에서 외줄 상태는 생각보다 리스크가 큰 상황에 처해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더에게 자신의 상태를 알려서 자기 빼고 다른 파티원들이 전부 실을 맞고 제단을 푸는 기묘한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자신의 파티에 믿음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14.제단 관리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실을 미리 맞아두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진힐라에서는 실을 미리 맞는 행위가 있습니다.

먼저 파티원 전원이 1개는 미리 맞아두는 경우와 제단을 띄울 수 있는 실까진 파티원 전원이 미리 맞아두는 것입니다.

먼저 파티원 전원이 1개 정도는 미리 맞아두는 것은 제단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실을 5개에서 시작하는 것보다 1개를 맞고 제단을 빨리 띄울 수 있는 상황에서 시작하는 것은 제단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러한 행동을 연습한다면 파티원 전원의 체력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